초고속 인터넷서비스, 불만도 초고속

입력 2010.04.21 (08:06) 수정 2010.04.21 (09:2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가 빠른 속도로 보급되면서 요즘 이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가정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인데요,

하지만 서비스의 질은 보급속도를 못 따르는지 소비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정지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3년 약정으로 A사의 초고속 인터넷을 쓰던 임바로 씨는 지역 대리점의 권유로 사용 1년 만에 B사로 옮겼습니다.

하지만 A사의 인터넷은 6개월 넘게 해지처리가 안 됐고 임 씨는 사용하지도 않은 요금 15만 원과 반환금 명목의 돈까지 합해 20만 원을 고스란히 떼였습니다.

<인터뷰>임바로 : " 불이익은 없고, 상품권 같은 혜택만 있으니까 받으라 이런 얘기를 들어서 해지 신청을 했던 거죠."

초고속 인터넷과 관련된 소비자불만은 지난해 소비자원에 접수된 것만 만 3천9백여 건, 1년 새 31%가 늘었습니다.

계약해지와 관련된 불만이 45%, 가입자 동의 없이 약정기간을 바꾸는 등의 사업자 부당행위가 31%로 많았습니다.

<인터뷰>윤영빈(소비자원 분쟁조정국 차장) : " 사업자간 과다경쟁이 심해지고 기존 고객을 다른 사업자에게 뺏기지 않기 위해서 계약해지가 제대로 처리가 안 되고 있다."

소비자원은 인터넷 가입시 의무사용기간과 중도해지 위약금 등을 꼭 확인하고, 해지할 때는 반드시 전화나 방문을 통해 직접 해지 신청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요금을 자동이체한 경우라면 은행이나 카드회사에 직접 자동이체 해지를 신청해야 부당한 요금 인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초고속 인터넷서비스, 불만도 초고속
    • 입력 2010-04-21 08:06:56
    • 수정2010-04-21 09:27:38
    뉴스광장
<앵커 멘트>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가 빠른 속도로 보급되면서 요즘 이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가정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인데요, 하지만 서비스의 질은 보급속도를 못 따르는지 소비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정지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3년 약정으로 A사의 초고속 인터넷을 쓰던 임바로 씨는 지역 대리점의 권유로 사용 1년 만에 B사로 옮겼습니다. 하지만 A사의 인터넷은 6개월 넘게 해지처리가 안 됐고 임 씨는 사용하지도 않은 요금 15만 원과 반환금 명목의 돈까지 합해 20만 원을 고스란히 떼였습니다. <인터뷰>임바로 : " 불이익은 없고, 상품권 같은 혜택만 있으니까 받으라 이런 얘기를 들어서 해지 신청을 했던 거죠." 초고속 인터넷과 관련된 소비자불만은 지난해 소비자원에 접수된 것만 만 3천9백여 건, 1년 새 31%가 늘었습니다. 계약해지와 관련된 불만이 45%, 가입자 동의 없이 약정기간을 바꾸는 등의 사업자 부당행위가 31%로 많았습니다. <인터뷰>윤영빈(소비자원 분쟁조정국 차장) : " 사업자간 과다경쟁이 심해지고 기존 고객을 다른 사업자에게 뺏기지 않기 위해서 계약해지가 제대로 처리가 안 되고 있다." 소비자원은 인터넷 가입시 의무사용기간과 중도해지 위약금 등을 꼭 확인하고, 해지할 때는 반드시 전화나 방문을 통해 직접 해지 신청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요금을 자동이체한 경우라면 은행이나 카드회사에 직접 자동이체 해지를 신청해야 부당한 요금 인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