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자물쇠 달린 냉장고, 모기 잡는 에어컨...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가전 제품들입니다.
이렇게 현지인들의 마음을 읽어낸 <맞춤형 가전제품들>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김세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린이나 외부인이 쉽게 손댈 수 없는 일명 '자물쇠 냉장고'.
물이 귀한 중동지역에서 판매량의 60%가 이 제품입니다.
현지어로 요리 순서를 말하는 오븐.
페루 전통 문양을 넣은 세탁기까지.
생활방식과 문화를 반영한 해외 맞춤형 가전이 잇따라 출시됐습니다.
<인터뷰> 박재용(가전업체 해외영업부장) : "현지인들의 자긍심을 살려주는 제품을 만들게 됐고, (현지인들이) 자기나라 제품처럼 쉽게 마음에 끌리게 됐습니다"
거대한 모기의 공격에서 아기를 지키려는 엄마가 에어컨으로 모기를 퇴치한다는 광고.
실제 이 제품은 초음파를 발생시켜 모기를 쫓아줍니다.
모기 피해가 많은 인도네시아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인터뷰> 정지형(가전업체 상품기획 과장) : "아이들 가진 어머니들이 굉장히 반응이 좋았고요. 저희 브랜드 이미지가 높아져서 실제 시장 점유율에도 많은 영향을 줬습니다."
가로 폭이 불과 한 뼘인 정수기.
공간 활용을 중시하는 유럽 시장을 겨냥해 크기를 일반 정수기의 30%로 줄였습니다.
<인터뷰> 가진성(정수기 업체 연구원) : "공간적인 활용이 가능하도록 초소형으로 만들었고, 더불어 냉수와 온수 기능도 넣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현지인들의 생활과 마음을 읽는 노력이 '메이드인 코리아'의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세정입니다.
자물쇠 달린 냉장고, 모기 잡는 에어컨...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가전 제품들입니다.
이렇게 현지인들의 마음을 읽어낸 <맞춤형 가전제품들>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김세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린이나 외부인이 쉽게 손댈 수 없는 일명 '자물쇠 냉장고'.
물이 귀한 중동지역에서 판매량의 60%가 이 제품입니다.
현지어로 요리 순서를 말하는 오븐.
페루 전통 문양을 넣은 세탁기까지.
생활방식과 문화를 반영한 해외 맞춤형 가전이 잇따라 출시됐습니다.
<인터뷰> 박재용(가전업체 해외영업부장) : "현지인들의 자긍심을 살려주는 제품을 만들게 됐고, (현지인들이) 자기나라 제품처럼 쉽게 마음에 끌리게 됐습니다"
거대한 모기의 공격에서 아기를 지키려는 엄마가 에어컨으로 모기를 퇴치한다는 광고.
실제 이 제품은 초음파를 발생시켜 모기를 쫓아줍니다.
모기 피해가 많은 인도네시아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인터뷰> 정지형(가전업체 상품기획 과장) : "아이들 가진 어머니들이 굉장히 반응이 좋았고요. 저희 브랜드 이미지가 높아져서 실제 시장 점유율에도 많은 영향을 줬습니다."
가로 폭이 불과 한 뼘인 정수기.
공간 활용을 중시하는 유럽 시장을 겨냥해 크기를 일반 정수기의 30%로 줄였습니다.
<인터뷰> 가진성(정수기 업체 연구원) : "공간적인 활용이 가능하도록 초소형으로 만들었고, 더불어 냉수와 온수 기능도 넣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현지인들의 생활과 마음을 읽는 노력이 '메이드인 코리아'의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세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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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물쇠 냉장고 등 ‘맞춤형 가전’ 인기!
-
- 입력 2012-05-05 21:41:44
<앵커 멘트>
자물쇠 달린 냉장고, 모기 잡는 에어컨...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가전 제품들입니다.
이렇게 현지인들의 마음을 읽어낸 <맞춤형 가전제품들>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김세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린이나 외부인이 쉽게 손댈 수 없는 일명 '자물쇠 냉장고'.
물이 귀한 중동지역에서 판매량의 60%가 이 제품입니다.
현지어로 요리 순서를 말하는 오븐.
페루 전통 문양을 넣은 세탁기까지.
생활방식과 문화를 반영한 해외 맞춤형 가전이 잇따라 출시됐습니다.
<인터뷰> 박재용(가전업체 해외영업부장) : "현지인들의 자긍심을 살려주는 제품을 만들게 됐고, (현지인들이) 자기나라 제품처럼 쉽게 마음에 끌리게 됐습니다"
거대한 모기의 공격에서 아기를 지키려는 엄마가 에어컨으로 모기를 퇴치한다는 광고.
실제 이 제품은 초음파를 발생시켜 모기를 쫓아줍니다.
모기 피해가 많은 인도네시아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인터뷰> 정지형(가전업체 상품기획 과장) : "아이들 가진 어머니들이 굉장히 반응이 좋았고요. 저희 브랜드 이미지가 높아져서 실제 시장 점유율에도 많은 영향을 줬습니다."
가로 폭이 불과 한 뼘인 정수기.
공간 활용을 중시하는 유럽 시장을 겨냥해 크기를 일반 정수기의 30%로 줄였습니다.
<인터뷰> 가진성(정수기 업체 연구원) : "공간적인 활용이 가능하도록 초소형으로 만들었고, 더불어 냉수와 온수 기능도 넣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현지인들의 생활과 마음을 읽는 노력이 '메이드인 코리아'의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세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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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세정 기자 mabell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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