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크박스’ 뮤지컬의 빛과 그림자

입력 2013.01.02 (21:45) 수정 2013.01.02 (22: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주크박스 뮤지컬이라고 들어보셨는지요.

히트곡을 모아 엮은 뮤지컬인데요.

최근 추억을 자극하는 이런 뮤지컬이 관객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심연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뮤지컬 '광화문연가'

8,90년대 가수 이문세와 황금 콤비를 이뤘던 고 이영훈 작곡가의 음악에 빠져들게 되는 뮤지컬.

그의 히트곡을 모은 이 작품은 지난 2011년 초연됐고, 일본에도 진출했습니다.

뮤지컬 '내 사랑 내 곁에'

90년대 인기 작곡가 오태호의 대표곡들도 최근 뮤지컬로 공연되고 있습니다.

노래 '사랑과 우정 사이'

히트곡을 엮어 극화한 이들 주크박스 뮤지컬은 첫사랑의 아련한 기억을 담은 노래로 3.40대의 감성을 자극합니다.

<인터뷰> 홍지민(뮤지컬 배우) : "작품 하면서 옛날 생각이 진짜 많이 나고요. 그냥 연기한다기보다는 그쪽으로 들어가 스스로 향수에 젖는 듯한."

올 봄에는 故 김광석의 노래가 뮤지컬 무대에 오르는 등 최근 복고 바람을 타고 이같은 창작뮤지컬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노래가 주는 감동에 걸맞게, 극적 완성도도 높아야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인터뷰> 원종원(뮤지컬 평론가) : "아직 실험과 진화, 성숙, 성장 그런 것들은 아직 미흡하다고 할 수가 있겠죠."

주크박스 뮤지컬이 탄탄한 극 구성에 공을 들인다면 한때의 유행에 머물지 않고 공연 예술의 지평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크박스’ 뮤지컬의 빛과 그림자
    • 입력 2013-01-02 21:47:27
    • 수정2013-01-02 22:08:13
    뉴스 9
<앵커 멘트> 주크박스 뮤지컬이라고 들어보셨는지요. 히트곡을 모아 엮은 뮤지컬인데요. 최근 추억을 자극하는 이런 뮤지컬이 관객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심연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뮤지컬 '광화문연가' 8,90년대 가수 이문세와 황금 콤비를 이뤘던 고 이영훈 작곡가의 음악에 빠져들게 되는 뮤지컬. 그의 히트곡을 모은 이 작품은 지난 2011년 초연됐고, 일본에도 진출했습니다. 뮤지컬 '내 사랑 내 곁에' 90년대 인기 작곡가 오태호의 대표곡들도 최근 뮤지컬로 공연되고 있습니다. 노래 '사랑과 우정 사이' 히트곡을 엮어 극화한 이들 주크박스 뮤지컬은 첫사랑의 아련한 기억을 담은 노래로 3.40대의 감성을 자극합니다. <인터뷰> 홍지민(뮤지컬 배우) : "작품 하면서 옛날 생각이 진짜 많이 나고요. 그냥 연기한다기보다는 그쪽으로 들어가 스스로 향수에 젖는 듯한." 올 봄에는 故 김광석의 노래가 뮤지컬 무대에 오르는 등 최근 복고 바람을 타고 이같은 창작뮤지컬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노래가 주는 감동에 걸맞게, 극적 완성도도 높아야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인터뷰> 원종원(뮤지컬 평론가) : "아직 실험과 진화, 성숙, 성장 그런 것들은 아직 미흡하다고 할 수가 있겠죠." 주크박스 뮤지컬이 탄탄한 극 구성에 공을 들인다면 한때의 유행에 머물지 않고 공연 예술의 지평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