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 국제관 국가 자존심 건 유치전 ‘후끈’

입력 2012.05.16 (21: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개장 초기 관람객 입장이 예상에 미치지 못하면서 엑스포에 참가중인 백여개 국가들도 관람객 유치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경품까지 내건 곳도 있습니다.

류호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흥겨운 가락에, 빠른 몸놀림.

태국 전통 공연이 수확의 기쁨을 표현합니다.

관람객들도 사진에 담으며 즐거워합니다.

태국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심어주기 위해 이례적으로 야외무대를 설치한 것입니다.

<인터뷰> 박소현(관람객) : "이런 공연 처음 봤는데 벼를 수확, 태국에서 벼를 수확하는 것을 보고 재미있었고 새로웠어요."

통 안에 응모권이 가득 찼습니다.

싱가포르가 전시관에 온 관람객을 추첨해 무료로 싱가포르 여행을 보내주는 이벤트입니다.

<인터뷰> 정혜윤(관람객) : "굉장히 싱가포르가 아름다운 나라라고 알고 있는데요. 이번에 꼭 싱가포르 여행에 당첨돼서 꼭 가보고 싶습니다."

카타르는 아랍 전통 문신인 '헤나'를 선물하며 관람객들을 유혹합니다.

이탈리아는 추첨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호화 요트를 타고 여수 앞바다를 볼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호주 현지의 잠수부가 관람객들과 실시간으로 만나며 호주 바다의 비경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인터뷰> 김형민(호주관 사무관) : "하루하루가 전쟁입니다.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볼거리 또 다양한 경험거리, 또 먹을거리를 준비를 해서..."

여수 엑스포 장에 홍보관을 세운 곳은 모두 104개 나라.

국가간 자존심을 건 관람객 유치전이 치열하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류호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엑스포 국제관 국가 자존심 건 유치전 ‘후끈’
    • 입력 2012-05-16 21:59:19
    뉴스 9
<앵커 멘트> 개장 초기 관람객 입장이 예상에 미치지 못하면서 엑스포에 참가중인 백여개 국가들도 관람객 유치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경품까지 내건 곳도 있습니다. 류호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흥겨운 가락에, 빠른 몸놀림. 태국 전통 공연이 수확의 기쁨을 표현합니다. 관람객들도 사진에 담으며 즐거워합니다. 태국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심어주기 위해 이례적으로 야외무대를 설치한 것입니다. <인터뷰> 박소현(관람객) : "이런 공연 처음 봤는데 벼를 수확, 태국에서 벼를 수확하는 것을 보고 재미있었고 새로웠어요." 통 안에 응모권이 가득 찼습니다. 싱가포르가 전시관에 온 관람객을 추첨해 무료로 싱가포르 여행을 보내주는 이벤트입니다. <인터뷰> 정혜윤(관람객) : "굉장히 싱가포르가 아름다운 나라라고 알고 있는데요. 이번에 꼭 싱가포르 여행에 당첨돼서 꼭 가보고 싶습니다." 카타르는 아랍 전통 문신인 '헤나'를 선물하며 관람객들을 유혹합니다. 이탈리아는 추첨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호화 요트를 타고 여수 앞바다를 볼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호주 현지의 잠수부가 관람객들과 실시간으로 만나며 호주 바다의 비경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인터뷰> 김형민(호주관 사무관) : "하루하루가 전쟁입니다.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볼거리 또 다양한 경험거리, 또 먹을거리를 준비를 해서..." 여수 엑스포 장에 홍보관을 세운 곳은 모두 104개 나라. 국가간 자존심을 건 관람객 유치전이 치열하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류호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