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디젤 차량 운행 금지 촉구
입력 2015.12.09 (12:48)
수정 2015.12.09 (1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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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독일 연방환경부가 최근 주로 자동차 배기가스에서 배출되는 이산화질소가 대기 유해물질 1위로 치닫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특히 대도시들은 기준치를 크게 웃돌고 있습니다.
<리포트>
독일에선 자전거 뒤쪽에 트레일러를 연결해 아이들을 태우고 다니는 광경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아이들에게 얼마나 유해한지 환경단체 그린피스와 하이델베르크 대학교의 공동 조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도로변은 물론 놀이터와 실내 등 베를린 시의 36곳을 조사한 결과, 28곳이 기준치를 웃돌았습니다.
<인터뷰> 푈러(하이델베르크대학교 환경물리연구소) : "기준은 m3당 40㎍인데(베를린 시는) 70㎍이나 됩니다. 대기오염 수준이 심각합니다."
다른 대도시들도 상황은 비슷합니다.
환경전문가들은 특히 이산화질소를 많이 내뿜는 디젤 차량의 운행 금지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페터스(독일 건강환경연구센터) : "이산화질소는 심장 혈액순환 장애나 호흡기 질환을 일으켜 사망률을 높입니다."
현재 유럽연합도 독일의 높은 이산화질소 수치를 문제 삼아 소송을 제기한 상태입니다.
독일 연방환경부가 최근 주로 자동차 배기가스에서 배출되는 이산화질소가 대기 유해물질 1위로 치닫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특히 대도시들은 기준치를 크게 웃돌고 있습니다.
<리포트>
독일에선 자전거 뒤쪽에 트레일러를 연결해 아이들을 태우고 다니는 광경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아이들에게 얼마나 유해한지 환경단체 그린피스와 하이델베르크 대학교의 공동 조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도로변은 물론 놀이터와 실내 등 베를린 시의 36곳을 조사한 결과, 28곳이 기준치를 웃돌았습니다.
<인터뷰> 푈러(하이델베르크대학교 환경물리연구소) : "기준은 m3당 40㎍인데(베를린 시는) 70㎍이나 됩니다. 대기오염 수준이 심각합니다."
다른 대도시들도 상황은 비슷합니다.
환경전문가들은 특히 이산화질소를 많이 내뿜는 디젤 차량의 운행 금지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페터스(독일 건강환경연구센터) : "이산화질소는 심장 혈액순환 장애나 호흡기 질환을 일으켜 사망률을 높입니다."
현재 유럽연합도 독일의 높은 이산화질소 수치를 문제 삼아 소송을 제기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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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일, 디젤 차량 운행 금지 촉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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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12-09 12:51:58
- 수정2015-12-09 13: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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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연방환경부가 최근 주로 자동차 배기가스에서 배출되는 이산화질소가 대기 유해물질 1위로 치닫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특히 대도시들은 기준치를 크게 웃돌고 있습니다.
<리포트>
독일에선 자전거 뒤쪽에 트레일러를 연결해 아이들을 태우고 다니는 광경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아이들에게 얼마나 유해한지 환경단체 그린피스와 하이델베르크 대학교의 공동 조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도로변은 물론 놀이터와 실내 등 베를린 시의 36곳을 조사한 결과, 28곳이 기준치를 웃돌았습니다.
<인터뷰> 푈러(하이델베르크대학교 환경물리연구소) : "기준은 m3당 40㎍인데(베를린 시는) 70㎍이나 됩니다. 대기오염 수준이 심각합니다."
다른 대도시들도 상황은 비슷합니다.
환경전문가들은 특히 이산화질소를 많이 내뿜는 디젤 차량의 운행 금지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페터스(독일 건강환경연구센터) : "이산화질소는 심장 혈액순환 장애나 호흡기 질환을 일으켜 사망률을 높입니다."
현재 유럽연합도 독일의 높은 이산화질소 수치를 문제 삼아 소송을 제기한 상태입니다.
독일 연방환경부가 최근 주로 자동차 배기가스에서 배출되는 이산화질소가 대기 유해물질 1위로 치닫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특히 대도시들은 기준치를 크게 웃돌고 있습니다.
<리포트>
독일에선 자전거 뒤쪽에 트레일러를 연결해 아이들을 태우고 다니는 광경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아이들에게 얼마나 유해한지 환경단체 그린피스와 하이델베르크 대학교의 공동 조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도로변은 물론 놀이터와 실내 등 베를린 시의 36곳을 조사한 결과, 28곳이 기준치를 웃돌았습니다.
<인터뷰> 푈러(하이델베르크대학교 환경물리연구소) : "기준은 m3당 40㎍인데(베를린 시는) 70㎍이나 됩니다. 대기오염 수준이 심각합니다."
다른 대도시들도 상황은 비슷합니다.
환경전문가들은 특히 이산화질소를 많이 내뿜는 디젤 차량의 운행 금지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페터스(독일 건강환경연구센터) : "이산화질소는 심장 혈액순환 장애나 호흡기 질환을 일으켜 사망률을 높입니다."
현재 유럽연합도 독일의 높은 이산화질소 수치를 문제 삼아 소송을 제기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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