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중일 “홍콩전, 약체라도 하던 대로 해야!”

입력 2014.09.25 (18:25) 수정 2014.09.25 (20: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던 대로 해야지."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향해 뛰는 류중일(51) 대표팀 감독이 '약체 홍콩을 상대하는 자세'에 대해 얘기했다.

25일 서울 목동구장에서 열린 홍콩과의 아시안게임 야구예선 B조 마지막 경기(3차전)를 앞두고 만난 류 감독은 "대만과의 경기와 선발 라인업이 거의 똑같다"며 "약팀을 상대한다고 해서 느슨하게 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한 경기를 느슨하게 운영하면 다음 경기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첫 고비로 여겼던 대만과 경기에서 승리하며 조 1위를 확정한 한국 대표팀은 B조 최약체 홍콩을 상대로도 최상의 라인업으로 나섰다.

대만전 3루수로 선발출전한 김민성이 빠지고 황재균이 그 자리를 대체한 것이 유일한 선수 교체다. 수비 위치 변화도 대만전에 좌익수로 나섰던 김현수가 지명타자로 나서며 손아섭이 우익수로 이동하고, 민병헌이 좌익수로 서는 정도였다.

류 감독은 "김민성이 허리가 좋지 않아서 황재균을 3루수로 세웠다. 손아섭이 소속팀에 돌아가서 외야수로 나서는 상황을 고려해 두 경기 연속 지명타자로 내세우는 건 피하기로 했다"고 설명하며 "콜드게임이 예상되는 경기고, 경기 중후반 교체가 있겠지만 시작은 충실하게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 사령탑은 부담스러운 자리다. 류 감독은 "금메달을 따면 본전, 못 따면 비난받는 자리"라고 호소하면서도 "당연히 결과는 내가 책임진다"고 말하며 '베스트 라인업 구성'으로 선수단에도 긴장감을 불어넣었다.

태국, 대만전에서 등판하지 않은 마무리 봉중근과 임창용은 이날 홍콩전에 등판해 구위를 점검할 예정이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류중일 “홍콩전, 약체라도 하던 대로 해야!”
    • 입력 2014-09-25 18:25:54
    • 수정2014-09-25 20:05:17
    연합뉴스
"하던 대로 해야지."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향해 뛰는 류중일(51) 대표팀 감독이 '약체 홍콩을 상대하는 자세'에 대해 얘기했다. 25일 서울 목동구장에서 열린 홍콩과의 아시안게임 야구예선 B조 마지막 경기(3차전)를 앞두고 만난 류 감독은 "대만과의 경기와 선발 라인업이 거의 똑같다"며 "약팀을 상대한다고 해서 느슨하게 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한 경기를 느슨하게 운영하면 다음 경기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첫 고비로 여겼던 대만과 경기에서 승리하며 조 1위를 확정한 한국 대표팀은 B조 최약체 홍콩을 상대로도 최상의 라인업으로 나섰다. 대만전 3루수로 선발출전한 김민성이 빠지고 황재균이 그 자리를 대체한 것이 유일한 선수 교체다. 수비 위치 변화도 대만전에 좌익수로 나섰던 김현수가 지명타자로 나서며 손아섭이 우익수로 이동하고, 민병헌이 좌익수로 서는 정도였다. 류 감독은 "김민성이 허리가 좋지 않아서 황재균을 3루수로 세웠다. 손아섭이 소속팀에 돌아가서 외야수로 나서는 상황을 고려해 두 경기 연속 지명타자로 내세우는 건 피하기로 했다"고 설명하며 "콜드게임이 예상되는 경기고, 경기 중후반 교체가 있겠지만 시작은 충실하게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 사령탑은 부담스러운 자리다. 류 감독은 "금메달을 따면 본전, 못 따면 비난받는 자리"라고 호소하면서도 "당연히 결과는 내가 책임진다"고 말하며 '베스트 라인업 구성'으로 선수단에도 긴장감을 불어넣었다. 태국, 대만전에서 등판하지 않은 마무리 봉중근과 임창용은 이날 홍콩전에 등판해 구위를 점검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