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해마다 증가
입력 2019.02.24 (06:59)
수정 2019.02.24 (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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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2일, 90대 운전자의 차량이 행인을 치어 숨지게 하는 사고가 있었는데요.
최근 우리 사회의 고령화 추세가 계속되면서,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도 계속 늘고 있습니다.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는 2013년 만 7천여 건에서 2017년엔 2만 6천여 건으로 급증했고, 사고로 인한 사상자는 3만 9천여 명에 달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반응시간이 길어지는데요.
특히 터널에서 사고가 났을 때 고령자의 반응 시간은 일반 운전자보다 훨씬 길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일부 지차체에선 고령 운전자가 운전면허를 반납하면 교통비 등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난해부터 면허를 반납한 운전자는 모두 만 5천여 명이 이르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 사회의 고령화 추세가 계속되면서,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도 계속 늘고 있습니다.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는 2013년 만 7천여 건에서 2017년엔 2만 6천여 건으로 급증했고, 사고로 인한 사상자는 3만 9천여 명에 달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반응시간이 길어지는데요.
특히 터널에서 사고가 났을 때 고령자의 반응 시간은 일반 운전자보다 훨씬 길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일부 지차체에선 고령 운전자가 운전면허를 반납하면 교통비 등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난해부터 면허를 반납한 운전자는 모두 만 5천여 명이 이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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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해마다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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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02-24 07:06:20
- 수정2019-02-24 07:10:35
지난 12일, 90대 운전자의 차량이 행인을 치어 숨지게 하는 사고가 있었는데요.
최근 우리 사회의 고령화 추세가 계속되면서,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도 계속 늘고 있습니다.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는 2013년 만 7천여 건에서 2017년엔 2만 6천여 건으로 급증했고, 사고로 인한 사상자는 3만 9천여 명에 달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반응시간이 길어지는데요.
특히 터널에서 사고가 났을 때 고령자의 반응 시간은 일반 운전자보다 훨씬 길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일부 지차체에선 고령 운전자가 운전면허를 반납하면 교통비 등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난해부터 면허를 반납한 운전자는 모두 만 5천여 명이 이르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 사회의 고령화 추세가 계속되면서,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도 계속 늘고 있습니다.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는 2013년 만 7천여 건에서 2017년엔 2만 6천여 건으로 급증했고, 사고로 인한 사상자는 3만 9천여 명에 달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반응시간이 길어지는데요.
특히 터널에서 사고가 났을 때 고령자의 반응 시간은 일반 운전자보다 훨씬 길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일부 지차체에선 고령 운전자가 운전면허를 반납하면 교통비 등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난해부터 면허를 반납한 운전자는 모두 만 5천여 명이 이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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