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런던 향한 대장정 돌입

입력 2011.05.30 (22: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대표팀이 모레 중동의 복병 오만과의 평가전을 시작으로 런던올림픽 본선 진출을 위한 대장정에 돌입합니다.

지동원과 김보경 등 주축 선수들이 합류했습니다.

강릉에서 김기범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청소년 월드컵 8강의 쾌거와 눈물로 일궈낸 광저우 아시안게임 동메달.

이른바 '홍명보의 아이들'로 불리는 한국축구의 황금세대들이 런던올림픽을 향해 다시 뜁니다.

모레 오만과의 평가전을 앞둔 올림픽 대표팀엔 활기가 넘쳤습니다.

지동원과 김보경 등 주축 선수들도 합류습니다.

최전방 공격수 지동원에, 좌우 날개 김보경 이승렬이 가세한 삼각편대 공격진의 위력이 기대됩니다.

<인터뷰> 지동원 : "언제나 경기에 나가면 골을 넣겠다는 각오로 뛴다. 이번에도 골을 성공시키겠다"

홍명보 감독은 오만과의 평가전에서 한국 축구에 희망을 불어넣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인터뷰> 홍명보 : "축구계가 뒤숭숭한데 우리가 6월 첫경기 스타트를 잘 끊어서 축구팬들에게 다시 희망을 주고 싶다"

올림픽대표팀은 평가전을 마친 뒤 다음달 19일과 23일 요르단과 런던 올림픽 아시아지역 2차 예선을 치릅니다.

오만과의 평가전은 올림픽대표팀의 조직력을 시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김기범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홍명보호, 런던 향한 대장정 돌입
    • 입력 2011-05-30 22:04:21
    뉴스 9
<앵커 멘트>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대표팀이 모레 중동의 복병 오만과의 평가전을 시작으로 런던올림픽 본선 진출을 위한 대장정에 돌입합니다. 지동원과 김보경 등 주축 선수들이 합류했습니다. 강릉에서 김기범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청소년 월드컵 8강의 쾌거와 눈물로 일궈낸 광저우 아시안게임 동메달. 이른바 '홍명보의 아이들'로 불리는 한국축구의 황금세대들이 런던올림픽을 향해 다시 뜁니다. 모레 오만과의 평가전을 앞둔 올림픽 대표팀엔 활기가 넘쳤습니다. 지동원과 김보경 등 주축 선수들도 합류습니다. 최전방 공격수 지동원에, 좌우 날개 김보경 이승렬이 가세한 삼각편대 공격진의 위력이 기대됩니다. <인터뷰> 지동원 : "언제나 경기에 나가면 골을 넣겠다는 각오로 뛴다. 이번에도 골을 성공시키겠다" 홍명보 감독은 오만과의 평가전에서 한국 축구에 희망을 불어넣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인터뷰> 홍명보 : "축구계가 뒤숭숭한데 우리가 6월 첫경기 스타트를 잘 끊어서 축구팬들에게 다시 희망을 주고 싶다" 올림픽대표팀은 평가전을 마친 뒤 다음달 19일과 23일 요르단과 런던 올림픽 아시아지역 2차 예선을 치릅니다. 오만과의 평가전은 올림픽대표팀의 조직력을 시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김기범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