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회가 상품?…일본 관광객 ‘지갑’ 열어라
입력 2010.10.31 (21:53)
수정 2010.10.31 (2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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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중저가 여행상품으로 우리나라를 찾는 일본인 관광객들이 대다순데요.
최근에는 일본인 관광객들의 지갑을 열게 하는 고품격 테마 여행 상품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박진현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사찰인 조계사.
일본 승려와 신도 등 600여 명이 찾아와 합동 법회를 엽니다.
하지만, 이는 종교 행사가 아니라 일본 관광객을 겨냥한 테마여행상품입니다.
<인터뷰> 일본인 관광객 : "색채가 화려하고 그래서 극락에 온 듯한 느낌의 사찰입니다."
이슬람의 성지 순례같이 전국의 33군데 관음사찰을 도는 이 여행 상품은 5차례로 나눠 이뤄집니다.
이럴 경우 관광객 1인당 비용은 천2백만 원 정도로 기존 여행 상품보다 부가가치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찾는 일본인 관광객은 한해 평균 3백여만 명. 대도시 쇼핑 위주의 관광으로 여행경비도 30만 원에서 80만 원 사이에 불과한 실정입니다.
하지만, 관음 성지순례 여행에 지금까지 만 8천여 명의 일본인들이 다녀가 고가 테마 상품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인터뷰> 정진수(한국관광공사 후쿠오카 지사장) : "연금을 받고 있는 실버층을 대상으로 한 한국에 중장기 체류할 수 있는 지방 관광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최근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안동 하회마을과 고급 철도 여행인 레일 크루즈 등 일본인들의 지갑을 열기 위한 테마상품들이 기획되는등 관광업계가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진현입니다.
중저가 여행상품으로 우리나라를 찾는 일본인 관광객들이 대다순데요.
최근에는 일본인 관광객들의 지갑을 열게 하는 고품격 테마 여행 상품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박진현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사찰인 조계사.
일본 승려와 신도 등 600여 명이 찾아와 합동 법회를 엽니다.
하지만, 이는 종교 행사가 아니라 일본 관광객을 겨냥한 테마여행상품입니다.
<인터뷰> 일본인 관광객 : "색채가 화려하고 그래서 극락에 온 듯한 느낌의 사찰입니다."
이슬람의 성지 순례같이 전국의 33군데 관음사찰을 도는 이 여행 상품은 5차례로 나눠 이뤄집니다.
이럴 경우 관광객 1인당 비용은 천2백만 원 정도로 기존 여행 상품보다 부가가치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찾는 일본인 관광객은 한해 평균 3백여만 명. 대도시 쇼핑 위주의 관광으로 여행경비도 30만 원에서 80만 원 사이에 불과한 실정입니다.
하지만, 관음 성지순례 여행에 지금까지 만 8천여 명의 일본인들이 다녀가 고가 테마 상품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인터뷰> 정진수(한국관광공사 후쿠오카 지사장) : "연금을 받고 있는 실버층을 대상으로 한 한국에 중장기 체류할 수 있는 지방 관광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최근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안동 하회마을과 고급 철도 여행인 레일 크루즈 등 일본인들의 지갑을 열기 위한 테마상품들이 기획되는등 관광업계가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진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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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회가 상품?…일본 관광객 ‘지갑’ 열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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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10-31 21:53:38
- 수정2010-10-31 22:08:04

<앵커 멘트>
중저가 여행상품으로 우리나라를 찾는 일본인 관광객들이 대다순데요.
최근에는 일본인 관광객들의 지갑을 열게 하는 고품격 테마 여행 상품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박진현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사찰인 조계사.
일본 승려와 신도 등 600여 명이 찾아와 합동 법회를 엽니다.
하지만, 이는 종교 행사가 아니라 일본 관광객을 겨냥한 테마여행상품입니다.
<인터뷰> 일본인 관광객 : "색채가 화려하고 그래서 극락에 온 듯한 느낌의 사찰입니다."
이슬람의 성지 순례같이 전국의 33군데 관음사찰을 도는 이 여행 상품은 5차례로 나눠 이뤄집니다.
이럴 경우 관광객 1인당 비용은 천2백만 원 정도로 기존 여행 상품보다 부가가치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찾는 일본인 관광객은 한해 평균 3백여만 명. 대도시 쇼핑 위주의 관광으로 여행경비도 30만 원에서 80만 원 사이에 불과한 실정입니다.
하지만, 관음 성지순례 여행에 지금까지 만 8천여 명의 일본인들이 다녀가 고가 테마 상품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인터뷰> 정진수(한국관광공사 후쿠오카 지사장) : "연금을 받고 있는 실버층을 대상으로 한 한국에 중장기 체류할 수 있는 지방 관광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최근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안동 하회마을과 고급 철도 여행인 레일 크루즈 등 일본인들의 지갑을 열기 위한 테마상품들이 기획되는등 관광업계가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진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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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현 기자 parkj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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