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최근 일부 공산품을 중심으로 가격 인하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대형 벽걸이 텔레비전, 고급 위스키가 두드러집니다.
최동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이 50인치 벽걸이 텔레비전의 가격은 990만원.
그러나 이달 초까지만 해도 1230만원에 팔렸습니다.
⊙김춘식(백화점 직원): 지난 12일부터 삼성, LG, 대우 등 국내 웬만한 PDP 생산 업체들은 가격을 일제히 인하했습니다.
⊙기자: 가전 3사는 PDP TV 가격을 적게는 8%에서 많게는 22%까지 내렸습니다.
국내 위스키 업계에도 최근 15년 이상된 ST급 위스키를 중심으로 가격 인하 경쟁이 뜨겁습니다.
위스키는 최근 출고가를 4만 4000원에서 2만 8000여 원 오른 34%나 내렸습니다.
또 슈퍼프리미엄급 위스키 신제품 두 종류도 2만원대에 선보였습니다.
⊙강정용(롯데칠성음료 고객팀장): 저가로 가격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저희도 이번에 가격을 인하해서 경쟁력을 높이고...
⊙기자: 비교적 저가의 의류를 팔아온 명동의 이 쇼핑몰은 개점 2년 만에 처음으로 지난주부터 바겐세일에 들어갔습니다.
⊙조병배(명동밀리오레 과장): 백화점과 같은 경쟁업체들이 연중 세일을 함으로써 저희들도 매출에 영향이 있어서 저희도 같은 방법으로 세일을 이번에 기획해 봤습니다.
⊙기자: 세일이 끝난 백화점은 각종 기념 행사를 통해 가격을 내리고 대형 할인점들은 상품권과 특가전으로 가격 인하를 경쟁적으로 유도하면서 공산품의 가격 인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KBS뉴스 최동혁입니다.
특히 대형 벽걸이 텔레비전, 고급 위스키가 두드러집니다.
최동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이 50인치 벽걸이 텔레비전의 가격은 990만원.
그러나 이달 초까지만 해도 1230만원에 팔렸습니다.
⊙김춘식(백화점 직원): 지난 12일부터 삼성, LG, 대우 등 국내 웬만한 PDP 생산 업체들은 가격을 일제히 인하했습니다.
⊙기자: 가전 3사는 PDP TV 가격을 적게는 8%에서 많게는 22%까지 내렸습니다.
국내 위스키 업계에도 최근 15년 이상된 ST급 위스키를 중심으로 가격 인하 경쟁이 뜨겁습니다.
위스키는 최근 출고가를 4만 4000원에서 2만 8000여 원 오른 34%나 내렸습니다.
또 슈퍼프리미엄급 위스키 신제품 두 종류도 2만원대에 선보였습니다.
⊙강정용(롯데칠성음료 고객팀장): 저가로 가격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저희도 이번에 가격을 인하해서 경쟁력을 높이고...
⊙기자: 비교적 저가의 의류를 팔아온 명동의 이 쇼핑몰은 개점 2년 만에 처음으로 지난주부터 바겐세일에 들어갔습니다.
⊙조병배(명동밀리오레 과장): 백화점과 같은 경쟁업체들이 연중 세일을 함으로써 저희들도 매출에 영향이 있어서 저희도 같은 방법으로 세일을 이번에 기획해 봤습니다.
⊙기자: 세일이 끝난 백화점은 각종 기념 행사를 통해 가격을 내리고 대형 할인점들은 상품권과 특가전으로 가격 인하를 경쟁적으로 유도하면서 공산품의 가격 인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KBS뉴스 최동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공산품 가격 파괴 바람
-
- 입력 2002-10-22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앵커: 최근 일부 공산품을 중심으로 가격 인하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대형 벽걸이 텔레비전, 고급 위스키가 두드러집니다.
최동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이 50인치 벽걸이 텔레비전의 가격은 990만원.
그러나 이달 초까지만 해도 1230만원에 팔렸습니다.
⊙김춘식(백화점 직원): 지난 12일부터 삼성, LG, 대우 등 국내 웬만한 PDP 생산 업체들은 가격을 일제히 인하했습니다.
⊙기자: 가전 3사는 PDP TV 가격을 적게는 8%에서 많게는 22%까지 내렸습니다.
국내 위스키 업계에도 최근 15년 이상된 ST급 위스키를 중심으로 가격 인하 경쟁이 뜨겁습니다.
위스키는 최근 출고가를 4만 4000원에서 2만 8000여 원 오른 34%나 내렸습니다.
또 슈퍼프리미엄급 위스키 신제품 두 종류도 2만원대에 선보였습니다.
⊙강정용(롯데칠성음료 고객팀장): 저가로 가격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저희도 이번에 가격을 인하해서 경쟁력을 높이고...
⊙기자: 비교적 저가의 의류를 팔아온 명동의 이 쇼핑몰은 개점 2년 만에 처음으로 지난주부터 바겐세일에 들어갔습니다.
⊙조병배(명동밀리오레 과장): 백화점과 같은 경쟁업체들이 연중 세일을 함으로써 저희들도 매출에 영향이 있어서 저희도 같은 방법으로 세일을 이번에 기획해 봤습니다.
⊙기자: 세일이 끝난 백화점은 각종 기념 행사를 통해 가격을 내리고 대형 할인점들은 상품권과 특가전으로 가격 인하를 경쟁적으로 유도하면서 공산품의 가격 인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KBS뉴스 최동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