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현장] 지상최대 ‘돈 잔치’

입력 2013.02.09 (09:08) 수정 2013.02.09 (09: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세계 최고의 스포츠 이벤트라는 슈퍼볼 경기가 화려하게 막을 내렸습니다.

지상 최대의 '소비 쇼', '광고 쇼'란 별명처럼 돈의 전쟁이기도 했습니다.

똑똑현장입니다.

지상 최대의 소비 쇼~~~!!

티켓값 가장 싼 게 136만원 매진되자 1억3천만원짜리 표까지 등장!

탑스타의 공연도 매년 화제! 비욘세의 화려한 컴백 이번 대회 경우 200여개국에서 1억1천만명 시청.

시청률 48.1%%

이때문에 광고비 30초 기준 단가 지난해보다 10% 올라 평균 370만 달러, 우리돈 40억원을 넘어 1초에 1억4천만원 꼴.

그래도 기업들은 돈을 아끼지 않고 광고 전쟁

광고계에서 '대목'을 놓칠 리 없다...

전 세계 굴지의 기업들이 슈퍼볼보다 치열한 광고전쟁을 벌였다

한달 전 완판. 세계적 불황에도 기업들은 앞다퉈 투자에 나서...

현대기아차 200억원, 삼성전자 100억원 등 우리 기업들도 가세!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올해 슈퍼볼 광고 37개 가운데 미국 제외, 한국이 단연 두각을 나타냈다고 보도~

싸이까지 등장했으니 그럴만 하지...

미국식 돈놓고 돈먹기?!!!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똑똑현장] 지상최대 ‘돈 잔치’
    • 입력 2013-02-09 09:08:13
    • 수정2013-02-09 09:34:49
    미디어 인사이드
<앵커 멘트> 세계 최고의 스포츠 이벤트라는 슈퍼볼 경기가 화려하게 막을 내렸습니다. 지상 최대의 '소비 쇼', '광고 쇼'란 별명처럼 돈의 전쟁이기도 했습니다. 똑똑현장입니다. 지상 최대의 소비 쇼~~~!! 티켓값 가장 싼 게 136만원 매진되자 1억3천만원짜리 표까지 등장! 탑스타의 공연도 매년 화제! 비욘세의 화려한 컴백 이번 대회 경우 200여개국에서 1억1천만명 시청. 시청률 48.1%% 이때문에 광고비 30초 기준 단가 지난해보다 10% 올라 평균 370만 달러, 우리돈 40억원을 넘어 1초에 1억4천만원 꼴. 그래도 기업들은 돈을 아끼지 않고 광고 전쟁 광고계에서 '대목'을 놓칠 리 없다... 전 세계 굴지의 기업들이 슈퍼볼보다 치열한 광고전쟁을 벌였다 한달 전 완판. 세계적 불황에도 기업들은 앞다퉈 투자에 나서... 현대기아차 200억원, 삼성전자 100억원 등 우리 기업들도 가세!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올해 슈퍼볼 광고 37개 가운데 미국 제외, 한국이 단연 두각을 나타냈다고 보도~ 싸이까지 등장했으니 그럴만 하지... 미국식 돈놓고 돈먹기?!!!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