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물쇠 냉장고 등 ‘맞춤형 가전’ 인기!

입력 2012.05.05 (21:4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자물쇠 달린 냉장고, 모기 잡는 에어컨...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가전 제품들입니다.

이렇게 현지인들의 마음을 읽어낸 <맞춤형 가전제품들>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김세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린이나 외부인이 쉽게 손댈 수 없는 일명 '자물쇠 냉장고'.

물이 귀한 중동지역에서 판매량의 60%가 이 제품입니다.

현지어로 요리 순서를 말하는 오븐.

페루 전통 문양을 넣은 세탁기까지.

생활방식과 문화를 반영한 해외 맞춤형 가전이 잇따라 출시됐습니다.

<인터뷰> 박재용(가전업체 해외영업부장) : "현지인들의 자긍심을 살려주는 제품을 만들게 됐고, (현지인들이) 자기나라 제품처럼 쉽게 마음에 끌리게 됐습니다"

거대한 모기의 공격에서 아기를 지키려는 엄마가 에어컨으로 모기를 퇴치한다는 광고.

실제 이 제품은 초음파를 발생시켜 모기를 쫓아줍니다.

모기 피해가 많은 인도네시아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인터뷰> 정지형(가전업체 상품기획 과장) : "아이들 가진 어머니들이 굉장히 반응이 좋았고요. 저희 브랜드 이미지가 높아져서 실제 시장 점유율에도 많은 영향을 줬습니다."

가로 폭이 불과 한 뼘인 정수기.

공간 활용을 중시하는 유럽 시장을 겨냥해 크기를 일반 정수기의 30%로 줄였습니다.

<인터뷰> 가진성(정수기 업체 연구원) : "공간적인 활용이 가능하도록 초소형으로 만들었고, 더불어 냉수와 온수 기능도 넣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현지인들의 생활과 마음을 읽는 노력이 '메이드인 코리아'의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세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자물쇠 냉장고 등 ‘맞춤형 가전’ 인기!
    • 입력 2012-05-05 21:41:44
    뉴스 9
<앵커 멘트> 자물쇠 달린 냉장고, 모기 잡는 에어컨...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가전 제품들입니다. 이렇게 현지인들의 마음을 읽어낸 <맞춤형 가전제품들>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김세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린이나 외부인이 쉽게 손댈 수 없는 일명 '자물쇠 냉장고'. 물이 귀한 중동지역에서 판매량의 60%가 이 제품입니다. 현지어로 요리 순서를 말하는 오븐. 페루 전통 문양을 넣은 세탁기까지. 생활방식과 문화를 반영한 해외 맞춤형 가전이 잇따라 출시됐습니다. <인터뷰> 박재용(가전업체 해외영업부장) : "현지인들의 자긍심을 살려주는 제품을 만들게 됐고, (현지인들이) 자기나라 제품처럼 쉽게 마음에 끌리게 됐습니다" 거대한 모기의 공격에서 아기를 지키려는 엄마가 에어컨으로 모기를 퇴치한다는 광고. 실제 이 제품은 초음파를 발생시켜 모기를 쫓아줍니다. 모기 피해가 많은 인도네시아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인터뷰> 정지형(가전업체 상품기획 과장) : "아이들 가진 어머니들이 굉장히 반응이 좋았고요. 저희 브랜드 이미지가 높아져서 실제 시장 점유율에도 많은 영향을 줬습니다." 가로 폭이 불과 한 뼘인 정수기. 공간 활용을 중시하는 유럽 시장을 겨냥해 크기를 일반 정수기의 30%로 줄였습니다. <인터뷰> 가진성(정수기 업체 연구원) : "공간적인 활용이 가능하도록 초소형으로 만들었고, 더불어 냉수와 온수 기능도 넣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현지인들의 생활과 마음을 읽는 노력이 '메이드인 코리아'의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세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