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몰디브 여행사 부도 위기…신혼부부 혼란

입력 2013.01.16 (08:49) 수정 2013.01.16 (09:3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국내의 몰디브 전문 여행 업체들이 잇따라 부도위기에 빠지면서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인도양의 유명 휴양지 몰디브로 신혼 여행 꿈꾸는 분들이 눈여겨 보셔야 될 소식, 백미선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시내 한 여행전문업체.

북적거리는 사무실에서 고성이 오갑니다.

<녹취> "(호텔에) 당장 전화해요 그러면, 이거(각서) 쓰기 전에 해줘요!"

천 만원에 이르는 몰디브 여행상품을 구입한 예비 부부들이 결혼 직전에야 현지 호텔 예약이 취소된 사실을 알게 된겁니다.

<녹취> 김00(여행상품 구매 피해자) : "리조트 직접 전화 통화 해보니 입금이 안돼서 (예약) 취소됐다고 그러더라고요."

해당 여행사는 사무실마저 경매에 넘어가 문을 닫을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이 때문에 현지에서 수백 만원의 숙박비를 다시 무는 피해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우00(몰디브 여행자) : "공항 내렸는데 아무도 마중 안나오고 저희가 리조트를 찾아갔더니 그런 상황이 됐더라고요."

여행사 대표는 각서까지 써 가며 보상을 약속했지만 자금난때문에 보상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인터뷰> 여행사 대표(음성변조) : "호텔 갖고 있어요 그거 팔아서라도 이거 (보상) 하려고 반 값에 내놨어요."

몰디브 직항기 예약을 독점해온 또다른 전문 업체에도 예약자들의 항의가 빗발칩니다.

비수기 적자에다 항공사와의 분쟁까지 겹쳐 고객들에게 추가 요금을 떠넘긴 겁니다.

<인터뷰> 윤00(몰디브 여행 상품 구매 피해자) : "추가로 백여 만원을 더 내해야지 항공권을 주겠다고 한거죠, 일방적인 통보로."

현재까지 확인된 몰디브 전문 여행사 피해는 90여 건, 우리나라의 몰디브 여행객은 한 해 만 명에 이릅니다.

KBS 뉴스 백미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유명 몰디브 여행사 부도 위기…신혼부부 혼란
    • 입력 2013-01-16 08:52:42
    • 수정2013-01-16 09:35:23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국내의 몰디브 전문 여행 업체들이 잇따라 부도위기에 빠지면서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인도양의 유명 휴양지 몰디브로 신혼 여행 꿈꾸는 분들이 눈여겨 보셔야 될 소식, 백미선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시내 한 여행전문업체. 북적거리는 사무실에서 고성이 오갑니다. <녹취> "(호텔에) 당장 전화해요 그러면, 이거(각서) 쓰기 전에 해줘요!" 천 만원에 이르는 몰디브 여행상품을 구입한 예비 부부들이 결혼 직전에야 현지 호텔 예약이 취소된 사실을 알게 된겁니다. <녹취> 김00(여행상품 구매 피해자) : "리조트 직접 전화 통화 해보니 입금이 안돼서 (예약) 취소됐다고 그러더라고요." 해당 여행사는 사무실마저 경매에 넘어가 문을 닫을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이 때문에 현지에서 수백 만원의 숙박비를 다시 무는 피해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우00(몰디브 여행자) : "공항 내렸는데 아무도 마중 안나오고 저희가 리조트를 찾아갔더니 그런 상황이 됐더라고요." 여행사 대표는 각서까지 써 가며 보상을 약속했지만 자금난때문에 보상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인터뷰> 여행사 대표(음성변조) : "호텔 갖고 있어요 그거 팔아서라도 이거 (보상) 하려고 반 값에 내놨어요." 몰디브 직항기 예약을 독점해온 또다른 전문 업체에도 예약자들의 항의가 빗발칩니다. 비수기 적자에다 항공사와의 분쟁까지 겹쳐 고객들에게 추가 요금을 떠넘긴 겁니다. <인터뷰> 윤00(몰디브 여행 상품 구매 피해자) : "추가로 백여 만원을 더 내해야지 항공권을 주겠다고 한거죠, 일방적인 통보로." 현재까지 확인된 몰디브 전문 여행사 피해는 90여 건, 우리나라의 몰디브 여행객은 한 해 만 명에 이릅니다. KBS 뉴스 백미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