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증권맨’ 알고보니…사기 혐의 구속

입력 2011.08.16 (21:5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증권가에서 유명세를 타던 한 투자 자문회사 대표가 사기혐의로 경찰에 구속됐습니다.

고수익을 얻게 해주겠다며 투자금을 끌어모았는데, 유명 방송인들이 줄줄이 걸려들었습니다.

류호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 경제 케이블 방송의 증권 프로그램입니다.

진행을 맡고 있는 민명기 씨.

증권가에선 스타 증권맨으로 통합니다.

<녹취> "코스닥 시장이 많이 이렇게 화면처럼 조금 전에 보신 차트처럼 많이 밀리면서 개인 투자자들의 시름들도 상당히 깊은 것 같습니다."

투자 자문사 대표이기도 한 민 씨가 경찰에 구속됐습니다.

민 씨는 고수익을 미끼로 끌어모은 투자금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민 씨가 가로챈 돈은 지난 5월부터 한 달 동안 9억 원에 이릅니다.

민 씨의 유명세에 방송 진행자와 탤런트, 개그맨 등이 의심 없이 투자금을 선뜻 내놨습니다.

<인터뷰> 김선형 (서울 수서경찰서 수사과) : "투자 전문 진행자로 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지명도가 나름대로 있어서 그것을 피해자들은 나름대로 신뢰를 한 것이죠."

민 씨는 모은 투자금으로 이전 손실을 메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고객의 투자금으로 이른바 '돌려막기'를 한 겁니다.

민 씨의 업체는 금융감독원에 유사투자자문업체로 신고됐습니다. 민 씨는 말 그대로 투자 자문은 할 수 있어만 고객에게 직접 돈을 끌어모아 투자는 할 수 없습니다.

경찰에 적발된 이후 민 씨의 사무실은 현재 텅 빈 상태입니다.

경찰은 민 씨의 투자 사기로 인한 피해자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류호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스타 증권맨’ 알고보니…사기 혐의 구속
    • 입력 2011-08-16 21:58:53
    뉴스 9
<앵커 멘트> 증권가에서 유명세를 타던 한 투자 자문회사 대표가 사기혐의로 경찰에 구속됐습니다. 고수익을 얻게 해주겠다며 투자금을 끌어모았는데, 유명 방송인들이 줄줄이 걸려들었습니다. 류호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 경제 케이블 방송의 증권 프로그램입니다. 진행을 맡고 있는 민명기 씨. 증권가에선 스타 증권맨으로 통합니다. <녹취> "코스닥 시장이 많이 이렇게 화면처럼 조금 전에 보신 차트처럼 많이 밀리면서 개인 투자자들의 시름들도 상당히 깊은 것 같습니다." 투자 자문사 대표이기도 한 민 씨가 경찰에 구속됐습니다. 민 씨는 고수익을 미끼로 끌어모은 투자금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민 씨가 가로챈 돈은 지난 5월부터 한 달 동안 9억 원에 이릅니다. 민 씨의 유명세에 방송 진행자와 탤런트, 개그맨 등이 의심 없이 투자금을 선뜻 내놨습니다. <인터뷰> 김선형 (서울 수서경찰서 수사과) : "투자 전문 진행자로 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지명도가 나름대로 있어서 그것을 피해자들은 나름대로 신뢰를 한 것이죠." 민 씨는 모은 투자금으로 이전 손실을 메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고객의 투자금으로 이른바 '돌려막기'를 한 겁니다. 민 씨의 업체는 금융감독원에 유사투자자문업체로 신고됐습니다. 민 씨는 말 그대로 투자 자문은 할 수 있어만 고객에게 직접 돈을 끌어모아 투자는 할 수 없습니다. 경찰에 적발된 이후 민 씨의 사무실은 현재 텅 빈 상태입니다. 경찰은 민 씨의 투자 사기로 인한 피해자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류호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