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톡톡] 영양 가득 대추 100배 즐기기

입력 2010.09.13 (08: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색어톡톡입니다.

수확의 계절 가을인데요.

가을 보석이라 불리는 열매가 있습니다.

바로 대추입니다. 비타민C가 귤이나 오렌지의 10배, 사과, 복숭아의 백배에 달하는 영양식품이죠?

또 소화를 도우면서 신경안정 효과까지 있어 갱년기 여성들의 우울증에도 효과만점인데요.

대추를 보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요리법을 소개합니다!

<인터뷰>김은숙(요리연구가) : "대추는 주로 고명이나 차로 많이들 드시는데요. 꿀이나 조청과 함께 사용하면, 아이들 간식이나 명절 다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추란부터 만들어 볼까요?

먼저 대추씨를 제거한 뒤, 물과 함께 믹서로 곱게 갈아주세요.

여기에 꿀과 소금을 넣고 약한 불에서 조리다가 계피가루를 섞어주고요.

미지근하게 식힌 다음 둥글게 빚어 가운데에 잣을 꽂아주면, 달콤한 대추란이 완성됩니다.

대추란과 함께 먹으면 좋을 차도 만들어볼까요?

대추를 끓는 물에20분간 푹 우려낸 뒤, 꿀을 섞어주세요.

여기에 모양낸 대추를 띄워주면, 은은한 향이 감도는 대추차가 만들어집니다.

다가오는 추석엔, 영양만점 대추로 맛있는 다과상을 차려보세요!

‘동안 눈썹’ 이렇게 그리세요!

화장할때, 어디에 공을 가장 많이 들이시나요?

눈썹을 어떻게 그리느냐에 따라 인상이 많이 달라보이는데요.

최근엔 문근영씨와 고현정씨의 짧고 통통한, 일명 '동안 눈썹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인터뷰>서미연(메이크업아티스트) : "최근유행하는동안눈썹은 일자형이거나 끝부분을 살려서 그리는 형태인데요. 가장 좋은 것은 본인의 눈썹 형태를 그대로 살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눈썹숱이 없고 흐릿하다면, 브러시와 가위로 눈썹정리부터 해주세요.

또 정리된 눈썹결을 따라 완만한 곡선을 유지하며 펜슬로 그려줘야하는데요.

이때 눈썹 전용 마스카라를 이용하면 더욱 볼륨감을 살릴수있습니다.

눈썹숱이 너무 많은 사람도 있죠? 펜슬 대신 마스카라를 활용해보세요!

마스카라를 눈썹 앞머리에 집중적으로 발라주면, 눈 썹결이 강조돼 훨씬 어려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눈썹끝을 내려서 그리면, 더 나이들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포착! 티베트 궁녀 존재감은 여전

단 몇 초 나왔을 뿐인데, 실감나는 표정연기 덕분에 주연 못지않은 주목을 받은 단역배우가 있습니다.

얼마 전 한 사극에서 무표정한 표정이 마치 티벳 여우를 닮아‘티벳 궁녀’라는 별명까지 얻었는데요.

이번엔 발레 의상을 입고 놀란 표정을 짓는 모습이 포착돼 또 한 번 시선을 끌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역할은 바뀌어도 그녀의 존재감은 여전하다는 반응입니다 .

쌓고 또 쌓고, 배달의 달인들!

작은 손수레 하나로 어림 잡아도 20개가 넘는 가구를 실어 나릅니다.

낡은 세발 자전거엔 물통이 한 가득 있습니다. 또 수십 개의 돼지저금통을 몸에 매달고 파는 소년도 있는데요.

모두 중국에서 활동하는 배달의 달인들을 촬영한 작품사진입니다.

사진작가는 하루 빨리 부를 쌓고 싶어하는 중국인들의 욕망을 포착한 것이라는군요.

사랑해 매일 말하면 노화 방지

배우자에게 사랑한다는 말, 얼마나 자주 하시나요?

'고맙다, 미안하다, 사랑한다’는 표현을 많이 할수록 스트레스가 줄고 노화가 늦춰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국내 한 대학 연구팀이 노인 남성 30명을 그룹으로 나눠 실험한 결과인데요.

우울증 증상도 개선됐다고 하니 오늘은 사랑한다는 말 꼭 건네보세요!

지금까지 검색어톡톡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색어 톡톡] 영양 가득 대추 100배 즐기기
    • 입력 2010-09-13 08:56:17
    아침뉴스타임
안녕하세요? 검색어톡톡입니다. 수확의 계절 가을인데요. 가을 보석이라 불리는 열매가 있습니다. 바로 대추입니다. 비타민C가 귤이나 오렌지의 10배, 사과, 복숭아의 백배에 달하는 영양식품이죠? 또 소화를 도우면서 신경안정 효과까지 있어 갱년기 여성들의 우울증에도 효과만점인데요. 대추를 보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요리법을 소개합니다! <인터뷰>김은숙(요리연구가) : "대추는 주로 고명이나 차로 많이들 드시는데요. 꿀이나 조청과 함께 사용하면, 아이들 간식이나 명절 다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추란부터 만들어 볼까요? 먼저 대추씨를 제거한 뒤, 물과 함께 믹서로 곱게 갈아주세요. 여기에 꿀과 소금을 넣고 약한 불에서 조리다가 계피가루를 섞어주고요. 미지근하게 식힌 다음 둥글게 빚어 가운데에 잣을 꽂아주면, 달콤한 대추란이 완성됩니다. 대추란과 함께 먹으면 좋을 차도 만들어볼까요? 대추를 끓는 물에20분간 푹 우려낸 뒤, 꿀을 섞어주세요. 여기에 모양낸 대추를 띄워주면, 은은한 향이 감도는 대추차가 만들어집니다. 다가오는 추석엔, 영양만점 대추로 맛있는 다과상을 차려보세요! ‘동안 눈썹’ 이렇게 그리세요! 화장할때, 어디에 공을 가장 많이 들이시나요? 눈썹을 어떻게 그리느냐에 따라 인상이 많이 달라보이는데요. 최근엔 문근영씨와 고현정씨의 짧고 통통한, 일명 '동안 눈썹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인터뷰>서미연(메이크업아티스트) : "최근유행하는동안눈썹은 일자형이거나 끝부분을 살려서 그리는 형태인데요. 가장 좋은 것은 본인의 눈썹 형태를 그대로 살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눈썹숱이 없고 흐릿하다면, 브러시와 가위로 눈썹정리부터 해주세요. 또 정리된 눈썹결을 따라 완만한 곡선을 유지하며 펜슬로 그려줘야하는데요. 이때 눈썹 전용 마스카라를 이용하면 더욱 볼륨감을 살릴수있습니다. 눈썹숱이 너무 많은 사람도 있죠? 펜슬 대신 마스카라를 활용해보세요! 마스카라를 눈썹 앞머리에 집중적으로 발라주면, 눈 썹결이 강조돼 훨씬 어려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눈썹끝을 내려서 그리면, 더 나이들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포착! 티베트 궁녀 존재감은 여전 단 몇 초 나왔을 뿐인데, 실감나는 표정연기 덕분에 주연 못지않은 주목을 받은 단역배우가 있습니다. 얼마 전 한 사극에서 무표정한 표정이 마치 티벳 여우를 닮아‘티벳 궁녀’라는 별명까지 얻었는데요. 이번엔 발레 의상을 입고 놀란 표정을 짓는 모습이 포착돼 또 한 번 시선을 끌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역할은 바뀌어도 그녀의 존재감은 여전하다는 반응입니다 . 쌓고 또 쌓고, 배달의 달인들! 작은 손수레 하나로 어림 잡아도 20개가 넘는 가구를 실어 나릅니다. 낡은 세발 자전거엔 물통이 한 가득 있습니다. 또 수십 개의 돼지저금통을 몸에 매달고 파는 소년도 있는데요. 모두 중국에서 활동하는 배달의 달인들을 촬영한 작품사진입니다. 사진작가는 하루 빨리 부를 쌓고 싶어하는 중국인들의 욕망을 포착한 것이라는군요. 사랑해 매일 말하면 노화 방지 배우자에게 사랑한다는 말, 얼마나 자주 하시나요? '고맙다, 미안하다, 사랑한다’는 표현을 많이 할수록 스트레스가 줄고 노화가 늦춰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국내 한 대학 연구팀이 노인 남성 30명을 그룹으로 나눠 실험한 결과인데요. 우울증 증상도 개선됐다고 하니 오늘은 사랑한다는 말 꼭 건네보세요! 지금까지 검색어톡톡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