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피해 어린이 곳곳 상처…치료비 ‘막막’

입력 2012.09.04 (09:02) 수정 2012.09.04 (16: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나주 성폭행 사건의 피해 어린이 몸 상태가 어제 처음으로 확인됐습니다.

피해 어린이는 잔혹한 성폭행의 후유증으로 고통받고 있는데, 특히 상당 기간 인공 항문에 의존해야 할 처집니다.

보도에 이슬기 기자입니다.

<리포트>

나주 성폭행 사건, 피해 어린이에 대한 치료를 맡은 전남대 병원은 어제 처음으로 어린이 상태를 공개했습니다.

피해 어린이의 몸에는 잔혹한 성폭행의 상처가 고스란히 남은 상황.

<인터뷰>전남대병원 교수 : "외견상 안면부는 좌측 볼에 물린 자국이 있고 등쪽으로는 긁힌 자국이 남아있음.."

성폭행 과정에서 직장과 항문 주변 근육도 파열 됐습니다.

이 때문에 길게는 6개월 동안 인공항문과 배변 주머니를 달고 지내야합니다.

목에는 살해 시도의 흔적이 붉게 남았고 정신적 충격도 가시질 않았습니다.

<녹취>병원 관계자 : "링거 밖에 안 맞던 데요. 지금 안정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밖에 나와서 운동한다거나 그런 상태는 아니에요."

치료비 마련도 캄캄합니다.

성폭행 피해자에게 정부가 치료비 명목으로 지급하는 지원금은 500만 원이 고작, 하지만 피해 어린이집의 고정 수입은 한달에 채 60 만원이 안되는 기초생활지원금이 전붑니다.

월 30만 원이 넘는 아동용 배변주머니 값을 대기도 버겁습니다.

<녹취>이웃 주민 : "애 있다고 일을 못 간거죠 하루 하루 벌어먹고 사는 사람이.."

한편, 경찰은 어제 피해 어린이 어머니를 상대로 처음으로 참고인 조사를 벌였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어머니는 피의자 고 씨가 한 달 전 찾아와 이사한 집 위치를 확인했다고 진술해, 범행을 사전에 꾀했을 가능성이 더 커졌습니다.

경찰은 이르면 내일 사건을 검찰에 송치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이슬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나주 피해 어린이 곳곳 상처…치료비 ‘막막’
    • 입력 2012-09-04 09:02:15
    • 수정2012-09-04 16:15:57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나주 성폭행 사건의 피해 어린이 몸 상태가 어제 처음으로 확인됐습니다. 피해 어린이는 잔혹한 성폭행의 후유증으로 고통받고 있는데, 특히 상당 기간 인공 항문에 의존해야 할 처집니다. 보도에 이슬기 기자입니다. <리포트> 나주 성폭행 사건, 피해 어린이에 대한 치료를 맡은 전남대 병원은 어제 처음으로 어린이 상태를 공개했습니다. 피해 어린이의 몸에는 잔혹한 성폭행의 상처가 고스란히 남은 상황. <인터뷰>전남대병원 교수 : "외견상 안면부는 좌측 볼에 물린 자국이 있고 등쪽으로는 긁힌 자국이 남아있음.." 성폭행 과정에서 직장과 항문 주변 근육도 파열 됐습니다. 이 때문에 길게는 6개월 동안 인공항문과 배변 주머니를 달고 지내야합니다. 목에는 살해 시도의 흔적이 붉게 남았고 정신적 충격도 가시질 않았습니다. <녹취>병원 관계자 : "링거 밖에 안 맞던 데요. 지금 안정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밖에 나와서 운동한다거나 그런 상태는 아니에요." 치료비 마련도 캄캄합니다. 성폭행 피해자에게 정부가 치료비 명목으로 지급하는 지원금은 500만 원이 고작, 하지만 피해 어린이집의 고정 수입은 한달에 채 60 만원이 안되는 기초생활지원금이 전붑니다. 월 30만 원이 넘는 아동용 배변주머니 값을 대기도 버겁습니다. <녹취>이웃 주민 : "애 있다고 일을 못 간거죠 하루 하루 벌어먹고 사는 사람이.." 한편, 경찰은 어제 피해 어린이 어머니를 상대로 처음으로 참고인 조사를 벌였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어머니는 피의자 고 씨가 한 달 전 찾아와 이사한 집 위치를 확인했다고 진술해, 범행을 사전에 꾀했을 가능성이 더 커졌습니다. 경찰은 이르면 내일 사건을 검찰에 송치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이슬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