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패닉계 미국인’ 구매력 막강
입력 2013.05.21 (12:48)
수정 2013.05.21 (1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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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불경기 속에서 미국 기업에 활력을 주고 있는 구매력이 있습니다.
바로 미국에서 급증하고 있는 인구인 '히스패닉계'입니다.
<리포트>
멕시코의 인기 제과인 '빔보' 빵.
미국에 사는 멕시코계 인구가 증가하면서 미국 내에 빔보 빵 공장도 80곳으로 늘었습니다.
덕분에 일자리 4만 개가 새로 생겼습니다.
토종 미국 기업들도 히스패닉계 소비자를 집중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 음료업체는 히스패닉의 입맛에 맞는 독특한 토마토 주스를 개발했는데 멕시코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녹취> "미국에서 개발됐는데 멕시코에서 인기가 더 많다고요? 그렇습니다."
화장품도 예외는 아닙니다.
히스패닉계 여성들이 선호하는 이 화장품은 대부분 미국 텍사스에서 생산돼 멕시코로의 수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구매력, 히스패닉계 인구를 겨냥한 마케팅이 적중하면서 연간 1조 5천억 달러의 시장 규모가 기대됩니다.
불경기 속에서 미국 기업에 활력을 주고 있는 구매력이 있습니다.
바로 미국에서 급증하고 있는 인구인 '히스패닉계'입니다.
<리포트>
멕시코의 인기 제과인 '빔보' 빵.
미국에 사는 멕시코계 인구가 증가하면서 미국 내에 빔보 빵 공장도 80곳으로 늘었습니다.
덕분에 일자리 4만 개가 새로 생겼습니다.
토종 미국 기업들도 히스패닉계 소비자를 집중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 음료업체는 히스패닉의 입맛에 맞는 독특한 토마토 주스를 개발했는데 멕시코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녹취> "미국에서 개발됐는데 멕시코에서 인기가 더 많다고요? 그렇습니다."
화장품도 예외는 아닙니다.
히스패닉계 여성들이 선호하는 이 화장품은 대부분 미국 텍사스에서 생산돼 멕시코로의 수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구매력, 히스패닉계 인구를 겨냥한 마케팅이 적중하면서 연간 1조 5천억 달러의 시장 규모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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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스패닉계 미국인’ 구매력 막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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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5-21 12:50:02
- 수정2013-05-21 13:07:51
![](/data/news/2013/05/21/2662234_350.jpg)
<앵커 멘트>
불경기 속에서 미국 기업에 활력을 주고 있는 구매력이 있습니다.
바로 미국에서 급증하고 있는 인구인 '히스패닉계'입니다.
<리포트>
멕시코의 인기 제과인 '빔보' 빵.
미국에 사는 멕시코계 인구가 증가하면서 미국 내에 빔보 빵 공장도 80곳으로 늘었습니다.
덕분에 일자리 4만 개가 새로 생겼습니다.
토종 미국 기업들도 히스패닉계 소비자를 집중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 음료업체는 히스패닉의 입맛에 맞는 독특한 토마토 주스를 개발했는데 멕시코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녹취> "미국에서 개발됐는데 멕시코에서 인기가 더 많다고요? 그렇습니다."
화장품도 예외는 아닙니다.
히스패닉계 여성들이 선호하는 이 화장품은 대부분 미국 텍사스에서 생산돼 멕시코로의 수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구매력, 히스패닉계 인구를 겨냥한 마케팅이 적중하면서 연간 1조 5천억 달러의 시장 규모가 기대됩니다.
불경기 속에서 미국 기업에 활력을 주고 있는 구매력이 있습니다.
바로 미국에서 급증하고 있는 인구인 '히스패닉계'입니다.
<리포트>
멕시코의 인기 제과인 '빔보' 빵.
미국에 사는 멕시코계 인구가 증가하면서 미국 내에 빔보 빵 공장도 80곳으로 늘었습니다.
덕분에 일자리 4만 개가 새로 생겼습니다.
토종 미국 기업들도 히스패닉계 소비자를 집중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 음료업체는 히스패닉의 입맛에 맞는 독특한 토마토 주스를 개발했는데 멕시코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녹취> "미국에서 개발됐는데 멕시코에서 인기가 더 많다고요? 그렇습니다."
화장품도 예외는 아닙니다.
히스패닉계 여성들이 선호하는 이 화장품은 대부분 미국 텍사스에서 생산돼 멕시코로의 수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구매력, 히스패닉계 인구를 겨냥한 마케팅이 적중하면서 연간 1조 5천억 달러의 시장 규모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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