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 민주화 사태 내전 양상…40여 명 숨져

입력 2011.05.26 (07:59) 수정 2011.05.26 (08: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살레 대통령이 퇴진을 거부하면서 예멘 민주화 사태가 내전 양상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정부군과 반정부 성향의 부족 민병대가 유혈 충돌하면서 40여 명이 숨졌습니다.

두바이에서 이영석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예멘 수도 한복판에서 대규모 시가전이 벌어졌습니다.

예멘 정부군과 민주화 시위대를 지지하는 하시드 부족 연합 민병대 간의 충돌입니다.

대포와 박격포 등 중화기까지 동원됐습니다.

반정부 성향의 부족 민병대가 일부 정부 부처 건물과 국영 뉴스 통신사 등을 장악했다고 목격자들은 전했습니다.

사흘 동안 계속된 전투로 양측에서 40여 명이 숨지는 등 희생자가 속출했습니다.

<인터뷰> 왈리드 알 미클라피(의사)

살레 대통령은 이번 충돌이 내전을 유발하려는 하시드 부족의 도발 때문이라며 책임을 미뤘습니다.

33년째 장기 집권 중인 살레 대통령은 최근 3차례나 인근 걸프 국가들의 퇴진 중재안 서명을 거부하면서 안팎의 비난을 받아왔습니다.

<인터뷰> 알리 압둘라 살레(예멘 대통령)

예멘의 반정부 시위가 시작된 지 벌써 석 달이 넘었습니다.

지금까지 숨진 사람도 200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두바이에서 KBS 뉴스 이영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예멘, 민주화 사태 내전 양상…40여 명 숨져
    • 입력 2011-05-26 07:59:21
    • 수정2011-05-26 08:00:39
    뉴스광장
<앵커 멘트> 살레 대통령이 퇴진을 거부하면서 예멘 민주화 사태가 내전 양상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정부군과 반정부 성향의 부족 민병대가 유혈 충돌하면서 40여 명이 숨졌습니다. 두바이에서 이영석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예멘 수도 한복판에서 대규모 시가전이 벌어졌습니다. 예멘 정부군과 민주화 시위대를 지지하는 하시드 부족 연합 민병대 간의 충돌입니다. 대포와 박격포 등 중화기까지 동원됐습니다. 반정부 성향의 부족 민병대가 일부 정부 부처 건물과 국영 뉴스 통신사 등을 장악했다고 목격자들은 전했습니다. 사흘 동안 계속된 전투로 양측에서 40여 명이 숨지는 등 희생자가 속출했습니다. <인터뷰> 왈리드 알 미클라피(의사) 살레 대통령은 이번 충돌이 내전을 유발하려는 하시드 부족의 도발 때문이라며 책임을 미뤘습니다. 33년째 장기 집권 중인 살레 대통령은 최근 3차례나 인근 걸프 국가들의 퇴진 중재안 서명을 거부하면서 안팎의 비난을 받아왔습니다. <인터뷰> 알리 압둘라 살레(예멘 대통령) 예멘의 반정부 시위가 시작된 지 벌써 석 달이 넘었습니다. 지금까지 숨진 사람도 200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두바이에서 KBS 뉴스 이영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