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공정위 조사 중에도 ‘밀어내기’ 의혹
입력 2016.05.23 (21:35)
수정 2016.05.23 (2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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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남양유업은 지난 2013년 대리점주에게 물량을 떠넘기는 이른바 '밀어내기' 파문으로 대국민 사과까지 하고 공정위 조사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남양유업이 공정위 조사 중에도 이 '밀어내기'를 계속 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김영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남양유업 한 대리점의 창고입니다.
뚜껑도 따지 않은 음료수들이 먼지가 잔뜩 낀 채 쌓여 있습니다.
이곳 대리점주의 지난해 11월 주문내역을 살펴봤습니다.
<녹취> 대리점주 : "1000㎖ (우유)를 저희가 5박스를 넣었는데, 15박스로 주문을 더 넣어 버려 가지고..."
이틀 뒤엔 사과주스 100 상자를 주문했는데 남양유업은 150상자를 갖다줍니다.
또 그 다음 날엔 주문 하지도 않은 요거트 등 7개 품목을 수십 상자씩 안겼습니다.
'변경사유'란엔 대리점주가 더 주문했다고 돼 있습니다.
<녹취> 대리점주 : "밀어서 내려온 물량이 너무 많아서 주문을 하나도 하지 않았는데, 판매를 하지 못하고 폐기할 수 밖에 없는..."
2013년 5월 남양유업의 대국민사과 이후 대리점주에게 물량을 떠넘기는 '밀어내기'가 사라질 줄 알았는데 그 이후에도 지난해 말까지 2년 넘게, 1억 4천만 원어치나 억지로 떠안았다는 게 대리점주 주장입니다.
더구나 이때는 남양유업에 대한 공정위 조사가 진행되는 중이었습니다.
<녹취> 남양유업 지점 관계자 : "매출이나 이런 것을 더 해보자는 마음에 부탁을 드리고 했던 건데, 혹시라도 밖으로 얘기하거나 누구한테 얘기하는 일이 없도록.."
남양유업 측은 이에 대해 제품 추가 공급은 영업사원이 대리점주와 협의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대리점주가 주장하는 내용 일부는 특별 판촉에 따른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KBS 뉴스 김영인입니다.
남양유업은 지난 2013년 대리점주에게 물량을 떠넘기는 이른바 '밀어내기' 파문으로 대국민 사과까지 하고 공정위 조사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남양유업이 공정위 조사 중에도 이 '밀어내기'를 계속 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김영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남양유업 한 대리점의 창고입니다.
뚜껑도 따지 않은 음료수들이 먼지가 잔뜩 낀 채 쌓여 있습니다.
이곳 대리점주의 지난해 11월 주문내역을 살펴봤습니다.
<녹취> 대리점주 : "1000㎖ (우유)를 저희가 5박스를 넣었는데, 15박스로 주문을 더 넣어 버려 가지고..."
이틀 뒤엔 사과주스 100 상자를 주문했는데 남양유업은 150상자를 갖다줍니다.
또 그 다음 날엔 주문 하지도 않은 요거트 등 7개 품목을 수십 상자씩 안겼습니다.
'변경사유'란엔 대리점주가 더 주문했다고 돼 있습니다.
<녹취> 대리점주 : "밀어서 내려온 물량이 너무 많아서 주문을 하나도 하지 않았는데, 판매를 하지 못하고 폐기할 수 밖에 없는..."
2013년 5월 남양유업의 대국민사과 이후 대리점주에게 물량을 떠넘기는 '밀어내기'가 사라질 줄 알았는데 그 이후에도 지난해 말까지 2년 넘게, 1억 4천만 원어치나 억지로 떠안았다는 게 대리점주 주장입니다.
더구나 이때는 남양유업에 대한 공정위 조사가 진행되는 중이었습니다.
<녹취> 남양유업 지점 관계자 : "매출이나 이런 것을 더 해보자는 마음에 부탁을 드리고 했던 건데, 혹시라도 밖으로 얘기하거나 누구한테 얘기하는 일이 없도록.."
남양유업 측은 이에 대해 제품 추가 공급은 영업사원이 대리점주와 협의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대리점주가 주장하는 내용 일부는 특별 판촉에 따른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KBS 뉴스 김영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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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양유업, 공정위 조사 중에도 ‘밀어내기’ 의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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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5-23 21:36:42
- 수정2016-05-23 21:52:14
<앵커 멘트>
남양유업은 지난 2013년 대리점주에게 물량을 떠넘기는 이른바 '밀어내기' 파문으로 대국민 사과까지 하고 공정위 조사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남양유업이 공정위 조사 중에도 이 '밀어내기'를 계속 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김영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남양유업 한 대리점의 창고입니다.
뚜껑도 따지 않은 음료수들이 먼지가 잔뜩 낀 채 쌓여 있습니다.
이곳 대리점주의 지난해 11월 주문내역을 살펴봤습니다.
<녹취> 대리점주 : "1000㎖ (우유)를 저희가 5박스를 넣었는데, 15박스로 주문을 더 넣어 버려 가지고..."
이틀 뒤엔 사과주스 100 상자를 주문했는데 남양유업은 150상자를 갖다줍니다.
또 그 다음 날엔 주문 하지도 않은 요거트 등 7개 품목을 수십 상자씩 안겼습니다.
'변경사유'란엔 대리점주가 더 주문했다고 돼 있습니다.
<녹취> 대리점주 : "밀어서 내려온 물량이 너무 많아서 주문을 하나도 하지 않았는데, 판매를 하지 못하고 폐기할 수 밖에 없는..."
2013년 5월 남양유업의 대국민사과 이후 대리점주에게 물량을 떠넘기는 '밀어내기'가 사라질 줄 알았는데 그 이후에도 지난해 말까지 2년 넘게, 1억 4천만 원어치나 억지로 떠안았다는 게 대리점주 주장입니다.
더구나 이때는 남양유업에 대한 공정위 조사가 진행되는 중이었습니다.
<녹취> 남양유업 지점 관계자 : "매출이나 이런 것을 더 해보자는 마음에 부탁을 드리고 했던 건데, 혹시라도 밖으로 얘기하거나 누구한테 얘기하는 일이 없도록.."
남양유업 측은 이에 대해 제품 추가 공급은 영업사원이 대리점주와 협의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대리점주가 주장하는 내용 일부는 특별 판촉에 따른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KBS 뉴스 김영인입니다.
남양유업은 지난 2013년 대리점주에게 물량을 떠넘기는 이른바 '밀어내기' 파문으로 대국민 사과까지 하고 공정위 조사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남양유업이 공정위 조사 중에도 이 '밀어내기'를 계속 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김영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남양유업 한 대리점의 창고입니다.
뚜껑도 따지 않은 음료수들이 먼지가 잔뜩 낀 채 쌓여 있습니다.
이곳 대리점주의 지난해 11월 주문내역을 살펴봤습니다.
<녹취> 대리점주 : "1000㎖ (우유)를 저희가 5박스를 넣었는데, 15박스로 주문을 더 넣어 버려 가지고..."
이틀 뒤엔 사과주스 100 상자를 주문했는데 남양유업은 150상자를 갖다줍니다.
또 그 다음 날엔 주문 하지도 않은 요거트 등 7개 품목을 수십 상자씩 안겼습니다.
'변경사유'란엔 대리점주가 더 주문했다고 돼 있습니다.
<녹취> 대리점주 : "밀어서 내려온 물량이 너무 많아서 주문을 하나도 하지 않았는데, 판매를 하지 못하고 폐기할 수 밖에 없는..."
2013년 5월 남양유업의 대국민사과 이후 대리점주에게 물량을 떠넘기는 '밀어내기'가 사라질 줄 알았는데 그 이후에도 지난해 말까지 2년 넘게, 1억 4천만 원어치나 억지로 떠안았다는 게 대리점주 주장입니다.
더구나 이때는 남양유업에 대한 공정위 조사가 진행되는 중이었습니다.
<녹취> 남양유업 지점 관계자 : "매출이나 이런 것을 더 해보자는 마음에 부탁을 드리고 했던 건데, 혹시라도 밖으로 얘기하거나 누구한테 얘기하는 일이 없도록.."
남양유업 측은 이에 대해 제품 추가 공급은 영업사원이 대리점주와 협의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대리점주가 주장하는 내용 일부는 특별 판촉에 따른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KBS 뉴스 김영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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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인 기자 heema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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