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비선진료’ 의혹 본격 수사…관련 병원 압수수색

입력 2016.12.28 (08:53) 수정 2016.12.28 (22:2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기사] ☞ [뉴스9] ‘비선진료 의혹’ 압수수색·‘블랙리스트’ 김상률 소환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하는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오늘(28일) 의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김영재 성형외과 원장 사무실과 자택, 차움의원과 서울대 병원 등 10여 곳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또 다른 비선 진료 의혹의 당사자인 김상만 전 녹십자 아이메드 병원 원장 자택과 사무실도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됐다. 특검은 김영재 원장 측에 특혜를 준 것으로 의심받는 서울대병원과 서창석 서울대병원장 자택도 동시에 압수수색했다.

김영재 성형외과는 최순실 씨의 단골병원으로 김영재 원장은 최 씨와의 연줄을 매개로 박근혜 대통령에게 '비선 진료'를 하고 그 대가로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외래교수 위촉 등 각종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김 원장은 또,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2014년 4월 16일 박 대통령의 행적이 드러나지 않은 시간에 박 대통령에게 시술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어 '세월호 7시간' 의혹을 규명할 핵심 인물로 꼽힌다. 김 원장은 지난 4일 국회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청와대에 들어가 여러 차례 진료했다"고 증언했고 청와대가 김 원장을 비표 없이도 출입 가능한 '보안 손님'으로 대우한 것도 확인됐다.

한편, 특검은 최순실 씨가 김영재 원장에게 수시로 프로포폴을 맞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조사대상이라며 진료 기록 등 압수수색 결과를 종합해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검은 오늘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자료를 분석한 뒤 조만간 김영재 원장과 김상만 전 원장, 서창석 원장 등을 차례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특검, ‘비선진료’ 의혹 본격 수사…관련 병원 압수수색
    • 입력 2016-12-28 08:53:39
    • 수정2016-12-28 22:27:37
    사회
[연관기사] ☞ [뉴스9] ‘비선진료 의혹’ 압수수색·‘블랙리스트’ 김상률 소환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하는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오늘(28일) 의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김영재 성형외과 원장 사무실과 자택, 차움의원과 서울대 병원 등 10여 곳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또 다른 비선 진료 의혹의 당사자인 김상만 전 녹십자 아이메드 병원 원장 자택과 사무실도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됐다. 특검은 김영재 원장 측에 특혜를 준 것으로 의심받는 서울대병원과 서창석 서울대병원장 자택도 동시에 압수수색했다. 김영재 성형외과는 최순실 씨의 단골병원으로 김영재 원장은 최 씨와의 연줄을 매개로 박근혜 대통령에게 '비선 진료'를 하고 그 대가로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외래교수 위촉 등 각종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김 원장은 또,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2014년 4월 16일 박 대통령의 행적이 드러나지 않은 시간에 박 대통령에게 시술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어 '세월호 7시간' 의혹을 규명할 핵심 인물로 꼽힌다. 김 원장은 지난 4일 국회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청와대에 들어가 여러 차례 진료했다"고 증언했고 청와대가 김 원장을 비표 없이도 출입 가능한 '보안 손님'으로 대우한 것도 확인됐다. 한편, 특검은 최순실 씨가 김영재 원장에게 수시로 프로포폴을 맞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조사대상이라며 진료 기록 등 압수수색 결과를 종합해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검은 오늘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자료를 분석한 뒤 조만간 김영재 원장과 김상만 전 원장, 서창석 원장 등을 차례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