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영, 쭈타누깐·루이스와 1라운드 같은 조

입력 2016.08.16 (07:08) 수정 2016.08.16 (07: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금메달을 노리는 우리 여자 골프 선수들의 1,2라운드 조가 확정됐습니다.

김세영은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태국의 쭈타누깐과 한 조에서 경기를 하게 됐습니다.

보도에 정지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1,2라운드 조편성 결과 발표 후 우리 선수들의 표정에는 자신감이 넘쳤습니다.

1,2라운드에서 김세영은 미국의 루이스, 태국의 쭈타누깐과 같은 조에 편성됐습니다.

특히 쭈타누깐은 올 브리티시 오픈에서 정상에 오른 강력한 우승후보 중 한명입니다

<인터뷰> 김세영(골프 여자 국가대표) : "초반 분위기가 어떻게 갈 지가 굉장히 중요한 거 같은데, 제 플레이에 집중해서 잘 풀어나가야죠."

항공운송사고로 미아가 될 뻔 했던 골프백을 돌려받은 전인지는 남아공의 레토, 덴마크의 라르센과 한 조가 돼 우리 선수 중 가장 먼저 경기를 치릅니다.

손가락 부상 후유증에도 불구하고 연습라운드 중 홀인원을 기록한 박인비는, 미국의 필러, 스페인의 무뇨스와 한 조에서 경기를 시작합니다.

<인터뷰> 박인비(여자 골프 국가대표) : "이야기하고 편한 분위기를 조성해서 긴장감이 풀리는 거 같아요. 그런 게 올림픽에서 굉장히 중요하니까요."

세계 랭킹 1위인 뉴질랜드의 리디아 고는 맨 마지막 조에 편성됐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선수들의 출전으로 금메달에 대한 기대가 높지만, 변수가 많은 종목이라 더 치밀하게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116년 만에 올림픽 무대에 복귀한 올림픽 여자 골프는 내일 1라운드에 돌입합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세영, 쭈타누깐·루이스와 1라운드 같은 조
    • 입력 2016-08-16 07:17:36
    • 수정2016-08-16 07:44:43
    뉴스광장
<앵커 멘트> 금메달을 노리는 우리 여자 골프 선수들의 1,2라운드 조가 확정됐습니다. 김세영은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태국의 쭈타누깐과 한 조에서 경기를 하게 됐습니다. 보도에 정지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1,2라운드 조편성 결과 발표 후 우리 선수들의 표정에는 자신감이 넘쳤습니다. 1,2라운드에서 김세영은 미국의 루이스, 태국의 쭈타누깐과 같은 조에 편성됐습니다. 특히 쭈타누깐은 올 브리티시 오픈에서 정상에 오른 강력한 우승후보 중 한명입니다 <인터뷰> 김세영(골프 여자 국가대표) : "초반 분위기가 어떻게 갈 지가 굉장히 중요한 거 같은데, 제 플레이에 집중해서 잘 풀어나가야죠." 항공운송사고로 미아가 될 뻔 했던 골프백을 돌려받은 전인지는 남아공의 레토, 덴마크의 라르센과 한 조가 돼 우리 선수 중 가장 먼저 경기를 치릅니다. 손가락 부상 후유증에도 불구하고 연습라운드 중 홀인원을 기록한 박인비는, 미국의 필러, 스페인의 무뇨스와 한 조에서 경기를 시작합니다. <인터뷰> 박인비(여자 골프 국가대표) : "이야기하고 편한 분위기를 조성해서 긴장감이 풀리는 거 같아요. 그런 게 올림픽에서 굉장히 중요하니까요." 세계 랭킹 1위인 뉴질랜드의 리디아 고는 맨 마지막 조에 편성됐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선수들의 출전으로 금메달에 대한 기대가 높지만, 변수가 많은 종목이라 더 치밀하게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116년 만에 올림픽 무대에 복귀한 올림픽 여자 골프는 내일 1라운드에 돌입합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