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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비가 많고 무더운 아열대성 기후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장화나 제습기 등 장마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껑충 뛰는 등 소비 트렌드도 바뀌고 있습니다.
김진화 기자입니다.
<리포트>
원색의 비옷에 짧은 바지, 여기에 멋스런 장화를 신었습니다.
올 여름 유행 중인 '장마 패션'입니다.
<인터뷰>홍태영(인천시 주안동) : "뭔가 기분이 톡톡 튀는 것 같고 실용성도 있는 것 같아요."
비가 잦아지면서 여성복 브랜드마다 전략적으로 비옷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미 장화는 지난해보다 배 이상 판매가 늘었습니다.
여름 상품의 판매 성수기도 달라졌습니다.
<인터뷰>김왕남(백화점 직원) : "(성수기가) 10일 이상 길어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30일 내외였다면 두 달 가까이가 성수기에 들어갑니다."
지난 99년간 한반도의 연평균 기온과 연 강수량이 10년마다 계속 증가하는 등 아열대성 기후로 바뀌어 가면서 나타난 현상입니다.
이 때문에 제습기도 인기 품목으로 떠올랐습니다.
원래 습기가 많은 해안가 위주에서 전국으로 판매지역도 확산됐습니다.
<인터뷰>이동건(전자제품판매업체 부장) : "매년 70% 이상 성장했는데 올해는 20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을 보면 얼음을 공짜로 주는 곳까지 등장했습니다.
후텁지근한 날씨에 집에 가는 동안 식품이 상하는 걸 막기 위해섭니다.
여름이 길어지다 보니 유통가에서는 이런 얼음 서비스가 9월 말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기후 변화가 소비에도 변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비가 많고 무더운 아열대성 기후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장화나 제습기 등 장마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껑충 뛰는 등 소비 트렌드도 바뀌고 있습니다.
김진화 기자입니다.
<리포트>
원색의 비옷에 짧은 바지, 여기에 멋스런 장화를 신었습니다.
올 여름 유행 중인 '장마 패션'입니다.
<인터뷰>홍태영(인천시 주안동) : "뭔가 기분이 톡톡 튀는 것 같고 실용성도 있는 것 같아요."
비가 잦아지면서 여성복 브랜드마다 전략적으로 비옷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미 장화는 지난해보다 배 이상 판매가 늘었습니다.
여름 상품의 판매 성수기도 달라졌습니다.
<인터뷰>김왕남(백화점 직원) : "(성수기가) 10일 이상 길어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30일 내외였다면 두 달 가까이가 성수기에 들어갑니다."
지난 99년간 한반도의 연평균 기온과 연 강수량이 10년마다 계속 증가하는 등 아열대성 기후로 바뀌어 가면서 나타난 현상입니다.
이 때문에 제습기도 인기 품목으로 떠올랐습니다.
원래 습기가 많은 해안가 위주에서 전국으로 판매지역도 확산됐습니다.
<인터뷰>이동건(전자제품판매업체 부장) : "매년 70% 이상 성장했는데 올해는 20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을 보면 얼음을 공짜로 주는 곳까지 등장했습니다.
후텁지근한 날씨에 집에 가는 동안 식품이 상하는 걸 막기 위해섭니다.
여름이 길어지다 보니 유통가에서는 이런 얼음 서비스가 9월 말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기후 변화가 소비에도 변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 고온다습 한반도…‘아열대’ 상품이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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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7-05 06:41:13

<앵커 멘트>
비가 많고 무더운 아열대성 기후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장화나 제습기 등 장마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껑충 뛰는 등 소비 트렌드도 바뀌고 있습니다.
김진화 기자입니다.
<리포트>
원색의 비옷에 짧은 바지, 여기에 멋스런 장화를 신었습니다.
올 여름 유행 중인 '장마 패션'입니다.
<인터뷰>홍태영(인천시 주안동) : "뭔가 기분이 톡톡 튀는 것 같고 실용성도 있는 것 같아요."
비가 잦아지면서 여성복 브랜드마다 전략적으로 비옷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미 장화는 지난해보다 배 이상 판매가 늘었습니다.
여름 상품의 판매 성수기도 달라졌습니다.
<인터뷰>김왕남(백화점 직원) : "(성수기가) 10일 이상 길어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30일 내외였다면 두 달 가까이가 성수기에 들어갑니다."
지난 99년간 한반도의 연평균 기온과 연 강수량이 10년마다 계속 증가하는 등 아열대성 기후로 바뀌어 가면서 나타난 현상입니다.
이 때문에 제습기도 인기 품목으로 떠올랐습니다.
원래 습기가 많은 해안가 위주에서 전국으로 판매지역도 확산됐습니다.
<인터뷰>이동건(전자제품판매업체 부장) : "매년 70% 이상 성장했는데 올해는 20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을 보면 얼음을 공짜로 주는 곳까지 등장했습니다.
후텁지근한 날씨에 집에 가는 동안 식품이 상하는 걸 막기 위해섭니다.
여름이 길어지다 보니 유통가에서는 이런 얼음 서비스가 9월 말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기후 변화가 소비에도 변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비가 많고 무더운 아열대성 기후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장화나 제습기 등 장마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껑충 뛰는 등 소비 트렌드도 바뀌고 있습니다.
김진화 기자입니다.
<리포트>
원색의 비옷에 짧은 바지, 여기에 멋스런 장화를 신었습니다.
올 여름 유행 중인 '장마 패션'입니다.
<인터뷰>홍태영(인천시 주안동) : "뭔가 기분이 톡톡 튀는 것 같고 실용성도 있는 것 같아요."
비가 잦아지면서 여성복 브랜드마다 전략적으로 비옷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미 장화는 지난해보다 배 이상 판매가 늘었습니다.
여름 상품의 판매 성수기도 달라졌습니다.
<인터뷰>김왕남(백화점 직원) : "(성수기가) 10일 이상 길어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30일 내외였다면 두 달 가까이가 성수기에 들어갑니다."
지난 99년간 한반도의 연평균 기온과 연 강수량이 10년마다 계속 증가하는 등 아열대성 기후로 바뀌어 가면서 나타난 현상입니다.
이 때문에 제습기도 인기 품목으로 떠올랐습니다.
원래 습기가 많은 해안가 위주에서 전국으로 판매지역도 확산됐습니다.
<인터뷰>이동건(전자제품판매업체 부장) : "매년 70% 이상 성장했는데 올해는 20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을 보면 얼음을 공짜로 주는 곳까지 등장했습니다.
후텁지근한 날씨에 집에 가는 동안 식품이 상하는 걸 막기 위해섭니다.
여름이 길어지다 보니 유통가에서는 이런 얼음 서비스가 9월 말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기후 변화가 소비에도 변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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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화 기자 evoluti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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