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똑똑한 개표 방송” 실시

입력 2010.05.31 (22: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KBS는 그동안 모든 선거 개표방송에서 최고의 신뢰로, 부동의 1위를 지켜왔습니다.

이번에는 멀티 터치스크린을 최초로 도입해 똑똑한 개표 방송을 보여드립니다.

이근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KBS의 선거 개표 방송은 투표 마감 1시간 전인 오후 5시부터 8시간 30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됩니다.

선거의 전체적인 판세와 특정 선거구의 중요도, 유권자의 관심 등 모든 선거 정보가 3D 입체 그래픽으로 구현됩니다.

KBS는 이를 위해 최첨단 방식의 멀티 터치 스크린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투표 마감 시각인 오후 6시, 출구조사 발표에 이어 곧바로 개표가 시작되면 KBS는 당선자 예측 시스템인 '디시젼-케이'를 가동합니다.

개표율 5% 수준에서도 최종 결과를 산출해 낼 수 있는 정확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KBS는 시청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콕콕 집어서 전달하는 이른바 '똑똑한 개표' 방송을 지향합니다.

이에 따라 선거 관련 콘텐츠에도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인터뷰> 정세진(앵커) : "이번에는 지역 일꾼을 8명이나 뽑아야 해서 복잡하죠."

<인터뷰> 이주한(기자) : "하지만 KBS는 이해하기 쉽게 자세히 설명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KBS는 이와 함께 3차례에 걸친 전문가 패널 조사를 통해 지난 대선과 총선 그리고 이번 선거에 이르기까지 정치지형의 큰 틀을 분석하고 향후 정국의 흐름를 예측해 보는 다각적인 개표방송을 실시합니다.

KBS 뉴스 이근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KBS, “똑똑한 개표 방송” 실시
    • 입력 2010-05-31 22:07:46
    뉴스 9
<앵커 멘트> KBS는 그동안 모든 선거 개표방송에서 최고의 신뢰로, 부동의 1위를 지켜왔습니다. 이번에는 멀티 터치스크린을 최초로 도입해 똑똑한 개표 방송을 보여드립니다. 이근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KBS의 선거 개표 방송은 투표 마감 1시간 전인 오후 5시부터 8시간 30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됩니다. 선거의 전체적인 판세와 특정 선거구의 중요도, 유권자의 관심 등 모든 선거 정보가 3D 입체 그래픽으로 구현됩니다. KBS는 이를 위해 최첨단 방식의 멀티 터치 스크린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투표 마감 시각인 오후 6시, 출구조사 발표에 이어 곧바로 개표가 시작되면 KBS는 당선자 예측 시스템인 '디시젼-케이'를 가동합니다. 개표율 5% 수준에서도 최종 결과를 산출해 낼 수 있는 정확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KBS는 시청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콕콕 집어서 전달하는 이른바 '똑똑한 개표' 방송을 지향합니다. 이에 따라 선거 관련 콘텐츠에도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인터뷰> 정세진(앵커) : "이번에는 지역 일꾼을 8명이나 뽑아야 해서 복잡하죠." <인터뷰> 이주한(기자) : "하지만 KBS는 이해하기 쉽게 자세히 설명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KBS는 이와 함께 3차례에 걸친 전문가 패널 조사를 통해 지난 대선과 총선 그리고 이번 선거에 이르기까지 정치지형의 큰 틀을 분석하고 향후 정국의 흐름를 예측해 보는 다각적인 개표방송을 실시합니다. KBS 뉴스 이근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