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륙시도와 추락순간 재현

입력 1993.07.29 (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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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성 앵커 :

교통부의 오늘 1차 조사결과 발표를 근거로 해서 당시 조종사의 3차례걸친 착륙시도와 추락 순간까지를 재현해 봤습니다. 조종실 음성기록장치의 내용도 오늘 공개됐습니다. 구성에 기준삼 기자입니다.


부기장 :

착륙 절차에 들어가겠다.


관제탑 :

공항에서 4마일 지점에 오면 보고하라.


기장 :

랜딩기어를 내린다.


부기장 :

랜딩기어를 내린다.


기장 :

다 지나갔잖아, 다 지나갔다고.


부기장 :

1,600. 700. 공항의 풍향과 풍속은 얼만가. 관제탑! 풍향 풍속은 얼마인가?


관제탑 :

110도로 7노트다.


기장 :

착륙준비 완료. 다 지나갔어, 다운, 3그린. 안되겠다, 밑으로, 더 밑으로, 밑으로.\


부기장 :

들어온지 얼마 안 돼가지고.


기장 :

O.K 800. 오 맙소


관제탑 :

위치 보고하라. 여기는 목포, 위치 어디냐? 여기는 목포 위치 어디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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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착륙시도와 추락순간 재현
    • 입력 1993-07-29 21:00:00
    뉴스 9

이윤성 앵커 :

교통부의 오늘 1차 조사결과 발표를 근거로 해서 당시 조종사의 3차례걸친 착륙시도와 추락 순간까지를 재현해 봤습니다. 조종실 음성기록장치의 내용도 오늘 공개됐습니다. 구성에 기준삼 기자입니다.


부기장 :

착륙 절차에 들어가겠다.


관제탑 :

공항에서 4마일 지점에 오면 보고하라.


기장 :

랜딩기어를 내린다.


부기장 :

랜딩기어를 내린다.


기장 :

다 지나갔잖아, 다 지나갔다고.


부기장 :

1,600. 700. 공항의 풍향과 풍속은 얼만가. 관제탑! 풍향 풍속은 얼마인가?


관제탑 :

110도로 7노트다.


기장 :

착륙준비 완료. 다 지나갔어, 다운, 3그린. 안되겠다, 밑으로, 더 밑으로, 밑으로.\


부기장 :

들어온지 얼마 안 돼가지고.


기장 :

O.K 800. 오 맙소


관제탑 :

위치 보고하라. 여기는 목포, 위치 어디냐? 여기는 목포 위치 어디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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