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부당요금 3번이면 ‘아웃’
입력 2015.09.10 (12:40)
수정 2015.09.10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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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우리말이 서툰 외국 관광객을 상대로 '바가지요금'을 받는 택시 운전자들이 아직 많은데요.
앞으로 이런 부당요금 청구에 대해서는 '삼진아웃'제도를 도입해 처벌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박대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관광객이 즐겨 찾는 서울 남산.
택시 승객이 내리자 단속반이 다가가 적정 요금을 냈는지 확인합니다.
<녹취> 서울시 단속반
이렇게 단속하는 이유는 관광객에게 부당 요금을 받는 경우가 아직도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녹취> 이고르·마리나(러시아 관광객)
실제로 서울시가 단속한 결과 지난 한 달간 38건의 부당요금 청구가 적발됐습니다.
정부는 부당 요금 근절이 관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핵심 과제라고 보고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택시나 콜밴이 부당 요금을 청구하다
2년 사이 세 번 이상 적발되면 운전기사는 자격을 취소당하고 사업자도 처벌받게 됩니다.
<인터뷰> 김종(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 "관광선진국 진입을 위해서, 무형의 자산인 친절도 개선을 위해 이번 대책을 마련하게 됐습니다."
정부는 또, 관광객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상품을 살 때 바로 면세 혜택을 받는 사전면세제도를 전국 8천여 사후면세점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박대기입니다.
우리말이 서툰 외국 관광객을 상대로 '바가지요금'을 받는 택시 운전자들이 아직 많은데요.
앞으로 이런 부당요금 청구에 대해서는 '삼진아웃'제도를 도입해 처벌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박대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관광객이 즐겨 찾는 서울 남산.
택시 승객이 내리자 단속반이 다가가 적정 요금을 냈는지 확인합니다.
<녹취> 서울시 단속반
이렇게 단속하는 이유는 관광객에게 부당 요금을 받는 경우가 아직도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녹취> 이고르·마리나(러시아 관광객)
실제로 서울시가 단속한 결과 지난 한 달간 38건의 부당요금 청구가 적발됐습니다.
정부는 부당 요금 근절이 관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핵심 과제라고 보고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택시나 콜밴이 부당 요금을 청구하다
2년 사이 세 번 이상 적발되면 운전기사는 자격을 취소당하고 사업자도 처벌받게 됩니다.
<인터뷰> 김종(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 "관광선진국 진입을 위해서, 무형의 자산인 친절도 개선을 위해 이번 대책을 마련하게 됐습니다."
정부는 또, 관광객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상품을 살 때 바로 면세 혜택을 받는 사전면세제도를 전국 8천여 사후면세점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박대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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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택시 부당요금 3번이면 ‘아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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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9-10 12:43:50
- 수정2015-09-10 12:58:53
<앵커 멘트>
우리말이 서툰 외국 관광객을 상대로 '바가지요금'을 받는 택시 운전자들이 아직 많은데요.
앞으로 이런 부당요금 청구에 대해서는 '삼진아웃'제도를 도입해 처벌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박대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관광객이 즐겨 찾는 서울 남산.
택시 승객이 내리자 단속반이 다가가 적정 요금을 냈는지 확인합니다.
<녹취> 서울시 단속반
이렇게 단속하는 이유는 관광객에게 부당 요금을 받는 경우가 아직도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녹취> 이고르·마리나(러시아 관광객)
실제로 서울시가 단속한 결과 지난 한 달간 38건의 부당요금 청구가 적발됐습니다.
정부는 부당 요금 근절이 관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핵심 과제라고 보고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택시나 콜밴이 부당 요금을 청구하다
2년 사이 세 번 이상 적발되면 운전기사는 자격을 취소당하고 사업자도 처벌받게 됩니다.
<인터뷰> 김종(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 "관광선진국 진입을 위해서, 무형의 자산인 친절도 개선을 위해 이번 대책을 마련하게 됐습니다."
정부는 또, 관광객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상품을 살 때 바로 면세 혜택을 받는 사전면세제도를 전국 8천여 사후면세점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박대기입니다.
우리말이 서툰 외국 관광객을 상대로 '바가지요금'을 받는 택시 운전자들이 아직 많은데요.
앞으로 이런 부당요금 청구에 대해서는 '삼진아웃'제도를 도입해 처벌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박대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관광객이 즐겨 찾는 서울 남산.
택시 승객이 내리자 단속반이 다가가 적정 요금을 냈는지 확인합니다.
<녹취> 서울시 단속반
이렇게 단속하는 이유는 관광객에게 부당 요금을 받는 경우가 아직도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녹취> 이고르·마리나(러시아 관광객)
실제로 서울시가 단속한 결과 지난 한 달간 38건의 부당요금 청구가 적발됐습니다.
정부는 부당 요금 근절이 관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핵심 과제라고 보고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택시나 콜밴이 부당 요금을 청구하다
2년 사이 세 번 이상 적발되면 운전기사는 자격을 취소당하고 사업자도 처벌받게 됩니다.
<인터뷰> 김종(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 "관광선진국 진입을 위해서, 무형의 자산인 친절도 개선을 위해 이번 대책을 마련하게 됐습니다."
정부는 또, 관광객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상품을 살 때 바로 면세 혜택을 받는 사전면세제도를 전국 8천여 사후면세점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박대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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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대기 기자 waiti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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