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철 회장 재소환…“자료 모두 제출”

입력 2011.10.03 (22: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SLS 이국철 회장이 두툼한 가방을 들고 검찰에 들어가 11시간 넘게 강도 높은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어느 한 쪽은 치명상이 불가피한 진실게임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조태흠 기자입니다.

<리포트>

사흘 연속 장외 폭로를 이어가던 이국철 SLS그룹 회장이 열흘 만에 다시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지난번과 달리, 이번엔 여행용 가방 두 개 분량의 방대한 자료를 갖고 나왔습니다.

<인터뷰> 이국철(SLS그룹 회장) : "신재민 씨하고 같이 술 먹었던 장소, 연락처, 또 그 당시에 술집 관련 그것도 같이 있습니다."

검찰 조사는 현재 신재민 전 차관에게 10억여 원의 금품을 건넸다는 폭로내용에 초점이 맞춰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회장은 그러나 자료를 제출한 만큼 이제는 검찰의 몫이라며, 핵심인 금품의 대가성 부분은 여전히 소극적 진술에 그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검찰은 이회장을 일단 오늘 밤 귀가시킨 뒤 한두 차례 더 소환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이런 가운데 박영준 전 차관이 이 회장의 일본 접대 의혹을 정면 반박했습니다.

특히 지인이 계산했다는 술값 영수증을 제시하며 역공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박영준(前 지식경제부 차관) : "이국철 본인은 보지도, 전화 한 통 한 적도 없고, 생면부지의 사람입니다."

검찰은 현재 확보한 자료만으론 폭로 내용의 신빙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이에 따라 신재민 전 차관 등의 소환 조사는 자료 검증이 어느 정도 이뤄진 뒤에야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조태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국철 회장 재소환…“자료 모두 제출”
    • 입력 2011-10-03 22:06:46
    뉴스 9
<앵커 멘트> SLS 이국철 회장이 두툼한 가방을 들고 검찰에 들어가 11시간 넘게 강도 높은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어느 한 쪽은 치명상이 불가피한 진실게임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조태흠 기자입니다. <리포트> 사흘 연속 장외 폭로를 이어가던 이국철 SLS그룹 회장이 열흘 만에 다시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지난번과 달리, 이번엔 여행용 가방 두 개 분량의 방대한 자료를 갖고 나왔습니다. <인터뷰> 이국철(SLS그룹 회장) : "신재민 씨하고 같이 술 먹었던 장소, 연락처, 또 그 당시에 술집 관련 그것도 같이 있습니다." 검찰 조사는 현재 신재민 전 차관에게 10억여 원의 금품을 건넸다는 폭로내용에 초점이 맞춰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회장은 그러나 자료를 제출한 만큼 이제는 검찰의 몫이라며, 핵심인 금품의 대가성 부분은 여전히 소극적 진술에 그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검찰은 이회장을 일단 오늘 밤 귀가시킨 뒤 한두 차례 더 소환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이런 가운데 박영준 전 차관이 이 회장의 일본 접대 의혹을 정면 반박했습니다. 특히 지인이 계산했다는 술값 영수증을 제시하며 역공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박영준(前 지식경제부 차관) : "이국철 본인은 보지도, 전화 한 통 한 적도 없고, 생면부지의 사람입니다." 검찰은 현재 확보한 자료만으론 폭로 내용의 신빙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이에 따라 신재민 전 차관 등의 소환 조사는 자료 검증이 어느 정도 이뤄진 뒤에야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조태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