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박태규 만남’ 진실 공방…법정 다툼 싸움

입력 2012.05.25 (07:14) 수정 2012.05.25 (16:1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부산저축은행 로비스트인 박태규씨와의 연루 의혹을 둘러싸고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민주통합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간 진실 공방이 법정 다툼으로 이어졌습니다.

어떤 결론이 나든 한 쪽은 치명상을 입게 됐습니다.

하송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부산저축은행 로비스트 박태규를 여러차례 만났다는 주장...

<녹취>박지원(민주통합당 비대위원장/지난 18일) :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이 박태규 로비스트와 수차례 만났는데 저축은행 로비에 어떤 작용을 했는가"

박근혜 전 위원장은 사실이 아니라며 박지원 위원장을 검찰에 고소했습니다.

<녹취>박근혜(새누리당 전 비대위원장/지난 22일) : "사실이 아닌게 계속 유포되고 그것이 또 반복되고 하는 것은 그거는 안된다 싶어서 법적인 조치를 했습니다."

박지원 위원장은 관련 육성 녹음이 있다며 재반격에 나섰고, 친박 성향 지도부는 유력 대선 주자를 흠집내기 위한 국민 속이기라며 박 위원장을 공개 비난했습니다.

<녹취>정우택(새누리당 최고위원) : "정쟁을 하는 예전의 모습을 재연하는 모습에 실망감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박지원 위원장은 익명의 친박 인사들이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오히려 자신이 박태규씨와 친한 사이라고 했다며 이들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녹취>박용진(민주통합당 대변인) : "검찰이 조사하면 드러날 일이지 사무총장과 최고위원이 나서서 호들갑 떨 일 아닙니다."

양측의 팽팽한 공방속에 법정 결론에 따라 어느 한 쪽은 거짓말을 했다는 비난은 물론 법적 책임을 면하기 어렵게 됐습니다.

KBS 뉴스 하송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근혜-박태규 만남’ 진실 공방…법정 다툼 싸움
    • 입력 2012-05-25 07:14:00
    • 수정2012-05-25 16:14:57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부산저축은행 로비스트인 박태규씨와의 연루 의혹을 둘러싸고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민주통합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간 진실 공방이 법정 다툼으로 이어졌습니다. 어떤 결론이 나든 한 쪽은 치명상을 입게 됐습니다. 하송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부산저축은행 로비스트 박태규를 여러차례 만났다는 주장... <녹취>박지원(민주통합당 비대위원장/지난 18일) :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이 박태규 로비스트와 수차례 만났는데 저축은행 로비에 어떤 작용을 했는가" 박근혜 전 위원장은 사실이 아니라며 박지원 위원장을 검찰에 고소했습니다. <녹취>박근혜(새누리당 전 비대위원장/지난 22일) : "사실이 아닌게 계속 유포되고 그것이 또 반복되고 하는 것은 그거는 안된다 싶어서 법적인 조치를 했습니다." 박지원 위원장은 관련 육성 녹음이 있다며 재반격에 나섰고, 친박 성향 지도부는 유력 대선 주자를 흠집내기 위한 국민 속이기라며 박 위원장을 공개 비난했습니다. <녹취>정우택(새누리당 최고위원) : "정쟁을 하는 예전의 모습을 재연하는 모습에 실망감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박지원 위원장은 익명의 친박 인사들이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오히려 자신이 박태규씨와 친한 사이라고 했다며 이들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녹취>박용진(민주통합당 대변인) : "검찰이 조사하면 드러날 일이지 사무총장과 최고위원이 나서서 호들갑 떨 일 아닙니다." 양측의 팽팽한 공방속에 법정 결론에 따라 어느 한 쪽은 거짓말을 했다는 비난은 물론 법적 책임을 면하기 어렵게 됐습니다. KBS 뉴스 하송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