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결단 높이 평가”…야 “국민의 심판”

입력 2011.01.12 (22: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여당은 국정에 부담을 주지 않으려는 용단이다, 야당은 민심을 거스른데 따른 사필귀정이다.

정 후보의 사퇴를 보는 시각은 달랐습니다.

정치권의 반응을 하송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틀전 지도부가 나서 정동기 감사원장 후보자의 사퇴를 요구했던 한나라당.

정 후보자가 사퇴하자 결정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녹취>배은희(한나라당 대변인) : "국정운영에 부담을 주지 않고, 국민감정을 고려해 내린 용단으로 긍정적으로 평가합니다."

그러면서 한나라당은 앞으로도 국민에게 더욱 다가가 눈높이를 맞추고 목소리에 귀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정 후보자의 사퇴는 대통령의 측근 챙기기 인사에 대한 국민의 심판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재발 방지를 위해선 대통령이 인사 철학을 바꾸고 책임을 추궁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녹취>전현희(민주당 원내대변인) : "이명박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와 청와대 인사라인에 대한 엄중한 문책이 뒤따라야 합니다."

자유선진당은 사퇴 시기는 늦고 사퇴의 변은 길었다고 비판했습니다.

<녹취>박선영(자유선진당 대변인) : "사필귀정이긴 해도 때가 너무 많이 늦었습니다. 게다가 떠나는 사람은 말이 없어야 합니다."

여야는 감사원장 후보자의 사퇴로 국면이 전환됐다고 보고,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청문 준비에 착수했습니다.

KBS 뉴스 하송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 “결단 높이 평가”…야 “국민의 심판”
    • 입력 2011-01-12 22:17:16
    뉴스 9
<앵커 멘트> 여당은 국정에 부담을 주지 않으려는 용단이다, 야당은 민심을 거스른데 따른 사필귀정이다. 정 후보의 사퇴를 보는 시각은 달랐습니다. 정치권의 반응을 하송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틀전 지도부가 나서 정동기 감사원장 후보자의 사퇴를 요구했던 한나라당. 정 후보자가 사퇴하자 결정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녹취>배은희(한나라당 대변인) : "국정운영에 부담을 주지 않고, 국민감정을 고려해 내린 용단으로 긍정적으로 평가합니다." 그러면서 한나라당은 앞으로도 국민에게 더욱 다가가 눈높이를 맞추고 목소리에 귀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정 후보자의 사퇴는 대통령의 측근 챙기기 인사에 대한 국민의 심판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재발 방지를 위해선 대통령이 인사 철학을 바꾸고 책임을 추궁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녹취>전현희(민주당 원내대변인) : "이명박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와 청와대 인사라인에 대한 엄중한 문책이 뒤따라야 합니다." 자유선진당은 사퇴 시기는 늦고 사퇴의 변은 길었다고 비판했습니다. <녹취>박선영(자유선진당 대변인) : "사필귀정이긴 해도 때가 너무 많이 늦었습니다. 게다가 떠나는 사람은 말이 없어야 합니다." 여야는 감사원장 후보자의 사퇴로 국면이 전환됐다고 보고,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청문 준비에 착수했습니다. KBS 뉴스 하송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