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 겨냥한 새로운 시장 주목
입력 2013.07.31 (09:51)
수정 2013.07.31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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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일본에서는 미취학 자녀를 키우고 있는 여성의 절반인 300만 명이 일을 하고 있는데요.
조금이라도 수고를 덜고 싶어하는 바쁜 워킹맘들을 겨냥한 시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리포트>
일부분만 회색인 양말입니다.
손빨래의 수고를 덜기 위해 더러움이 잘 타는 부분에 색깔을 넣었습니다.
이것은 식사용 턱받이.
직접 만들어 오라는 어린이집이 많아 집에서 만든 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이 같은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대형 통신판매 회사입니다.
사내 워킹맘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상품 개발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통신판매 회사 사원 : "주머니도 잠옷용, 컵용 등 꽤 많이 만들어 가야 되요."
이것은 몇 분이면 구워지는 과자입니다.
퇴근 후 저녁 준비를 하는 동안 배고파하는 아이에게 먹일 수 있게 개발된 상품입니다.
이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기업에서는 그동안 남성 간부만 참석했던 상품화 회의에 육아 중인 여사원을 참석시키는 등 워킹맘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일본에서는 미취학 자녀를 키우고 있는 여성의 절반인 300만 명이 일을 하고 있는데요.
조금이라도 수고를 덜고 싶어하는 바쁜 워킹맘들을 겨냥한 시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리포트>
일부분만 회색인 양말입니다.
손빨래의 수고를 덜기 위해 더러움이 잘 타는 부분에 색깔을 넣었습니다.
이것은 식사용 턱받이.
직접 만들어 오라는 어린이집이 많아 집에서 만든 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이 같은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대형 통신판매 회사입니다.
사내 워킹맘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상품 개발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통신판매 회사 사원 : "주머니도 잠옷용, 컵용 등 꽤 많이 만들어 가야 되요."
이것은 몇 분이면 구워지는 과자입니다.
퇴근 후 저녁 준비를 하는 동안 배고파하는 아이에게 먹일 수 있게 개발된 상품입니다.
이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기업에서는 그동안 남성 간부만 참석했던 상품화 회의에 육아 중인 여사원을 참석시키는 등 워킹맘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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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7-31 09:50:50
- 수정2013-07-31 10:07:15
<앵커 멘트>
일본에서는 미취학 자녀를 키우고 있는 여성의 절반인 300만 명이 일을 하고 있는데요.
조금이라도 수고를 덜고 싶어하는 바쁜 워킹맘들을 겨냥한 시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리포트>
일부분만 회색인 양말입니다.
손빨래의 수고를 덜기 위해 더러움이 잘 타는 부분에 색깔을 넣었습니다.
이것은 식사용 턱받이.
직접 만들어 오라는 어린이집이 많아 집에서 만든 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이 같은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대형 통신판매 회사입니다.
사내 워킹맘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상품 개발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통신판매 회사 사원 : "주머니도 잠옷용, 컵용 등 꽤 많이 만들어 가야 되요."
이것은 몇 분이면 구워지는 과자입니다.
퇴근 후 저녁 준비를 하는 동안 배고파하는 아이에게 먹일 수 있게 개발된 상품입니다.
이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기업에서는 그동안 남성 간부만 참석했던 상품화 회의에 육아 중인 여사원을 참석시키는 등 워킹맘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일본에서는 미취학 자녀를 키우고 있는 여성의 절반인 300만 명이 일을 하고 있는데요.
조금이라도 수고를 덜고 싶어하는 바쁜 워킹맘들을 겨냥한 시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리포트>
일부분만 회색인 양말입니다.
손빨래의 수고를 덜기 위해 더러움이 잘 타는 부분에 색깔을 넣었습니다.
이것은 식사용 턱받이.
직접 만들어 오라는 어린이집이 많아 집에서 만든 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이 같은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대형 통신판매 회사입니다.
사내 워킹맘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상품 개발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통신판매 회사 사원 : "주머니도 잠옷용, 컵용 등 꽤 많이 만들어 가야 되요."
이것은 몇 분이면 구워지는 과자입니다.
퇴근 후 저녁 준비를 하는 동안 배고파하는 아이에게 먹일 수 있게 개발된 상품입니다.
이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기업에서는 그동안 남성 간부만 참석했던 상품화 회의에 육아 중인 여사원을 참석시키는 등 워킹맘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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