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 알짜정보] 껍질까지 먹어야 진짜 과일! 外

입력 2011.06.06 (08:59) 수정 2011.06.06 (15: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콕! 알짜정보> 이지연입니다.

과일은 대부분 껍질째 먹는 게 더 좋다는 거, 아시죠? 왠지 먹기가 껄끄럽다고요?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수박껍질의 흰 부분은 수분이 많아서 여름철 갈증해소에 아주 좋은데요.

먹기 좋게 썰어서 토마토와 함께 끼우면 상큼한 전체요리 완성!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포만감까지 줘서 다이어트에도 그만 입니다~!

배 껍질은 노화방지에 좋지만 거칠어서 먹기가 힘들죠?

달콤한 에이드 어떠세요? 사과나 호두처럼 파이로 만들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인터뷰>최우승(대림대학 호텔관광외식계열 교수) : "과일 껍질의 색소에 피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항암, 항염증 같은 곳에 굉장히 좋습니다."

키위 껍질은 피부에 그렇게 좋다죠? 골드키위는 그린키위보다 털도 훨씬 적고 껍질도 얇다니까, 이제부터는 그냥 한번 드셔보세요~!

남자는 다 그래?!

남자들은 글래머 여성에게 눈길이 많이 간다는데~ 프랑스의 한 미녀가 직접 실험해 보기 위해 가슴에 몰래 카메라를 달고 거리로 나섰습니다.

이 남자는 눈을 떼질 못 하죠? 엘리베이터의 두 신사, 동시에 고개가 돌아가고~ 시선, 보이시나요?

지나가는 남자들, 하나같이 어딜 보세요?!

이 남잔, 앞서서 뒤돌아보더니 두 번, 세 번이나 돌아보네요!

볼링공 대신 몸을 던진 사람들

볼링 대회, 신중한 스텝의 이 남자...

하나 둘~ 어머! “나 지금 날았니?” 볼링공을 던져야지~

자~꾸 자신을 내던지는 사람들!

이젠 좀 쉬어야지...어이쿠! 공이 너무 무거웠죠?

자, 하이파이브~! 엄마야~ 일부러 그런 건 아니겠죠~~?

해외판 ‘달인’ 절도 있게 척~척~

이 남자의 놀라운 손놀림, 제대로 보셨나요?

다시 봐도, 도장을 찍어서 탁~탁~!! 정말 절도 있죠?

무슨 보관소 같은데요. 대충 휙~ 던진 것 같은데 쏙~ 골인!

이야~ 곧, 생활의 달인 섭외 들어오겠네요.

나를 위한 치약, 따로 있다!

치아 상태에 따라 치약도 골라써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심한 충치일 경우에는 불소 함유량이 1,000ppm이 넘는 의약품 전용 치약을 쓰는 게 좋고, 우리나라 성인의 절반 이상이 앓고 있다는 치주질환에는 ‘소금’ ‘트라넥사민산’등이 강화된 치약을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시린 이 때문에 고민이셨다면 질산칼륨이 많이 든 제품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치아에 방어벽을 형성해 시린 감을 덜어주기 때문이죠.

미백치약은 피하는 게 좋은데요, 연마제가 많아서 이가 더 시릴 수 있습니다.

치약, 꼼꼼히 따져보고 고르세요~! 지금까지 <콕! 알짜 정보>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콕! 알짜정보] 껍질까지 먹어야 진짜 과일! 外
    • 입력 2011-06-06 08:59:32
    • 수정2011-06-06 15:17:24
    아침뉴스타임
안녕하세요! <콕! 알짜정보> 이지연입니다. 과일은 대부분 껍질째 먹는 게 더 좋다는 거, 아시죠? 왠지 먹기가 껄끄럽다고요?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수박껍질의 흰 부분은 수분이 많아서 여름철 갈증해소에 아주 좋은데요. 먹기 좋게 썰어서 토마토와 함께 끼우면 상큼한 전체요리 완성!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포만감까지 줘서 다이어트에도 그만 입니다~! 배 껍질은 노화방지에 좋지만 거칠어서 먹기가 힘들죠? 달콤한 에이드 어떠세요? 사과나 호두처럼 파이로 만들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인터뷰>최우승(대림대학 호텔관광외식계열 교수) : "과일 껍질의 색소에 피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항암, 항염증 같은 곳에 굉장히 좋습니다." 키위 껍질은 피부에 그렇게 좋다죠? 골드키위는 그린키위보다 털도 훨씬 적고 껍질도 얇다니까, 이제부터는 그냥 한번 드셔보세요~! 남자는 다 그래?! 남자들은 글래머 여성에게 눈길이 많이 간다는데~ 프랑스의 한 미녀가 직접 실험해 보기 위해 가슴에 몰래 카메라를 달고 거리로 나섰습니다. 이 남자는 눈을 떼질 못 하죠? 엘리베이터의 두 신사, 동시에 고개가 돌아가고~ 시선, 보이시나요? 지나가는 남자들, 하나같이 어딜 보세요?! 이 남잔, 앞서서 뒤돌아보더니 두 번, 세 번이나 돌아보네요! 볼링공 대신 몸을 던진 사람들 볼링 대회, 신중한 스텝의 이 남자... 하나 둘~ 어머! “나 지금 날았니?” 볼링공을 던져야지~ 자~꾸 자신을 내던지는 사람들! 이젠 좀 쉬어야지...어이쿠! 공이 너무 무거웠죠? 자, 하이파이브~! 엄마야~ 일부러 그런 건 아니겠죠~~? 해외판 ‘달인’ 절도 있게 척~척~ 이 남자의 놀라운 손놀림, 제대로 보셨나요? 다시 봐도, 도장을 찍어서 탁~탁~!! 정말 절도 있죠? 무슨 보관소 같은데요. 대충 휙~ 던진 것 같은데 쏙~ 골인! 이야~ 곧, 생활의 달인 섭외 들어오겠네요. 나를 위한 치약, 따로 있다! 치아 상태에 따라 치약도 골라써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심한 충치일 경우에는 불소 함유량이 1,000ppm이 넘는 의약품 전용 치약을 쓰는 게 좋고, 우리나라 성인의 절반 이상이 앓고 있다는 치주질환에는 ‘소금’ ‘트라넥사민산’등이 강화된 치약을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시린 이 때문에 고민이셨다면 질산칼륨이 많이 든 제품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치아에 방어벽을 형성해 시린 감을 덜어주기 때문이죠. 미백치약은 피하는 게 좋은데요, 연마제가 많아서 이가 더 시릴 수 있습니다. 치약, 꼼꼼히 따져보고 고르세요~! 지금까지 <콕! 알짜 정보>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