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Tips] Light

입력 2011.02.01 (13:47) 수정 2011.02.01 (14:2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겨울에는 여름보다 밤의 길이가 길어져 거리의 불빛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밤에도 활발하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빛을 'light'라고 하는데, 'light'의 다른 의미를 지구촌 토크 팁스에서 함께 알아보시죠.

<리포트>

중년의 남성이지만 아이 같기만 한 리처드.

여전히 상상 속의 친구에게 의존하며 살아가는 그는, 사실 소설가입니다.

첫 작품에 실패하고, 리처드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한적한 곳으로 갑니다.

<녹취>제프 다니엘스(배우) : "예술적이거나 대중적인 것을 만드는 것은 *전등* 스위치와는 다릅니다. '여기 있네요'하고 켤 수 있는 것이 아니거든요."

Light는 '전등' 또는 '불빛'을 말하는데요, 그는 이곳에서 자신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한 젊은 여성을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여성은 자신의 결혼 생활을 위태롭게 하기도 하는데요, 과연 리처드는 어떻게 될까요?

미키의 트레이너 디키는 미키의 의붓 형제이자, 한때 세계적인 권투 선수 슈거 레이 레너드와 겨룰만한 최고의 파이터였습니다.

<녹취>슈거 레이 레너드(前 권투 선수) : "그와의 결투를 어제의 일처럼 기억합니다. 그를 *쉽게* 봤기 때문에 힘든 싸움이 됐습니다. 그를 경계하지 않았는데, 진을 빼는 경기가 됐어요."

그런데 마약에 빠지면서 디키는 범죄자로 몰락하고, 미키는 그를 대신해 가족들의 기대를 온몸에 짊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링 위에서의 대결은 *쉽지*만은 않습니다.

미키는 결국 시합에서 패하고, 좌절에 빠져 모든 것을 포기하려 하는데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실존 인물인 권투 선수 미키 워드가 링의 승리자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마약 딜러가 된 마이크.

그는 돈 많은 상류층 자제들에게 마약을 중계하는 일을 합니다.

<녹취>체이스 크로포드(배우) : "영화에 웃긴 장면들이 있어 좋습니다. 멜로드라마와의 상반된 점도, 저를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게 해 좋습니다."

여기서 light는 '측면' 또는 '관점'을 뜻합니다.

그런데 마이크가 최고의 생일 파티를 꾸민 사라의 집을 찾아간 후, 파티는 아수라장이 되고 수많은 학생들이 희생되는데요, 도대체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지금까지 지구촌 토크 팁스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Talk Tips] Light
    • 입력 2011-02-01 13:47:18
    • 수정2011-02-01 14:27:06
    지구촌뉴스
<앵커 멘트> 겨울에는 여름보다 밤의 길이가 길어져 거리의 불빛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밤에도 활발하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빛을 'light'라고 하는데, 'light'의 다른 의미를 지구촌 토크 팁스에서 함께 알아보시죠. <리포트> 중년의 남성이지만 아이 같기만 한 리처드. 여전히 상상 속의 친구에게 의존하며 살아가는 그는, 사실 소설가입니다. 첫 작품에 실패하고, 리처드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한적한 곳으로 갑니다. <녹취>제프 다니엘스(배우) : "예술적이거나 대중적인 것을 만드는 것은 *전등* 스위치와는 다릅니다. '여기 있네요'하고 켤 수 있는 것이 아니거든요." Light는 '전등' 또는 '불빛'을 말하는데요, 그는 이곳에서 자신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한 젊은 여성을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여성은 자신의 결혼 생활을 위태롭게 하기도 하는데요, 과연 리처드는 어떻게 될까요? 미키의 트레이너 디키는 미키의 의붓 형제이자, 한때 세계적인 권투 선수 슈거 레이 레너드와 겨룰만한 최고의 파이터였습니다. <녹취>슈거 레이 레너드(前 권투 선수) : "그와의 결투를 어제의 일처럼 기억합니다. 그를 *쉽게* 봤기 때문에 힘든 싸움이 됐습니다. 그를 경계하지 않았는데, 진을 빼는 경기가 됐어요." 그런데 마약에 빠지면서 디키는 범죄자로 몰락하고, 미키는 그를 대신해 가족들의 기대를 온몸에 짊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링 위에서의 대결은 *쉽지*만은 않습니다. 미키는 결국 시합에서 패하고, 좌절에 빠져 모든 것을 포기하려 하는데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실존 인물인 권투 선수 미키 워드가 링의 승리자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마약 딜러가 된 마이크. 그는 돈 많은 상류층 자제들에게 마약을 중계하는 일을 합니다. <녹취>체이스 크로포드(배우) : "영화에 웃긴 장면들이 있어 좋습니다. 멜로드라마와의 상반된 점도, 저를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게 해 좋습니다." 여기서 light는 '측면' 또는 '관점'을 뜻합니다. 그런데 마이크가 최고의 생일 파티를 꾸민 사라의 집을 찾아간 후, 파티는 아수라장이 되고 수많은 학생들이 희생되는데요, 도대체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지금까지 지구촌 토크 팁스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