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선박들, “바다 뛰어들었으면 구했을 텐데…”
입력 2014.04.21 (19:23)
수정 2014.04.21 (2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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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여객선 침몰 당시 구조를 위해 가장 먼저 도착한 건 해경이 아니라 인근을 지나던 민간 선박들이었습니다.
이들은 탑승자들이 바다에 뛰어 내렸다면 구조할 수 있었다며 안타까워했습니다.
홍성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사고 직후 30여분이 지난 상황.
주변에는 어선과 낚싯배 등 10여 척의 선박들이 보입니다.
선박관제센터로부터 사고 소식을 듣고 달려온 구조 선박들입니다.
조금 떨어진 곳에는 유조선도 구조를 위해 대기하고 있습니다.
세월호에서 불과 70미터 떨어진 대형 화물선이 촬영한 영상입니다.
<녹취> 진도 선박관제센터 : "세월호, 지금 두라 에이스 호가 접근 중에 있는데..."
구조를 위해 구명정과 구명조끼를 준비해뒀지만 아무도 구할 수 없었습니다.
정작 구조를 요청하는 사람들이 선체 밖에 보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화물선 갑판에서 해수면까지 거리가 손을 뻗치면 가능할 정도로 가까웠습니다.
<인터뷰> 드라곤 에이스 호 선장 : "사람들만 뛰어내리면 데크(갑판)하고 해수면하고는 1미터밖에 안 됐거든요. 사람만 바다에 뛰어내렸으면 모든 사람을 전부다 건져낼 수 있었어요"
이런 상황인데도 세월호에서는 가능하냐고만 반복해 묻습니다.
<녹취> 세월호 항해사(진도 선박관제센터 교신 내용) : "본선(세월호)이 승객들을 탈출시키면 구조가 바로 되겠습니까?"
<인터뷰> 문예식(두라에이스 호 선장) : "침수가 진행되는 것을 보고 좀 빨리 특단의 조치를 내려줬으면 하는 바람이었습니다."
방향을 틀어 구조를 위해 달려온 민간 선박들.
하지만, 사고 초기 아무도 없는 텅빈 바다에서 안타까운 시간만 흘러 갔습니다,
KBS 뉴스, 홍성희입니다.
여객선 침몰 당시 구조를 위해 가장 먼저 도착한 건 해경이 아니라 인근을 지나던 민간 선박들이었습니다.
이들은 탑승자들이 바다에 뛰어 내렸다면 구조할 수 있었다며 안타까워했습니다.
홍성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사고 직후 30여분이 지난 상황.
주변에는 어선과 낚싯배 등 10여 척의 선박들이 보입니다.
선박관제센터로부터 사고 소식을 듣고 달려온 구조 선박들입니다.
조금 떨어진 곳에는 유조선도 구조를 위해 대기하고 있습니다.
세월호에서 불과 70미터 떨어진 대형 화물선이 촬영한 영상입니다.
<녹취> 진도 선박관제센터 : "세월호, 지금 두라 에이스 호가 접근 중에 있는데..."
구조를 위해 구명정과 구명조끼를 준비해뒀지만 아무도 구할 수 없었습니다.
정작 구조를 요청하는 사람들이 선체 밖에 보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화물선 갑판에서 해수면까지 거리가 손을 뻗치면 가능할 정도로 가까웠습니다.
<인터뷰> 드라곤 에이스 호 선장 : "사람들만 뛰어내리면 데크(갑판)하고 해수면하고는 1미터밖에 안 됐거든요. 사람만 바다에 뛰어내렸으면 모든 사람을 전부다 건져낼 수 있었어요"
이런 상황인데도 세월호에서는 가능하냐고만 반복해 묻습니다.
<녹취> 세월호 항해사(진도 선박관제센터 교신 내용) : "본선(세월호)이 승객들을 탈출시키면 구조가 바로 되겠습니까?"
<인터뷰> 문예식(두라에이스 호 선장) : "침수가 진행되는 것을 보고 좀 빨리 특단의 조치를 내려줬으면 하는 바람이었습니다."
방향을 틀어 구조를 위해 달려온 민간 선박들.
하지만, 사고 초기 아무도 없는 텅빈 바다에서 안타까운 시간만 흘러 갔습니다,
KBS 뉴스, 홍성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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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간 선박들, “바다 뛰어들었으면 구했을 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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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4-21 19:26:11
- 수정2014-04-21 20:28:37
<앵커 멘트>
여객선 침몰 당시 구조를 위해 가장 먼저 도착한 건 해경이 아니라 인근을 지나던 민간 선박들이었습니다.
이들은 탑승자들이 바다에 뛰어 내렸다면 구조할 수 있었다며 안타까워했습니다.
홍성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사고 직후 30여분이 지난 상황.
주변에는 어선과 낚싯배 등 10여 척의 선박들이 보입니다.
선박관제센터로부터 사고 소식을 듣고 달려온 구조 선박들입니다.
조금 떨어진 곳에는 유조선도 구조를 위해 대기하고 있습니다.
세월호에서 불과 70미터 떨어진 대형 화물선이 촬영한 영상입니다.
<녹취> 진도 선박관제센터 : "세월호, 지금 두라 에이스 호가 접근 중에 있는데..."
구조를 위해 구명정과 구명조끼를 준비해뒀지만 아무도 구할 수 없었습니다.
정작 구조를 요청하는 사람들이 선체 밖에 보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화물선 갑판에서 해수면까지 거리가 손을 뻗치면 가능할 정도로 가까웠습니다.
<인터뷰> 드라곤 에이스 호 선장 : "사람들만 뛰어내리면 데크(갑판)하고 해수면하고는 1미터밖에 안 됐거든요. 사람만 바다에 뛰어내렸으면 모든 사람을 전부다 건져낼 수 있었어요"
이런 상황인데도 세월호에서는 가능하냐고만 반복해 묻습니다.
<녹취> 세월호 항해사(진도 선박관제센터 교신 내용) : "본선(세월호)이 승객들을 탈출시키면 구조가 바로 되겠습니까?"
<인터뷰> 문예식(두라에이스 호 선장) : "침수가 진행되는 것을 보고 좀 빨리 특단의 조치를 내려줬으면 하는 바람이었습니다."
방향을 틀어 구조를 위해 달려온 민간 선박들.
하지만, 사고 초기 아무도 없는 텅빈 바다에서 안타까운 시간만 흘러 갔습니다,
KBS 뉴스, 홍성희입니다.
여객선 침몰 당시 구조를 위해 가장 먼저 도착한 건 해경이 아니라 인근을 지나던 민간 선박들이었습니다.
이들은 탑승자들이 바다에 뛰어 내렸다면 구조할 수 있었다며 안타까워했습니다.
홍성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사고 직후 30여분이 지난 상황.
주변에는 어선과 낚싯배 등 10여 척의 선박들이 보입니다.
선박관제센터로부터 사고 소식을 듣고 달려온 구조 선박들입니다.
조금 떨어진 곳에는 유조선도 구조를 위해 대기하고 있습니다.
세월호에서 불과 70미터 떨어진 대형 화물선이 촬영한 영상입니다.
<녹취> 진도 선박관제센터 : "세월호, 지금 두라 에이스 호가 접근 중에 있는데..."
구조를 위해 구명정과 구명조끼를 준비해뒀지만 아무도 구할 수 없었습니다.
정작 구조를 요청하는 사람들이 선체 밖에 보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화물선 갑판에서 해수면까지 거리가 손을 뻗치면 가능할 정도로 가까웠습니다.
<인터뷰> 드라곤 에이스 호 선장 : "사람들만 뛰어내리면 데크(갑판)하고 해수면하고는 1미터밖에 안 됐거든요. 사람만 바다에 뛰어내렸으면 모든 사람을 전부다 건져낼 수 있었어요"
이런 상황인데도 세월호에서는 가능하냐고만 반복해 묻습니다.
<녹취> 세월호 항해사(진도 선박관제센터 교신 내용) : "본선(세월호)이 승객들을 탈출시키면 구조가 바로 되겠습니까?"
<인터뷰> 문예식(두라에이스 호 선장) : "침수가 진행되는 것을 보고 좀 빨리 특단의 조치를 내려줬으면 하는 바람이었습니다."
방향을 틀어 구조를 위해 달려온 민간 선박들.
하지만, 사고 초기 아무도 없는 텅빈 바다에서 안타까운 시간만 흘러 갔습니다,
KBS 뉴스, 홍성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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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희 기자 bombo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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