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언론 “연평도 도발은 김정은 업적쌓기”

입력 2010.11.23 (22: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언론은 북한이 연평도 육상을 포격한 것은 김정은의 '군사적 업적'을 쌓고, 미국을 압박하기 위한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교도통신은 북한의 이번 포격으로 "남북 대화가 다시 중단돼 관계가 극도로 긴장될 것이 확실하다"고 내다봤습니다.

교도통신은 또 "우라늄 농축시설 확인에 이은 북한의 이번 포격은 한국전쟁 휴전상태의 불안정성을 보여줌으로써 미국을 대화에 나서도록 압박하려는 저의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산케이신문은 서울발 기사에서 "김정은 후계체제를 위한 군사적 업적 쌓기로서의 돌출행동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김정은 대장의 군사적 업적과 군사적 위대성을 국민에게 각인시킬 필요가 있는 만큼 이번 사건은 김정은의 군사작전으로 보아도 좋을 것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日언론 “연평도 도발은 김정은 업적쌓기”
    • 입력 2010-11-23 22:07:14
    국제
일본 언론은 북한이 연평도 육상을 포격한 것은 김정은의 '군사적 업적'을 쌓고, 미국을 압박하기 위한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교도통신은 북한의 이번 포격으로 "남북 대화가 다시 중단돼 관계가 극도로 긴장될 것이 확실하다"고 내다봤습니다. 교도통신은 또 "우라늄 농축시설 확인에 이은 북한의 이번 포격은 한국전쟁 휴전상태의 불안정성을 보여줌으로써 미국을 대화에 나서도록 압박하려는 저의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산케이신문은 서울발 기사에서 "김정은 후계체제를 위한 군사적 업적 쌓기로서의 돌출행동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김정은 대장의 군사적 업적과 군사적 위대성을 국민에게 각인시킬 필요가 있는 만큼 이번 사건은 김정은의 군사작전으로 보아도 좋을 것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