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 뉴스] 스크린도어 안전 대책, 사고 때 열차 정지…상하 개폐 도입
입력 2017.02.07 (12:30)
수정 2017.02.07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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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역 스크린도어 사고를 줄이기 위해 스크린도어 사고시 열차를 멈추는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국토부는 또 현재의 좌우개폐 방식 이외에 상하개폐 방식도 시범 도입하고 관제센터에 스크린도어 고장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2013년 이후 스크린도어 사망 사고는 7건이 발생했습니다.
국토부는 또 현재의 좌우개폐 방식 이외에 상하개폐 방식도 시범 도입하고 관제센터에 스크린도어 고장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2013년 이후 스크린도어 사망 사고는 7건이 발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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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초 뉴스] 스크린도어 안전 대책, 사고 때 열차 정지…상하 개폐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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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2-07 12:37:32
- 수정2017-02-07 12:44:00
![](/data/news/2017/02/07/3424401_220.jpg)
지하철역 스크린도어 사고를 줄이기 위해 스크린도어 사고시 열차를 멈추는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국토부는 또 현재의 좌우개폐 방식 이외에 상하개폐 방식도 시범 도입하고 관제센터에 스크린도어 고장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2013년 이후 스크린도어 사망 사고는 7건이 발생했습니다.
국토부는 또 현재의 좌우개폐 방식 이외에 상하개폐 방식도 시범 도입하고 관제센터에 스크린도어 고장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2013년 이후 스크린도어 사망 사고는 7건이 발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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