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준·한승철 검사장 “접대 정황 일부 시인”

입력 2010.05.18 (07:2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접대 의혹'을 받아온 박기준, 한승철 검사장이 어제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습니다.

두 검사장은 접대 정황 가운데 일부를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주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검사 접대 의혹의 핵심인 박기준, 한승철 검사장이 소환 조사를 받았습니다.

진상조사단은 두 검사장에 대해 사건 청탁을 대가로 건설업자 정모 씨로부터 접대를 받았는지 여부를 집중 조사했습니다.

두 검사장은 일부 접대 정황에 대해선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녹취>하창우(진상규명위 대변인): "접대이든 무엇이든 간에 대가 관계, 정씨 사건의 인지 여부, 언제 인지했는지..."

박 검사장은 접대 의혹과 함께 정씨의 진정을 다섯 차례나 묵살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집중 추궁을 받았습니다.

하창우 진상규명위 대변인은 "박 검사장의 신분이 참고인에서 피의자로 바뀔 수 있다"며 형사처벌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조사는 서울고검 영상녹화실에서 진행됐는데, 두 검사장의 거부로 영상녹화는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또 정 씨와의 대질조사도 성사되지 못했습니다.

조사에는 민간위원 3명이 참여해 조사과정을 지켜보기도 했습니다.

규명위는 내일 4차 회의를 열어 두 검사장의 처리 방향과 함께 특검법 통과 여부에 따라 조사를 중단할지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임주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기준·한승철 검사장 “접대 정황 일부 시인”
    • 입력 2010-05-18 07:28:49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접대 의혹'을 받아온 박기준, 한승철 검사장이 어제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습니다. 두 검사장은 접대 정황 가운데 일부를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주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검사 접대 의혹의 핵심인 박기준, 한승철 검사장이 소환 조사를 받았습니다. 진상조사단은 두 검사장에 대해 사건 청탁을 대가로 건설업자 정모 씨로부터 접대를 받았는지 여부를 집중 조사했습니다. 두 검사장은 일부 접대 정황에 대해선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녹취>하창우(진상규명위 대변인): "접대이든 무엇이든 간에 대가 관계, 정씨 사건의 인지 여부, 언제 인지했는지..." 박 검사장은 접대 의혹과 함께 정씨의 진정을 다섯 차례나 묵살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집중 추궁을 받았습니다. 하창우 진상규명위 대변인은 "박 검사장의 신분이 참고인에서 피의자로 바뀔 수 있다"며 형사처벌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조사는 서울고검 영상녹화실에서 진행됐는데, 두 검사장의 거부로 영상녹화는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또 정 씨와의 대질조사도 성사되지 못했습니다. 조사에는 민간위원 3명이 참여해 조사과정을 지켜보기도 했습니다. 규명위는 내일 4차 회의를 열어 두 검사장의 처리 방향과 함께 특검법 통과 여부에 따라 조사를 중단할지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임주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