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세상] ‘유럽 발레 샛별’ 발레리나 강효정

입력 2011.07.02 (21: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독일 슈투트가르트 발레단하면 떠오르는 발레리나 강수진 씨의 뒤를 이어 최연소 동양인 수석 무용수가 나왔죠?

바로 발레리나 강효정 씨인데, 그녀가 고국을 찾았습니다.

'사람과 세상'에서 유럽 발레계의 신데렐라 강효정 씨를 김민경 기자가 만났습니다.

<리포트>

새가 날아가는 듯 완벽한 동작과 섬세한 내면연기.

가슴을 울리는 강효정의 연기에 감동한 독일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은 그녀를 최연소 동양인 수석 무용수로 전격 발탁합니다.

<녹취>레드 앤더슨(예술감독) : "강효정이 우리 발레단의 미래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8살에 발레를 시작해 선화예중 수석 입학과 미국 키로프 발레아카데미 장학생을 거쳐, 2002년엔 스위스 로잔 국제 콩쿠르 최고상까지 그녀는 어린 시절부터 타고난 발레 천재였습니다.

19살에 슈투트가르트 발레단 입단한 뒤 스물여섯, 젊은 나이에 수석 무용수로 최고의 자리에 올랐지만 영예 뒤에는 수많은 고통이 숨어 있습니다.

<인터뷰>강효정 : "발가락이 다 녹을 것 같아요."

천재라는 수식어가 붙어다녔지만 일 년에 발레 슈즈 70개가 닳을 정도로 지독한 '연습벌레'입니다.

<인터뷰>강효정 : "발레가 정말 98%의 아픔, 노력, 눈물이라면 마지막 2%가 행복과 성취감..."

별처럼 빛난다는 독일 언론의 찬사를 받으며 유럽 발레계의 신데렐라로 떠오른 강효정.

수석무용수가 된 뒤 최근 첫 내한공연을 갖고 고국 팬들에게 절정의 아름다움을 선사했습니다.

발레는 떼어 놓지 못하는 연인 같다는 강효정.

그래서 그녀의 연기는 더 깊고 성숙합니다.

<인터뷰>강효정 : "천 개의 가면이 있는 그런 매력적인 무용수가 되고 싶어요. 관객들의 정말 가슴을 울리 수 있는..."

KBS 뉴스 김민경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사람과 세상] ‘유럽 발레 샛별’ 발레리나 강효정
    • 입력 2011-07-02 21:50:27
    뉴스 9
<앵커 멘트> 독일 슈투트가르트 발레단하면 떠오르는 발레리나 강수진 씨의 뒤를 이어 최연소 동양인 수석 무용수가 나왔죠? 바로 발레리나 강효정 씨인데, 그녀가 고국을 찾았습니다. '사람과 세상'에서 유럽 발레계의 신데렐라 강효정 씨를 김민경 기자가 만났습니다. <리포트> 새가 날아가는 듯 완벽한 동작과 섬세한 내면연기. 가슴을 울리는 강효정의 연기에 감동한 독일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은 그녀를 최연소 동양인 수석 무용수로 전격 발탁합니다. <녹취>레드 앤더슨(예술감독) : "강효정이 우리 발레단의 미래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8살에 발레를 시작해 선화예중 수석 입학과 미국 키로프 발레아카데미 장학생을 거쳐, 2002년엔 스위스 로잔 국제 콩쿠르 최고상까지 그녀는 어린 시절부터 타고난 발레 천재였습니다. 19살에 슈투트가르트 발레단 입단한 뒤 스물여섯, 젊은 나이에 수석 무용수로 최고의 자리에 올랐지만 영예 뒤에는 수많은 고통이 숨어 있습니다. <인터뷰>강효정 : "발가락이 다 녹을 것 같아요." 천재라는 수식어가 붙어다녔지만 일 년에 발레 슈즈 70개가 닳을 정도로 지독한 '연습벌레'입니다. <인터뷰>강효정 : "발레가 정말 98%의 아픔, 노력, 눈물이라면 마지막 2%가 행복과 성취감..." 별처럼 빛난다는 독일 언론의 찬사를 받으며 유럽 발레계의 신데렐라로 떠오른 강효정. 수석무용수가 된 뒤 최근 첫 내한공연을 갖고 고국 팬들에게 절정의 아름다움을 선사했습니다. 발레는 떼어 놓지 못하는 연인 같다는 강효정. 그래서 그녀의 연기는 더 깊고 성숙합니다. <인터뷰>강효정 : "천 개의 가면이 있는 그런 매력적인 무용수가 되고 싶어요. 관객들의 정말 가슴을 울리 수 있는..." KBS 뉴스 김민경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