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철된 빈 컨테이너…한인물류업계 한숨
입력 2016.10.24 (06:54)
수정 2016.10.24 (0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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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미국 한인물류업계가 한진해운 사태의 여파로 애를 태우고 있습니다.
하역을 끝낸 빈 컨테이너들이 오도가도 못하는 처지가 돼 보관비용을 떠안고 있는 실정입니다.
로스앤젤레스 김환주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LA롱비치항 근처 사설 야적장에 한진 컨테이너들이 빼곡이 들어차 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화물 하역을 마친 빈 컨테이너들입니다.
김환주 예전 같았으면 여기 이 한진 컨테이너들은 미국에서 다른 나라로 수출하는 화물을 싣고 진작에 LA롱비치항을 떠났어야 합니다.
하지만 한진에 화물을 맡겨온 미국업체들이 거래를 끊으면서 오도가도 못하는 처지가 됐습니다.
<인터뷰> 윤만(물류업) : "한 달 넘은 것도 있습니다. 평균 2.5일에서 3일이면 터미널에서 나와서 다시 터미널로 들어갔었지요."
현재 LA롱비치항 주변에 만 3천 개 정도의 빈 한진 컨테이너가 쌓여 있습니다.
한달에 백억원 넘게 들어가는 보관비용은 고스란히 물류업자들이 떠안았습니다.
<인터뷰> 토마스 김(물류업) : "저희가 컨테이너 총수로 하면 2백개 정도에 (운송지연 등 전체)피해액은 백만불 정도..."
그나마 한진해운 소유 컨테이너는 한진측이 순차적으로 가져가고 있지만 장기임대한 컨테이너는 언제 치워질지 막막한 상황입니다.
<인터뷰> 이중열(미주한인물류협회장) : "소유권을 포기하도록 해서 사설 야드나 물류회사들이 폐기처분할 수 있도록 하는게 하나의 방법이겠고요."
한인업계는 사태가 장기화될 경우 그동안 쌓아온 한국산 제품의 신뢰도에까지 금이 가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KBS뉴스 김환주입니다.
미국 한인물류업계가 한진해운 사태의 여파로 애를 태우고 있습니다.
하역을 끝낸 빈 컨테이너들이 오도가도 못하는 처지가 돼 보관비용을 떠안고 있는 실정입니다.
로스앤젤레스 김환주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LA롱비치항 근처 사설 야적장에 한진 컨테이너들이 빼곡이 들어차 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화물 하역을 마친 빈 컨테이너들입니다.
김환주 예전 같았으면 여기 이 한진 컨테이너들은 미국에서 다른 나라로 수출하는 화물을 싣고 진작에 LA롱비치항을 떠났어야 합니다.
하지만 한진에 화물을 맡겨온 미국업체들이 거래를 끊으면서 오도가도 못하는 처지가 됐습니다.
<인터뷰> 윤만(물류업) : "한 달 넘은 것도 있습니다. 평균 2.5일에서 3일이면 터미널에서 나와서 다시 터미널로 들어갔었지요."
현재 LA롱비치항 주변에 만 3천 개 정도의 빈 한진 컨테이너가 쌓여 있습니다.
한달에 백억원 넘게 들어가는 보관비용은 고스란히 물류업자들이 떠안았습니다.
<인터뷰> 토마스 김(물류업) : "저희가 컨테이너 총수로 하면 2백개 정도에 (운송지연 등 전체)피해액은 백만불 정도..."
그나마 한진해운 소유 컨테이너는 한진측이 순차적으로 가져가고 있지만 장기임대한 컨테이너는 언제 치워질지 막막한 상황입니다.
<인터뷰> 이중열(미주한인물류협회장) : "소유권을 포기하도록 해서 사설 야드나 물류회사들이 폐기처분할 수 있도록 하는게 하나의 방법이겠고요."
한인업계는 사태가 장기화될 경우 그동안 쌓아온 한국산 제품의 신뢰도에까지 금이 가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KBS뉴스 김환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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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10-24 07:15:45
- 수정2016-10-24 07:49:24
<앵커 멘트>
미국 한인물류업계가 한진해운 사태의 여파로 애를 태우고 있습니다.
하역을 끝낸 빈 컨테이너들이 오도가도 못하는 처지가 돼 보관비용을 떠안고 있는 실정입니다.
로스앤젤레스 김환주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LA롱비치항 근처 사설 야적장에 한진 컨테이너들이 빼곡이 들어차 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화물 하역을 마친 빈 컨테이너들입니다.
김환주 예전 같았으면 여기 이 한진 컨테이너들은 미국에서 다른 나라로 수출하는 화물을 싣고 진작에 LA롱비치항을 떠났어야 합니다.
하지만 한진에 화물을 맡겨온 미국업체들이 거래를 끊으면서 오도가도 못하는 처지가 됐습니다.
<인터뷰> 윤만(물류업) : "한 달 넘은 것도 있습니다. 평균 2.5일에서 3일이면 터미널에서 나와서 다시 터미널로 들어갔었지요."
현재 LA롱비치항 주변에 만 3천 개 정도의 빈 한진 컨테이너가 쌓여 있습니다.
한달에 백억원 넘게 들어가는 보관비용은 고스란히 물류업자들이 떠안았습니다.
<인터뷰> 토마스 김(물류업) : "저희가 컨테이너 총수로 하면 2백개 정도에 (운송지연 등 전체)피해액은 백만불 정도..."
그나마 한진해운 소유 컨테이너는 한진측이 순차적으로 가져가고 있지만 장기임대한 컨테이너는 언제 치워질지 막막한 상황입니다.
<인터뷰> 이중열(미주한인물류협회장) : "소유권을 포기하도록 해서 사설 야드나 물류회사들이 폐기처분할 수 있도록 하는게 하나의 방법이겠고요."
한인업계는 사태가 장기화될 경우 그동안 쌓아온 한국산 제품의 신뢰도에까지 금이 가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KBS뉴스 김환주입니다.
미국 한인물류업계가 한진해운 사태의 여파로 애를 태우고 있습니다.
하역을 끝낸 빈 컨테이너들이 오도가도 못하는 처지가 돼 보관비용을 떠안고 있는 실정입니다.
로스앤젤레스 김환주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LA롱비치항 근처 사설 야적장에 한진 컨테이너들이 빼곡이 들어차 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화물 하역을 마친 빈 컨테이너들입니다.
김환주 예전 같았으면 여기 이 한진 컨테이너들은 미국에서 다른 나라로 수출하는 화물을 싣고 진작에 LA롱비치항을 떠났어야 합니다.
하지만 한진에 화물을 맡겨온 미국업체들이 거래를 끊으면서 오도가도 못하는 처지가 됐습니다.
<인터뷰> 윤만(물류업) : "한 달 넘은 것도 있습니다. 평균 2.5일에서 3일이면 터미널에서 나와서 다시 터미널로 들어갔었지요."
현재 LA롱비치항 주변에 만 3천 개 정도의 빈 한진 컨테이너가 쌓여 있습니다.
한달에 백억원 넘게 들어가는 보관비용은 고스란히 물류업자들이 떠안았습니다.
<인터뷰> 토마스 김(물류업) : "저희가 컨테이너 총수로 하면 2백개 정도에 (운송지연 등 전체)피해액은 백만불 정도..."
그나마 한진해운 소유 컨테이너는 한진측이 순차적으로 가져가고 있지만 장기임대한 컨테이너는 언제 치워질지 막막한 상황입니다.
<인터뷰> 이중열(미주한인물류협회장) : "소유권을 포기하도록 해서 사설 야드나 물류회사들이 폐기처분할 수 있도록 하는게 하나의 방법이겠고요."
한인업계는 사태가 장기화될 경우 그동안 쌓아온 한국산 제품의 신뢰도에까지 금이 가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KBS뉴스 김환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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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환주 기자 towndru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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