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대표 “국회 개헌특위 구성해야”

입력 2011.01.12 (07: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가 국회 개헌특별위원회 구성을 제안했습니다.

서민물가 안정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서민복지에도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국회와 정치권의 신뢰가 땅에 떨어진 현실이 개탄스럽고 국민에게 부끄럽다."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는 현재 정치권의 현실을 이렇게 평가했습니다.

그런 만큼 대한민국 선진화를 위해 정치와 국회 선진화를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안 대표는 이를 위해 빠른 시일 안에 국회에 개헌특위를 만들자고 제안했습니다.

구체적으로 권력구조뿐만 아니라 기본권과 삼권분립 문제 등을 논의할 대화의 틀을 만들자고 제시했습니다.

<녹취>안상수(한나라당 대표) :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선진 대한민국을 뒷받침하는 미래 헌법 논의에 적극 나서주시길 촉구합니다."

특히 공공요금, 기름값 등에 대한 특단의 대책과 업체 간 담합과 불공정 거래 조사 등 정부에 대한 주문도 내놨습니다.

이와 함께 야당의 무차별적 복지에는 정치적 계산이 개입됐다고 비판했습니다.

<녹취>안상수(한나라당 대표) : "야당이 무차별적이고 무책임한 복지를 주장하는 것은 향후 총선과 대선을 의식해 표를 얻기 위한 복지표 장사 전략에 불과합니다."

안 대표는 구제역과 같은 가축 전염병과 신종 질병에 대한 상시적, 예방적 종합시스템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BS 뉴스 김덕원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안상수 대표 “국회 개헌특위 구성해야”
    • 입력 2011-01-12 07:04:55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가 국회 개헌특별위원회 구성을 제안했습니다. 서민물가 안정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서민복지에도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국회와 정치권의 신뢰가 땅에 떨어진 현실이 개탄스럽고 국민에게 부끄럽다."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는 현재 정치권의 현실을 이렇게 평가했습니다. 그런 만큼 대한민국 선진화를 위해 정치와 국회 선진화를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안 대표는 이를 위해 빠른 시일 안에 국회에 개헌특위를 만들자고 제안했습니다. 구체적으로 권력구조뿐만 아니라 기본권과 삼권분립 문제 등을 논의할 대화의 틀을 만들자고 제시했습니다. <녹취>안상수(한나라당 대표) :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선진 대한민국을 뒷받침하는 미래 헌법 논의에 적극 나서주시길 촉구합니다." 특히 공공요금, 기름값 등에 대한 특단의 대책과 업체 간 담합과 불공정 거래 조사 등 정부에 대한 주문도 내놨습니다. 이와 함께 야당의 무차별적 복지에는 정치적 계산이 개입됐다고 비판했습니다. <녹취>안상수(한나라당 대표) : "야당이 무차별적이고 무책임한 복지를 주장하는 것은 향후 총선과 대선을 의식해 표를 얻기 위한 복지표 장사 전략에 불과합니다." 안 대표는 구제역과 같은 가축 전염병과 신종 질병에 대한 상시적, 예방적 종합시스템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BS 뉴스 김덕원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