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차량 평택항 오자마자 반송…판매 급감
입력 2016.08.05 (07:16)
수정 2016.08.05 (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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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판매금지 처분을 받기 전에 유럽에서 수출된 폭스바겐 차량이 평택항에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상당수가 허위 인증으로 판매금지된 차량이라 다시 유럽으로 돌아가야 할 처지가 됐습니다.
변기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 달 전 유럽을 출발해 막 평택항에 도착한 차량 운반선입니다.
하역된 폭스바겐과 아우디 차량들이 부둣가 야적장으로 이동합니다.
출고 당시 붙인 흠집방지용 비닐도 떼지 않은 새 차들입니다.
판매정지 처분을 받은 폭스바겐 골프 차량과 CC, 티구안도 눈에 띕니다.
하역된 차량은 모두 3백여 대, 환경부의 인증 취소 전 폭스바겐 독일 본사가 수출한 3천여 대 중 1차 선적분입니다.
<인터뷰> 평택항 관계자(음성변조) : "저 배에서 폭스바겐이 내려오기는 예정이 되어 있고요. 배가 오후에 떠나니까요. (하역작업은) 빨리 끝나면 하고."
나머지 차량을 실은 4척도 오는 20일까지 5~6일 간격으로 한국에 들어올 예정입니다.
이들 상당수는 환경부의 인증취소 대상에 포함돼 통관 절차도 밟지 못하고 다시 독일로 반송될 처집니다.
<녹취> 폭스바겐 관계자(음성변조) : "그거(반송될지)는 알 수가 없어요. 통관하는 차량은 (환경부의)인증 찍은 대상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배기가스 조작과 인증서류 조작 여파는 판매실적에도 고스란히 반영됐습니다.
폭스바겐의 지난달 판매 대수는 1년 전보다 80%나 급감했고, 아우디 역시 같은 기간 42% 줄었습니다.
환경부의 행정처분 취소를 이끌어내기 위한 폭스바겐의 행정소송 제기 여부는 다음주 쯤에나 결론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변기성입니다.
판매금지 처분을 받기 전에 유럽에서 수출된 폭스바겐 차량이 평택항에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상당수가 허위 인증으로 판매금지된 차량이라 다시 유럽으로 돌아가야 할 처지가 됐습니다.
변기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 달 전 유럽을 출발해 막 평택항에 도착한 차량 운반선입니다.
하역된 폭스바겐과 아우디 차량들이 부둣가 야적장으로 이동합니다.
출고 당시 붙인 흠집방지용 비닐도 떼지 않은 새 차들입니다.
판매정지 처분을 받은 폭스바겐 골프 차량과 CC, 티구안도 눈에 띕니다.
하역된 차량은 모두 3백여 대, 환경부의 인증 취소 전 폭스바겐 독일 본사가 수출한 3천여 대 중 1차 선적분입니다.
<인터뷰> 평택항 관계자(음성변조) : "저 배에서 폭스바겐이 내려오기는 예정이 되어 있고요. 배가 오후에 떠나니까요. (하역작업은) 빨리 끝나면 하고."
나머지 차량을 실은 4척도 오는 20일까지 5~6일 간격으로 한국에 들어올 예정입니다.
이들 상당수는 환경부의 인증취소 대상에 포함돼 통관 절차도 밟지 못하고 다시 독일로 반송될 처집니다.
<녹취> 폭스바겐 관계자(음성변조) : "그거(반송될지)는 알 수가 없어요. 통관하는 차량은 (환경부의)인증 찍은 대상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배기가스 조작과 인증서류 조작 여파는 판매실적에도 고스란히 반영됐습니다.
폭스바겐의 지난달 판매 대수는 1년 전보다 80%나 급감했고, 아우디 역시 같은 기간 42% 줄었습니다.
환경부의 행정처분 취소를 이끌어내기 위한 폭스바겐의 행정소송 제기 여부는 다음주 쯤에나 결론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변기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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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스바겐 차량 평택항 오자마자 반송…판매 급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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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8-05 07:21:28
- 수정2016-08-05 08:37:52
<앵커 멘트>
판매금지 처분을 받기 전에 유럽에서 수출된 폭스바겐 차량이 평택항에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상당수가 허위 인증으로 판매금지된 차량이라 다시 유럽으로 돌아가야 할 처지가 됐습니다.
변기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 달 전 유럽을 출발해 막 평택항에 도착한 차량 운반선입니다.
하역된 폭스바겐과 아우디 차량들이 부둣가 야적장으로 이동합니다.
출고 당시 붙인 흠집방지용 비닐도 떼지 않은 새 차들입니다.
판매정지 처분을 받은 폭스바겐 골프 차량과 CC, 티구안도 눈에 띕니다.
하역된 차량은 모두 3백여 대, 환경부의 인증 취소 전 폭스바겐 독일 본사가 수출한 3천여 대 중 1차 선적분입니다.
<인터뷰> 평택항 관계자(음성변조) : "저 배에서 폭스바겐이 내려오기는 예정이 되어 있고요. 배가 오후에 떠나니까요. (하역작업은) 빨리 끝나면 하고."
나머지 차량을 실은 4척도 오는 20일까지 5~6일 간격으로 한국에 들어올 예정입니다.
이들 상당수는 환경부의 인증취소 대상에 포함돼 통관 절차도 밟지 못하고 다시 독일로 반송될 처집니다.
<녹취> 폭스바겐 관계자(음성변조) : "그거(반송될지)는 알 수가 없어요. 통관하는 차량은 (환경부의)인증 찍은 대상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배기가스 조작과 인증서류 조작 여파는 판매실적에도 고스란히 반영됐습니다.
폭스바겐의 지난달 판매 대수는 1년 전보다 80%나 급감했고, 아우디 역시 같은 기간 42% 줄었습니다.
환경부의 행정처분 취소를 이끌어내기 위한 폭스바겐의 행정소송 제기 여부는 다음주 쯤에나 결론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변기성입니다.
판매금지 처분을 받기 전에 유럽에서 수출된 폭스바겐 차량이 평택항에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상당수가 허위 인증으로 판매금지된 차량이라 다시 유럽으로 돌아가야 할 처지가 됐습니다.
변기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 달 전 유럽을 출발해 막 평택항에 도착한 차량 운반선입니다.
하역된 폭스바겐과 아우디 차량들이 부둣가 야적장으로 이동합니다.
출고 당시 붙인 흠집방지용 비닐도 떼지 않은 새 차들입니다.
판매정지 처분을 받은 폭스바겐 골프 차량과 CC, 티구안도 눈에 띕니다.
하역된 차량은 모두 3백여 대, 환경부의 인증 취소 전 폭스바겐 독일 본사가 수출한 3천여 대 중 1차 선적분입니다.
<인터뷰> 평택항 관계자(음성변조) : "저 배에서 폭스바겐이 내려오기는 예정이 되어 있고요. 배가 오후에 떠나니까요. (하역작업은) 빨리 끝나면 하고."
나머지 차량을 실은 4척도 오는 20일까지 5~6일 간격으로 한국에 들어올 예정입니다.
이들 상당수는 환경부의 인증취소 대상에 포함돼 통관 절차도 밟지 못하고 다시 독일로 반송될 처집니다.
<녹취> 폭스바겐 관계자(음성변조) : "그거(반송될지)는 알 수가 없어요. 통관하는 차량은 (환경부의)인증 찍은 대상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배기가스 조작과 인증서류 조작 여파는 판매실적에도 고스란히 반영됐습니다.
폭스바겐의 지난달 판매 대수는 1년 전보다 80%나 급감했고, 아우디 역시 같은 기간 42% 줄었습니다.
환경부의 행정처분 취소를 이끌어내기 위한 폭스바겐의 행정소송 제기 여부는 다음주 쯤에나 결론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변기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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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기성 기자 byu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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