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도 긴장감 여전…최고 경계 태세 유지

입력 2010.12.01 (13: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북한의 포격 도발 아흐레째인 오늘도 연평도에는 여전히 팽팽한 긴장이 흐르고 있습니다.

사회부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송명희기자, 오늘이 한미연합훈련 마지막날이죠, 지금 연평도 분위기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오전 내내 짙게 끼었던 안개가 지금은 많이 걷힌 상탭니다.

하지만 어제 민간인이 아무 데나 다닐 수 없는 통제구역으로 지정된 만큼 오가는 사람을 찾아 보기는 어렵습니다.

간혹 군부대 차량이나 경찰의 순찰 차량만 이동하고 있습니다.

섬에서 북쪽으로 가는 도로를 군 당국이 완전히 봉쇄하는 등 삼엄한 경계 근무가 펼쳐지고 있기 때문에 마을에서도 바깥 상황을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군 당국은 아직까지 북한군의 특이 동향은 포착되지 않았다면서도 오늘이 한미연합훈련 마지막 날인만큼 최고 수준의 경계 태세를 유지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군 관계자는 또 상황에 따라 사격 훈련 등이 실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대피령이 다시 한 번 내려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주민들에 대해서도 가급적 외출을 삼가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연평도엔 현재 주민 40여 명을 포함해 주요 기관의 공무원과 직원, 취재진,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머물고 있습니다.

특수임무수행자회 등 자원봉사자들은 어지럽혀진 마을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오전부터 이곳에 남은 개나 돼지 등에 대해 전염병 예방접종이 이뤄지고 있고, 예방접종이 끝나는대로 돼지 30여 마리는 인천농협에 처분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KBS 뉴스 송명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연평도 긴장감 여전…최고 경계 태세 유지
    • 입력 2010-12-01 13:07:18
    뉴스 12
<앵커 멘트> 북한의 포격 도발 아흐레째인 오늘도 연평도에는 여전히 팽팽한 긴장이 흐르고 있습니다. 사회부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송명희기자, 오늘이 한미연합훈련 마지막날이죠, 지금 연평도 분위기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오전 내내 짙게 끼었던 안개가 지금은 많이 걷힌 상탭니다. 하지만 어제 민간인이 아무 데나 다닐 수 없는 통제구역으로 지정된 만큼 오가는 사람을 찾아 보기는 어렵습니다. 간혹 군부대 차량이나 경찰의 순찰 차량만 이동하고 있습니다. 섬에서 북쪽으로 가는 도로를 군 당국이 완전히 봉쇄하는 등 삼엄한 경계 근무가 펼쳐지고 있기 때문에 마을에서도 바깥 상황을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군 당국은 아직까지 북한군의 특이 동향은 포착되지 않았다면서도 오늘이 한미연합훈련 마지막 날인만큼 최고 수준의 경계 태세를 유지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군 관계자는 또 상황에 따라 사격 훈련 등이 실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대피령이 다시 한 번 내려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주민들에 대해서도 가급적 외출을 삼가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연평도엔 현재 주민 40여 명을 포함해 주요 기관의 공무원과 직원, 취재진,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머물고 있습니다. 특수임무수행자회 등 자원봉사자들은 어지럽혀진 마을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오전부터 이곳에 남은 개나 돼지 등에 대해 전염병 예방접종이 이뤄지고 있고, 예방접종이 끝나는대로 돼지 30여 마리는 인천농협에 처분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KBS 뉴스 송명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