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상 최대 투자 ‘공격 경영’ 시동

입력 2011.01.06 (07: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삼성이 올해 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와 채용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른 대기업들도 적극적인 경영 전략을 잇따라 발표했습니다.

정지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삼성이 올 한해 공격 경영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시설에 29조 9천억 , 연구 개발에 12조 천억, 자본 투자에 1조 천억 원 등 모두 43조 원을 투자하겠다는 겁니다.

특히 반도체에 10조 3천억, 성장세인 LCD와 OLED 에 5조 4천억 원씩을 집중 투자합니다.

채용규모도 2만 5천 명으로 지난해보다 11%나 늘렸습니다.

<인터뷰>서동면(삼성 커뮤니케이션팀): "주력사업의 국제경쟁력 강화와 국가 경제발전에 보탬이 되기 위해 올해 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와 채용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지난해 스마트폰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LG 그룹은 올해 21조 원을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지난해보다 11.7% 늘어난 것으로 역시 사상 최대규모입니다.

현대차도 친환경 차의 연구개발 위주로 투자와 채용 규모를 늘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SK 그룹은 아예 10년치 대규모 투자계획을 내놨는데, 올해에만 기술개발에 8천억, 그리고 신자원 에너지, 스마트 환경 부문에 각각 4천5백억 원 등을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이가근(하나대투증권 연구위원): "경제위기 속에서 적절한 대응책을 찾아나갔고, 2009년과 2010년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올해뿐 아니라 내년까지도 계속적인 신규 투자계획을 세울 것..."

주요 대기업들의 공격 경영은 다른 기업들의 투자를 이끌어 내고, 일본 등의 경쟁업체들을 따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시장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삼성, 사상 최대 투자 ‘공격 경영’ 시동
    • 입력 2011-01-06 07:13:34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삼성이 올해 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와 채용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른 대기업들도 적극적인 경영 전략을 잇따라 발표했습니다. 정지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삼성이 올 한해 공격 경영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시설에 29조 9천억 , 연구 개발에 12조 천억, 자본 투자에 1조 천억 원 등 모두 43조 원을 투자하겠다는 겁니다. 특히 반도체에 10조 3천억, 성장세인 LCD와 OLED 에 5조 4천억 원씩을 집중 투자합니다. 채용규모도 2만 5천 명으로 지난해보다 11%나 늘렸습니다. <인터뷰>서동면(삼성 커뮤니케이션팀): "주력사업의 국제경쟁력 강화와 국가 경제발전에 보탬이 되기 위해 올해 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와 채용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지난해 스마트폰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LG 그룹은 올해 21조 원을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지난해보다 11.7% 늘어난 것으로 역시 사상 최대규모입니다. 현대차도 친환경 차의 연구개발 위주로 투자와 채용 규모를 늘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SK 그룹은 아예 10년치 대규모 투자계획을 내놨는데, 올해에만 기술개발에 8천억, 그리고 신자원 에너지, 스마트 환경 부문에 각각 4천5백억 원 등을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이가근(하나대투증권 연구위원): "경제위기 속에서 적절한 대응책을 찾아나갔고, 2009년과 2010년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올해뿐 아니라 내년까지도 계속적인 신규 투자계획을 세울 것..." 주요 대기업들의 공격 경영은 다른 기업들의 투자를 이끌어 내고, 일본 등의 경쟁업체들을 따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시장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