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선두’ 박인비, 3R 치열한 경쟁 예고

입력 2016.08.19 (21:47) 수정 2016.08.19 (22: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왼손 엄지손가락 부상 때문에 100퍼센트 컨디션이 아니었던 박인비는 우려를 불식시키며 순항하고 있습니다.

3라운드부터 한 조에 편성된 스테이시 루이스와의 경쟁구도도 관심거리인데요, 반면 세계랭킹 1위 리디아 고는 예상외로 부진한 모습 보이고 있습니다.

서영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침착하고 정확한 퍼팅으로 단독선두에 올라 손가락 부상 우려를 불식시킨 박인비, 3라운드에선 왕년의 라이벌 스테이시 루이스와 한 조에서 편성됐습니다.

2013년 전성기를 누리다 박인비에게 랭킹 1위를 뺏긴 루이스는 지난 2년 동안 단 1승도 올리지 못하는 등 내리막길을 걸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2라운드에서 버디만 11개를 잡는 활약을 펼치며 한 타차 2위에 올라 박인비와 불꽃 대결을 펼칩니다.

브리티시 오픈 우승자 쭈타누깐 등 유력한 우승후보 대부분이 선두권에 올라 있습니다.

특히 전인지가 쭈타누깐과 나란히 6언더파를 기록하며 한 조에서 진검승부를 펼치는 만큼 눈여겨 볼 만 합니다.

세계랭킹 1위로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혔던 리디아 고는 3언더파로 중위권에 머물며 주춤하는 모양새입니다.

하지만 양희영이나 김세영과 마찬가지로 선두와는 6-7타 차밖에 나지 않습니다.

<인터뷰> 리디아고(뉴질랜드 국가대표) : "토요일날 비가 온다니 성적은 날씨 영향을 많이 받을 것 같아요. 제 게임에 집중하고 즐겁게 하겠습니다. 제 첫번째 올림픽이니까요."

다소 나빠질 가능성이 있는 날씨가 변수인 가운데, 오늘 3라운드가 이번 대회 승부의 분수령이 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KBS 뉴스 서영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단독 선두’ 박인비, 3R 치열한 경쟁 예고
    • 입력 2016-08-19 21:58:38
    • 수정2016-08-19 22:37:41
    뉴스 9
<앵커 멘트> 왼손 엄지손가락 부상 때문에 100퍼센트 컨디션이 아니었던 박인비는 우려를 불식시키며 순항하고 있습니다. 3라운드부터 한 조에 편성된 스테이시 루이스와의 경쟁구도도 관심거리인데요, 반면 세계랭킹 1위 리디아 고는 예상외로 부진한 모습 보이고 있습니다. 서영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침착하고 정확한 퍼팅으로 단독선두에 올라 손가락 부상 우려를 불식시킨 박인비, 3라운드에선 왕년의 라이벌 스테이시 루이스와 한 조에서 편성됐습니다. 2013년 전성기를 누리다 박인비에게 랭킹 1위를 뺏긴 루이스는 지난 2년 동안 단 1승도 올리지 못하는 등 내리막길을 걸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2라운드에서 버디만 11개를 잡는 활약을 펼치며 한 타차 2위에 올라 박인비와 불꽃 대결을 펼칩니다. 브리티시 오픈 우승자 쭈타누깐 등 유력한 우승후보 대부분이 선두권에 올라 있습니다. 특히 전인지가 쭈타누깐과 나란히 6언더파를 기록하며 한 조에서 진검승부를 펼치는 만큼 눈여겨 볼 만 합니다. 세계랭킹 1위로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혔던 리디아 고는 3언더파로 중위권에 머물며 주춤하는 모양새입니다. 하지만 양희영이나 김세영과 마찬가지로 선두와는 6-7타 차밖에 나지 않습니다. <인터뷰> 리디아고(뉴질랜드 국가대표) : "토요일날 비가 온다니 성적은 날씨 영향을 많이 받을 것 같아요. 제 게임에 집중하고 즐겁게 하겠습니다. 제 첫번째 올림픽이니까요." 다소 나빠질 가능성이 있는 날씨가 변수인 가운데, 오늘 3라운드가 이번 대회 승부의 분수령이 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KBS 뉴스 서영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