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호 발사지연에 러시아 측도 ‘당황’

입력 2010.06.10 (06: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소화기 오작동으로 인한 나로호 발사 지연에 러시아 연구진도 당황해하고 있습니다.

나로호 제작에 참여한 러시아 흐루니체프 연구소는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일이 일어났다며 철저한 원인 분석이 필요하
다는 반응입니다.

김명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나로호 발사 성공을 기대했던 러시아 연구진들도 갑자기 일어난 소화액 분출 사건에 망연자실해 있습니다.

나로호 1단 로켓추진체 제작과 발사 기술을 책임지고 있는 러시아의 흐루니체프 연구소는 이런 사례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바라비요프(러 흐루니체프 연구소 대변인): " 왜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모르겠네요 전에는 이런 일이 없었습니다."

한국과 러시아 연구진이 이 문제를 놓고 기술적 검토를 했지만 아직 명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러시아 연구진은 이번 소화장치 부분은 한국측이 담당했으며 러시아측의 문제는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흐루니체프 연구소는 나로호 전반에 대한 재점검을 촉구했습니다.

러시아 우주청은 분명한 원인을 규명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며칠 혹은 몇 주 이상이 소요될 수도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KBS 뉴스 김명섭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나로호 발사지연에 러시아 측도 ‘당황’
    • 입력 2010-06-10 06:46:17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소화기 오작동으로 인한 나로호 발사 지연에 러시아 연구진도 당황해하고 있습니다. 나로호 제작에 참여한 러시아 흐루니체프 연구소는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일이 일어났다며 철저한 원인 분석이 필요하 다는 반응입니다. 김명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나로호 발사 성공을 기대했던 러시아 연구진들도 갑자기 일어난 소화액 분출 사건에 망연자실해 있습니다. 나로호 1단 로켓추진체 제작과 발사 기술을 책임지고 있는 러시아의 흐루니체프 연구소는 이런 사례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바라비요프(러 흐루니체프 연구소 대변인): " 왜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모르겠네요 전에는 이런 일이 없었습니다." 한국과 러시아 연구진이 이 문제를 놓고 기술적 검토를 했지만 아직 명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러시아 연구진은 이번 소화장치 부분은 한국측이 담당했으며 러시아측의 문제는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흐루니체프 연구소는 나로호 전반에 대한 재점검을 촉구했습니다. 러시아 우주청은 분명한 원인을 규명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며칠 혹은 몇 주 이상이 소요될 수도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KBS 뉴스 김명섭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