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한계 도전! ‘실내 조정 인기’

입력 2012.05.02 (22:16) 수정 2012.05.02 (22: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축구나 육상 수영 다음으로 많은 선수가 참가한 실내 조정이 장애인 학생체전 인기 종목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뜨거운 열기를 내뿜은 실내 조정, 김인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부천 송내 실내체육관이 응원과 함성으로 가득합니다.

학부모와 선생님이 열심히 응원하고, 선수가 혼신의 힘을 다하는 종목은 실내 조정.

<녹취> "셋 뢰이디, 어텐션, 뿌~"

바로 앞의 모니터에 남은 거리와 자신의 순위가 표시되기 때문에 승리욕을 발휘하다가, 선수들은 때로 탈진하기도 합니다.

<인터뷰> 소병인 (대전맹학교 1학년) : "아아..끝에서 힘이 쭉 빠져요.이겼대요. 제 기록보다 잘 나와갖고 기분좋고.."

실내 조정은 동작이 단순하지만 운동량이 많아 장애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체력과 인내심을 기르고, 한계에 대한 도전도 배우면서 선수들은 스스로 변합니다.

<인터뷰> 박미영(성남여고 2학년) : "살도 많이 빠졌고요.앞으로도 계속.. 계속할 거에요"

<인터뷰> 박태현(박미영 선수 오빠) : "내성적이었는데 조정을 한 후,활기차게 됐고,웃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실내 조정은, 스포츠 활동이 장애 학생을 행복하게 만들고, 그를 지켜보는 가족까지 행복하게 만드는 선택이란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인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장애학생 한계 도전! ‘실내 조정 인기’
    • 입력 2012-05-02 22:16:48
    • 수정2012-05-02 22:21:25
    뉴스 9
<앵커 멘트> 축구나 육상 수영 다음으로 많은 선수가 참가한 실내 조정이 장애인 학생체전 인기 종목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뜨거운 열기를 내뿜은 실내 조정, 김인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부천 송내 실내체육관이 응원과 함성으로 가득합니다. 학부모와 선생님이 열심히 응원하고, 선수가 혼신의 힘을 다하는 종목은 실내 조정. <녹취> "셋 뢰이디, 어텐션, 뿌~" 바로 앞의 모니터에 남은 거리와 자신의 순위가 표시되기 때문에 승리욕을 발휘하다가, 선수들은 때로 탈진하기도 합니다. <인터뷰> 소병인 (대전맹학교 1학년) : "아아..끝에서 힘이 쭉 빠져요.이겼대요. 제 기록보다 잘 나와갖고 기분좋고.." 실내 조정은 동작이 단순하지만 운동량이 많아 장애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체력과 인내심을 기르고, 한계에 대한 도전도 배우면서 선수들은 스스로 변합니다. <인터뷰> 박미영(성남여고 2학년) : "살도 많이 빠졌고요.앞으로도 계속.. 계속할 거에요" <인터뷰> 박태현(박미영 선수 오빠) : "내성적이었는데 조정을 한 후,활기차게 됐고,웃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실내 조정은, 스포츠 활동이 장애 학생을 행복하게 만들고, 그를 지켜보는 가족까지 행복하게 만드는 선택이란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인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