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전 ‘악연 종지부’, 일본 나와라!

입력 2011.01.22 (21: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우리 축구 대표팀이 내일 새벽 중동의 강호 이란과 8강에서 맞붙습니다.

이란을 꺾으면 다음 상대는 일본입니다.

카타르 도하에서 권재민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5회 연속 8강전에서 만나게 된 악연의 팀 이란.

조광래 감독은 지난 호주전처럼 최강의 멤버로 이란전 승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동원을 최전방에 내세우는 공격진에, 이정수와 황재원이 뒷문을 걸어잠그는 수비진을 짰습니다.

대회 첫 골 사냥에 나서는 박지성과 이청용, 그리고 주 득점포로 자리 잡은 젊은 피, 지동원과 구자철의 활약에 기대가 모아집니다.

<인터뷰>구자철(축구 국가대표) : "이번에도 골을 넣어서 팀이 승리한다면 더이상 행복한일은 없을 것이다."

지한파 고트비 감독이 이끄는 이란도 4년 전 패배를 설욕하겠다는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녹취>고트비(이란 축구 감독) : "우리팀은 4강전에 진출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앞서 일본은 홈팀 카타르에 수적 열세를 딛고 3대 2 역전승을 거두며 4강에 선착했습니다.

우리나라가 이란을 꺾으면 4강전 상대는 바로 일본입니다.

우즈베키스탄은 요르단을 2대 1로 꺾고 준결승에 합류했습니다.

지금부터는 지면 그대로 탈락입니다.

이란전의 고비를 넘어 4강에서 한일전이 성사될 수 있을지도 관심거립니다.

도하에서 KBS뉴스 권재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란전 ‘악연 종지부’, 일본 나와라!
    • 입력 2011-01-22 21:44:45
    뉴스 9
<앵커 멘트> 우리 축구 대표팀이 내일 새벽 중동의 강호 이란과 8강에서 맞붙습니다. 이란을 꺾으면 다음 상대는 일본입니다. 카타르 도하에서 권재민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5회 연속 8강전에서 만나게 된 악연의 팀 이란. 조광래 감독은 지난 호주전처럼 최강의 멤버로 이란전 승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동원을 최전방에 내세우는 공격진에, 이정수와 황재원이 뒷문을 걸어잠그는 수비진을 짰습니다. 대회 첫 골 사냥에 나서는 박지성과 이청용, 그리고 주 득점포로 자리 잡은 젊은 피, 지동원과 구자철의 활약에 기대가 모아집니다. <인터뷰>구자철(축구 국가대표) : "이번에도 골을 넣어서 팀이 승리한다면 더이상 행복한일은 없을 것이다." 지한파 고트비 감독이 이끄는 이란도 4년 전 패배를 설욕하겠다는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녹취>고트비(이란 축구 감독) : "우리팀은 4강전에 진출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앞서 일본은 홈팀 카타르에 수적 열세를 딛고 3대 2 역전승을 거두며 4강에 선착했습니다. 우리나라가 이란을 꺾으면 4강전 상대는 바로 일본입니다. 우즈베키스탄은 요르단을 2대 1로 꺾고 준결승에 합류했습니다. 지금부터는 지면 그대로 탈락입니다. 이란전의 고비를 넘어 4강에서 한일전이 성사될 수 있을지도 관심거립니다. 도하에서 KBS뉴스 권재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