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민간 부담 공교육비 비율 OECD 평균보다 3배 높아 外

입력 2010.09.07 (22: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ECD는 오늘 발표한 교육지표를 통해 우리나라의 국내총생산 대비 공교육비 비율은 7%로, OECD 31개 회원국 가운데 네번째로 높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민간 부담 공교육비 비율이 2.8%로 OECD 평균 0.9%보다 훨씬 높았습니다.

신종 플루·계절 독감 예방접종 시작

질병관리본부는 신종플루 균주를 포함한 계절독감 백신이 식약청의 검정을 통과함에 따라 이번 달부터 일선 병의원에서 예방접종이 시작됐고 다음 달에는 보건소에서도 접종이 실시된다고 밝혔습니다.

KBS 사회공헌 봉사단 발족

KBS는 오늘 본사와 지역총국의 86개 봉사팀 3천 7백여명이 참여하는 'KBS디딤돌 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독거노인 지원과 농촌 봉사 등 맞춤형 봉사활동에 나섰습니다.
KBS의 방송 출연자들로 구성된 'KBS 재능기부 봉사단'도 함께 출범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간추린 단신] 민간 부담 공교육비 비율 OECD 평균보다 3배 높아 外
    • 입력 2010-09-07 22:25:21
    뉴스 9
OECD는 오늘 발표한 교육지표를 통해 우리나라의 국내총생산 대비 공교육비 비율은 7%로, OECD 31개 회원국 가운데 네번째로 높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민간 부담 공교육비 비율이 2.8%로 OECD 평균 0.9%보다 훨씬 높았습니다. 신종 플루·계절 독감 예방접종 시작 질병관리본부는 신종플루 균주를 포함한 계절독감 백신이 식약청의 검정을 통과함에 따라 이번 달부터 일선 병의원에서 예방접종이 시작됐고 다음 달에는 보건소에서도 접종이 실시된다고 밝혔습니다. KBS 사회공헌 봉사단 발족 KBS는 오늘 본사와 지역총국의 86개 봉사팀 3천 7백여명이 참여하는 'KBS디딤돌 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독거노인 지원과 농촌 봉사 등 맞춤형 봉사활동에 나섰습니다. KBS의 방송 출연자들로 구성된 'KBS 재능기부 봉사단'도 함께 출범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