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껏 드세요”…지갑 여는 시식 마케팅
입력 2011.06.18 (21:46)
수정 2011.06.18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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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마트에 장 보러갔다가 시식 코너를 돌다 보면 배가 든든해지는데요.
밑지는 장사 아닌가 싶었는데 공짜음식에 소비자를 끌어모으는 치밀한 판매 전략이 숨어있었습니다.
이해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 "하우스 수박이 나왔습니다. 많이들 맛 좀 보시고 이용해 주세요."
수박을 맛보기 위해 쉴새없이 몰려듭니다.
살지 말지를 결정할 땐, 한입 먹어보는 게 우선입니다.
<인터뷰>배인순(서울시 효창동) : "먹어보면 맛에 확신이 드니까 믿고 사게 되는거죠."
무심코 먹는 고기 한 점, 하지만 그 크기도 전략적으로 결정됩니다.
<인터뷰>송하숙(유통업체 신선식품 파트장) : "드셨을 때 야박하지 않다는 느낌과 너무 크면 많은 분들에게 시식 물량을 제공할 수 없이 빨리 끝나기 때문에 적당하게..."
주 공략 층은 구입 권유에 잘 넘어가는 혼자 온 남성과 자녀를 데리고 온 가족입니다.
<인터뷰>강명숙(서울시 북아현동) : "손녀가 맛있다 그러면 사게 되요."
실제로 시식 행사를 하면 매출이 20퍼센트 이상 늘어납니다.
이 때문에 유통업체마다 시식 매뉴얼을 따로 마련해 놓고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공짜 선심을 쓰는 것 같지만 알고 보면 손님의 지갑을 열게 하는 것이 바로 시식입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마트에 장 보러갔다가 시식 코너를 돌다 보면 배가 든든해지는데요.
밑지는 장사 아닌가 싶었는데 공짜음식에 소비자를 끌어모으는 치밀한 판매 전략이 숨어있었습니다.
이해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 "하우스 수박이 나왔습니다. 많이들 맛 좀 보시고 이용해 주세요."
수박을 맛보기 위해 쉴새없이 몰려듭니다.
살지 말지를 결정할 땐, 한입 먹어보는 게 우선입니다.
<인터뷰>배인순(서울시 효창동) : "먹어보면 맛에 확신이 드니까 믿고 사게 되는거죠."
무심코 먹는 고기 한 점, 하지만 그 크기도 전략적으로 결정됩니다.
<인터뷰>송하숙(유통업체 신선식품 파트장) : "드셨을 때 야박하지 않다는 느낌과 너무 크면 많은 분들에게 시식 물량을 제공할 수 없이 빨리 끝나기 때문에 적당하게..."
<인터뷰>강명숙(서울시 북아현동) : "손녀가 맛있다 그러면 사게 되요."
실제로 시식 행사를 하면 매출이 20퍼센트 이상 늘어납니다.
이 때문에 유통업체마다 시식 매뉴얼을 따로 마련해 놓고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공짜 선심을 쓰는 것 같지만 알고 보면 손님의 지갑을 열게 하는 것이 바로 시식입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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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맘껏 드세요”…지갑 여는 시식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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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6-18 21:46:29
- 수정2011-06-18 22:12:25

<앵커 멘트>
마트에 장 보러갔다가 시식 코너를 돌다 보면 배가 든든해지는데요.
밑지는 장사 아닌가 싶었는데 공짜음식에 소비자를 끌어모으는 치밀한 판매 전략이 숨어있었습니다.
이해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 "하우스 수박이 나왔습니다. 많이들 맛 좀 보시고 이용해 주세요."
수박을 맛보기 위해 쉴새없이 몰려듭니다.
살지 말지를 결정할 땐, 한입 먹어보는 게 우선입니다.
<인터뷰>배인순(서울시 효창동) : "먹어보면 맛에 확신이 드니까 믿고 사게 되는거죠."
무심코 먹는 고기 한 점, 하지만 그 크기도 전략적으로 결정됩니다.
<인터뷰>송하숙(유통업체 신선식품 파트장) : "드셨을 때 야박하지 않다는 느낌과 너무 크면 많은 분들에게 시식 물량을 제공할 수 없이 빨리 끝나기 때문에 적당하게..."
주 공략 층은 구입 권유에 잘 넘어가는 혼자 온 남성과 자녀를 데리고 온 가족입니다.
<인터뷰>강명숙(서울시 북아현동) : "손녀가 맛있다 그러면 사게 되요."
실제로 시식 행사를 하면 매출이 20퍼센트 이상 늘어납니다.
이 때문에 유통업체마다 시식 매뉴얼을 따로 마련해 놓고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공짜 선심을 쓰는 것 같지만 알고 보면 손님의 지갑을 열게 하는 것이 바로 시식입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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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연 기자 haey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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