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레토르트 식품’ 탄생 50년…상품 다양화
입력 2018.09.11 (09:50)
수정 2018.09.11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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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일본의 한 식품회사가 50년 전에 출시한 카레가 세계 최초의 레토르트 식품인데요.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간편하게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하는 수요가 늘면서 식품 업체들마다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에 있는 레토르트 식품 전문점입니다.
카레만 60종류에 세계 각국의 수프와 팬케이크용 소스까지 총 100여 종류의 레토르트 식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손님 : "이렇게 종류가 많은 건 처음 봐서 열심히 고르게 되네요."]
노인들의 건강을 생각한 레토르트 식품도 있습니다.
파는 곳은 다름 아닌 약국.
노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기존의 두 배로 늘린 카레와 염분을 4분의 1로 줄인 덮밥 등 10종류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출시 2년 만에 매출이 5배로 늘었습니다.
[에토 고지/식품회사 관계자 : "건강을 중시하되 맛있고 즐겁게 드실 수 있는 상품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용량을 기존의 3분의 1로 줄인 소포장 카레도 있습니다.
조금씩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다는 여성들의 목소리를 반영했는데요.
소비자들이 취향껏 200여가지 방식으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일본의 한 식품회사가 50년 전에 출시한 카레가 세계 최초의 레토르트 식품인데요.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간편하게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하는 수요가 늘면서 식품 업체들마다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에 있는 레토르트 식품 전문점입니다.
카레만 60종류에 세계 각국의 수프와 팬케이크용 소스까지 총 100여 종류의 레토르트 식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손님 : "이렇게 종류가 많은 건 처음 봐서 열심히 고르게 되네요."]
노인들의 건강을 생각한 레토르트 식품도 있습니다.
파는 곳은 다름 아닌 약국.
노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기존의 두 배로 늘린 카레와 염분을 4분의 1로 줄인 덮밥 등 10종류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출시 2년 만에 매출이 5배로 늘었습니다.
[에토 고지/식품회사 관계자 : "건강을 중시하되 맛있고 즐겁게 드실 수 있는 상품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용량을 기존의 3분의 1로 줄인 소포장 카레도 있습니다.
조금씩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다는 여성들의 목소리를 반영했는데요.
소비자들이 취향껏 200여가지 방식으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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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日 ‘레토르트 식품’ 탄생 50년…상품 다양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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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09-11 09:53:39
- 수정2018-09-11 10:10:26
[앵커]
일본의 한 식품회사가 50년 전에 출시한 카레가 세계 최초의 레토르트 식품인데요.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간편하게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하는 수요가 늘면서 식품 업체들마다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에 있는 레토르트 식품 전문점입니다.
카레만 60종류에 세계 각국의 수프와 팬케이크용 소스까지 총 100여 종류의 레토르트 식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손님 : "이렇게 종류가 많은 건 처음 봐서 열심히 고르게 되네요."]
노인들의 건강을 생각한 레토르트 식품도 있습니다.
파는 곳은 다름 아닌 약국.
노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기존의 두 배로 늘린 카레와 염분을 4분의 1로 줄인 덮밥 등 10종류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출시 2년 만에 매출이 5배로 늘었습니다.
[에토 고지/식품회사 관계자 : "건강을 중시하되 맛있고 즐겁게 드실 수 있는 상품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용량을 기존의 3분의 1로 줄인 소포장 카레도 있습니다.
조금씩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다는 여성들의 목소리를 반영했는데요.
소비자들이 취향껏 200여가지 방식으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일본의 한 식품회사가 50년 전에 출시한 카레가 세계 최초의 레토르트 식품인데요.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간편하게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하는 수요가 늘면서 식품 업체들마다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에 있는 레토르트 식품 전문점입니다.
카레만 60종류에 세계 각국의 수프와 팬케이크용 소스까지 총 100여 종류의 레토르트 식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손님 : "이렇게 종류가 많은 건 처음 봐서 열심히 고르게 되네요."]
노인들의 건강을 생각한 레토르트 식품도 있습니다.
파는 곳은 다름 아닌 약국.
노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기존의 두 배로 늘린 카레와 염분을 4분의 1로 줄인 덮밥 등 10종류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출시 2년 만에 매출이 5배로 늘었습니다.
[에토 고지/식품회사 관계자 : "건강을 중시하되 맛있고 즐겁게 드실 수 있는 상품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용량을 기존의 3분의 1로 줄인 소포장 카레도 있습니다.
조금씩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다는 여성들의 목소리를 반영했는데요.
소비자들이 취향껏 200여가지 방식으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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