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16강 마케팅, 꿈은 이루어진다”

입력 2010.06.19 (21: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멘트>

나이지리아를 꺾고 16강에 오르기를 바라는 마음, 온 국민이 마찬가지겠죠?

이런 염원이 식품업계나 유통가에선 축구 마케팅 경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지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졌지만 괜찮습니다.

나이지리아전이 남았고 원정 첫 16강 진출은 불가능한 일이 아닙니다.

이 같은 염원을 담은 16강 기원 한정판 먹을거리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빵집을 점령한 축구장.

각종 빵들의 장식코드는 축구공,

박지성 선수가 좋아하는 담백한 빵은 인기 1순윕니다.

<인터뷰>권재현: "여기 보면 축구공 모양이 있어서 일단 되게 재밌고요, 맛도 좀 더 있는 것 같은 느낌이네요."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축구공과 축구를 사랑하는 귀여운 초콜릿 곰은 먹기 아까울 지경입니다.

<인터뷰>식품업체 관계자: "고객들이 월드컵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이 제품을 기획. 저희도 작으나마 16강 진출을 기원하고자 이 제품을 기획했습니다."

간단한 한 끼 식사인 삼각 김밥에도, 그럴싸한 편의점 도시락 속에도 축구 대표팀의 얼굴들이 담겼습니다.

월드컵 개막과 함께 백화점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16강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담아 고객들을 맞이합니다.

<인터뷰>백화점 신입사원: "저희 신입사원들의 열정과 패기를 우리 태극전사들에게 보낼 수 있다면 분명히 16강 진출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온 국민의 16강 진출 염원만큼 기업들의 16강 마케팅도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유통가 “16강 마케팅, 꿈은 이루어진다”
    • 입력 2010-06-19 21:44:45
    뉴스 9
<앵커멘트> 나이지리아를 꺾고 16강에 오르기를 바라는 마음, 온 국민이 마찬가지겠죠? 이런 염원이 식품업계나 유통가에선 축구 마케팅 경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지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졌지만 괜찮습니다. 나이지리아전이 남았고 원정 첫 16강 진출은 불가능한 일이 아닙니다. 이 같은 염원을 담은 16강 기원 한정판 먹을거리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빵집을 점령한 축구장. 각종 빵들의 장식코드는 축구공, 박지성 선수가 좋아하는 담백한 빵은 인기 1순윕니다. <인터뷰>권재현: "여기 보면 축구공 모양이 있어서 일단 되게 재밌고요, 맛도 좀 더 있는 것 같은 느낌이네요."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축구공과 축구를 사랑하는 귀여운 초콜릿 곰은 먹기 아까울 지경입니다. <인터뷰>식품업체 관계자: "고객들이 월드컵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이 제품을 기획. 저희도 작으나마 16강 진출을 기원하고자 이 제품을 기획했습니다." 간단한 한 끼 식사인 삼각 김밥에도, 그럴싸한 편의점 도시락 속에도 축구 대표팀의 얼굴들이 담겼습니다. 월드컵 개막과 함께 백화점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16강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담아 고객들을 맞이합니다. <인터뷰>백화점 신입사원: "저희 신입사원들의 열정과 패기를 우리 태극전사들에게 보낼 수 있다면 분명히 16강 진출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온 국민의 16강 진출 염원만큼 기업들의 16강 마케팅도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