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유람선 ‘엿새 전에도 고장’ 들통
입력 2016.07.17 (21:18)
수정 2016.07.18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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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어제(16일) 강원도 속초 앞바다에서 표류하던 유람선의 승객이 전원 구조됐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그런데 문제의 유람선은 사고 엿새 전에도 운항을 하다 멈춰선 사고가 있었던 것으로 취재결과 드러났습니다.
정면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시동이 꺼진 29톤급 유람선이 거친 파도에 뒤집힐 듯 휘청거립니다.
구조대 접근이 어렵자 구명조끼를 입은 승객들이 하나둘 바다로 뛰어들고, 해경과 119, 민간 잠수사 등이 보트로 끌어올립니다.
<녹취> "잡으세요! 잡으세요! 이쪽으로 오세요!"
사고 접수 뒤 승객 18명 모두를 구조하는데 걸린 시간은 20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가까스로 탈출한 승객들은 당시의 공포감을 떨치지 못합니다.
<인터뷰> 조국로(사고 유람선 승객) : "(유람선이) 암초에 부딪히면서 막 자꾸 움직이니까 그때 사람들 놀라서 죽었다 했죠."
최대 95명이 탈 수 있는 사고 유람선은 지난 1993년 건조돼 올해로 선령이 23년째인 선박입니다.
더욱이 이 사고 유람선은 지난 10일에도 운항 중 고장을 일으켜 멈춰 섰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당시 자체 수리 후 곧바로 귀항했는데 해경은 유람선에 구조적 문제가 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윤창섭(속초해양경비안전서 경정) : "엔진 고장에 대한 부분은 전문가와 함께 조사할 예정입니다. 정확한 사고 경위는 조사가 끝나봐야 (알 수 있다.)"
해경은 내일(18일) 전문기관과 함께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한 합동 감식을 진행합니다.
KBS 뉴스 정면구입니다.
어제(16일) 강원도 속초 앞바다에서 표류하던 유람선의 승객이 전원 구조됐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그런데 문제의 유람선은 사고 엿새 전에도 운항을 하다 멈춰선 사고가 있었던 것으로 취재결과 드러났습니다.
정면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시동이 꺼진 29톤급 유람선이 거친 파도에 뒤집힐 듯 휘청거립니다.
구조대 접근이 어렵자 구명조끼를 입은 승객들이 하나둘 바다로 뛰어들고, 해경과 119, 민간 잠수사 등이 보트로 끌어올립니다.
<녹취> "잡으세요! 잡으세요! 이쪽으로 오세요!"
사고 접수 뒤 승객 18명 모두를 구조하는데 걸린 시간은 20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가까스로 탈출한 승객들은 당시의 공포감을 떨치지 못합니다.
<인터뷰> 조국로(사고 유람선 승객) : "(유람선이) 암초에 부딪히면서 막 자꾸 움직이니까 그때 사람들 놀라서 죽었다 했죠."
최대 95명이 탈 수 있는 사고 유람선은 지난 1993년 건조돼 올해로 선령이 23년째인 선박입니다.
더욱이 이 사고 유람선은 지난 10일에도 운항 중 고장을 일으켜 멈춰 섰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당시 자체 수리 후 곧바로 귀항했는데 해경은 유람선에 구조적 문제가 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윤창섭(속초해양경비안전서 경정) : "엔진 고장에 대한 부분은 전문가와 함께 조사할 예정입니다. 정확한 사고 경위는 조사가 끝나봐야 (알 수 있다.)"
해경은 내일(18일) 전문기관과 함께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한 합동 감식을 진행합니다.
KBS 뉴스 정면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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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고 유람선 ‘엿새 전에도 고장’ 들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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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7-17 21:20:13
- 수정2016-07-18 11:00:32

<앵커 멘트>
어제(16일) 강원도 속초 앞바다에서 표류하던 유람선의 승객이 전원 구조됐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그런데 문제의 유람선은 사고 엿새 전에도 운항을 하다 멈춰선 사고가 있었던 것으로 취재결과 드러났습니다.
정면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시동이 꺼진 29톤급 유람선이 거친 파도에 뒤집힐 듯 휘청거립니다.
구조대 접근이 어렵자 구명조끼를 입은 승객들이 하나둘 바다로 뛰어들고, 해경과 119, 민간 잠수사 등이 보트로 끌어올립니다.
<녹취> "잡으세요! 잡으세요! 이쪽으로 오세요!"
사고 접수 뒤 승객 18명 모두를 구조하는데 걸린 시간은 20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가까스로 탈출한 승객들은 당시의 공포감을 떨치지 못합니다.
<인터뷰> 조국로(사고 유람선 승객) : "(유람선이) 암초에 부딪히면서 막 자꾸 움직이니까 그때 사람들 놀라서 죽었다 했죠."
최대 95명이 탈 수 있는 사고 유람선은 지난 1993년 건조돼 올해로 선령이 23년째인 선박입니다.
더욱이 이 사고 유람선은 지난 10일에도 운항 중 고장을 일으켜 멈춰 섰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당시 자체 수리 후 곧바로 귀항했는데 해경은 유람선에 구조적 문제가 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윤창섭(속초해양경비안전서 경정) : "엔진 고장에 대한 부분은 전문가와 함께 조사할 예정입니다. 정확한 사고 경위는 조사가 끝나봐야 (알 수 있다.)"
해경은 내일(18일) 전문기관과 함께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한 합동 감식을 진행합니다.
KBS 뉴스 정면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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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면구 기자 nin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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