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실패 유감…나로호 꿈 끝까지 실현”

입력 2010.06.10 (21:5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여기서 멈출 순 없다"

정부는 비록 실패했지만 우주강국으로 가는 나로 호의 꿈을 중단하지 않고 다시 도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상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나로호 발사 실패가 확인된 지 한시간 반 만에 이번 나로호 발사의 정부 책임자들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침통한 표정으로 이내 말문을 연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유감의 뜻을 밝히면서도 곧, 우주 강국을 향한 재도전을 선언했습니다.

<녹취>안병만(교육과학기술부 장관) : "우주 향한 도전 멈추지 않고 강국 꿈 이루기 위해 계속 노력. 나로호 꿈 중단하지 않을 것"

교육과학기술부는 한국과 러시아 기술진들을 모아 곧 원인을 규명하고, 부족한 점을 보완해 중단 없는 우주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이미 2018년에는 순수 우리 기술로 만든 우주 발사체를 개발한다는 구상을 이미 수년 전에 세웠습니다.

이명박 대통령도 안타깝지만 실패를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며 좌절하지 말고 2전 3기의 자세로 다음 도전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나로호의 재도전은 실패로 끝났지만 우주 강국을 향한 대한민국의 도전은 계속됩니다.

KBS 뉴스 박상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실패 유감…나로호 꿈 끝까지 실현”
    • 입력 2010-06-10 21:58:26
    뉴스 9
<앵커 멘트> "여기서 멈출 순 없다" 정부는 비록 실패했지만 우주강국으로 가는 나로 호의 꿈을 중단하지 않고 다시 도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상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나로호 발사 실패가 확인된 지 한시간 반 만에 이번 나로호 발사의 정부 책임자들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침통한 표정으로 이내 말문을 연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유감의 뜻을 밝히면서도 곧, 우주 강국을 향한 재도전을 선언했습니다. <녹취>안병만(교육과학기술부 장관) : "우주 향한 도전 멈추지 않고 강국 꿈 이루기 위해 계속 노력. 나로호 꿈 중단하지 않을 것" 교육과학기술부는 한국과 러시아 기술진들을 모아 곧 원인을 규명하고, 부족한 점을 보완해 중단 없는 우주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이미 2018년에는 순수 우리 기술로 만든 우주 발사체를 개발한다는 구상을 이미 수년 전에 세웠습니다. 이명박 대통령도 안타깝지만 실패를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며 좌절하지 말고 2전 3기의 자세로 다음 도전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나로호의 재도전은 실패로 끝났지만 우주 강국을 향한 대한민국의 도전은 계속됩니다. KBS 뉴스 박상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